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도서 앰블럼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슈베르트(Franz Peter Schubert)의 피아노 소나타 D.568에 관한 연구/ 김혜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2
청구기호
TM 786.41 ㄱ975ㅅ
형태사항
63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23656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음악학, 2002.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 차

논문개요 5

I. 서론 6

Ⅱ. 슈베르트 피아노 음악의 특징 8

A. 소품 8

B. 피아노 소나타 9

1. 선율 11

2. 주제 13

3. 화성 13

4. 리듬 14

III.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D.568 분석 16

A. 제 1악장 16

1. 제시부 (마디 1-112) 18

2. 발전부 (마디 113-158) 27

3. 재현부 (마디 159-258) 30

B. 제 2악장 36

1. Section A (마디 1-42) 37

2. Section B (마디 43-63) 39

3. Section A′ (마디64-91) 41

4. Section B′ (마디 92-109) 41

5. Section A′′ -coda (마디 110-122) 42

6. 화성 및 전조 42

C. 제 3악장 43

1. Minuet (마디 1-36) 44

2. Trio (마디 37-66) 46

3. 화성 및 전조 47

D. 제 4악장 49

1. 제시부(마디 1-77) 50

2. 발전부 (마디 78-130) 56

3. 재현부 (마디 131-211) 57

4. 화성 및 전조 60

Ⅳ. 결론 63

참고문헌 65

ABSTRACT 67

(악보 1) 슈베르트의 즉흥곡(Impromptus )D.899, No.2, 1-4마디, 선율 8

(악보 2) 방랑자 (Wanderer-Fantasie) D.760, 1-4마디, 주제의 시작 9

(악보 3) 소나타(Sonata) D.568, 1악장, 41-45마디, 가곡적인 선율 11

(악보 4) 소나타 D.958, 1악장, 1-4마디, 베토벤소나타의 모방적 주제와 선율 11

(악보 5) 소나타 D.850, 1악장, 1-8마디, 선율의 프레이징 12

(악보 6) 소나타 D.568, 1악장, 1-4마디, Unison으로 제시된 선율 12

(악보 7) 소나타 D.537, 1악장, 12마디, 28-30마디, 주제음형 13

(악보 8) 소나타, D.894, 3악장, 53-57 마디, 주제의 계속적흐름 13

(악보 9) 소나타 D.568, 2악장, 43-45마디, 조바꿈 14

(악보 10) 소나타 D.537, 1악장, 107-110마디, 이명동음 14

(악보 11) 소나타, D.784, 2악장, 1-4마디, 셋잇단음적 리듬 15

(악보 12) 마디 1-15,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D.568 19

(악보 13) 마디 16-28, 제 1악장 제시부 : 연결구 20

(악보 14) 마디 28-33, 제 1악장 제시부 : 동형진행 20

(악보 15) 마디 34-35, 제 1악장 제시부 : G♭- F 진행 21

(악보 16) 마디 37-38, 제 1악장 제시부 : Bb화음 순차하행 22

(악보 17) 마디 41-48, 제 1악장 제시부 : 제 2주제 23

(악보 18) 마디 63-65, 제 1악장 제시부 : 연결구 선율 25

(악보 19) 마디 79-85, 제 1악장 제시부 : 연결구 25

(악보 20) 마디 88-104, 제 1악장 제시부 : 소종결구 27

(악보 21) 마디 113-120, 제 1악장 발전부 : 화성구조와 전타음 28

(악보 22) 마디 121-124, 제 1악장 발전부 : 하성부 선율, 전타음 29

(악보 23) 마디 1-4, 제시부 제1주제 31

(악보 24) 마디 41-45, 제시부 제2주제 32

(악보 25) 마디 254-256, 제 1악장 재현부 : 종결구 Bb-G-Eb 진행 33

(악보 26) 제시부 : 화성 및 전조 34

(악보 27) 제시부 : 화성 및 전조 35

(악보 28) 36

(악보 29) 마디 1-12, 제 2악장 Section A : phrase a 주요선율 38

(악보 30) 마디 27-28, 제 2악장 Section A : phrase b 주요선율 39

(악보 31) 마디 43-45, 제 2악장 Section B : 주요선율 40

(악보 32) 마디 50-51, 제 2악장 Section B : 주요선율 40

(악보 33) 마디 64-67, 제 2악장 Section A′ 선율 41

(악보 34) 마디 92-94, 제 2악장 Section B′ 선율 42

(악보 35) 제 2악장의 화성 및 전조 43

(악보 36) 마디 1-7, 제 3악장 Minuet : phrase a 45

(악보 37) 마디 8-20, 제 3악장 Minuet : phrase a , b 46

(악보 38) 마디 37-56, 제 3악장 Trio : 주요선율과 진행 47

(악보 39) Minuet의 화성 및 전조 48

(악보 40) Trio의 화성 및 전조 48

(악보 41) 마디 1-2, 제 4악장 제시부 제 1주제 : 음형 a, b 50

(악보 42) 마디 5-10, 제 4악장 제시부 제 1주제 : 10도 병진행 50

(악보 43) 마디 12-13, 제 4악장 제시부 제 1주제 : 보조음 51

(악보 44) 마디 18-24, 제 4악장 제시부 연결구 : 하성부 선율 52

(악보 45) 마디 25-28, 제 4악장 제시부 제 2주제 53

(악보 46) 마디 29-31, 제 4악장 제시부 제 2주제 53

(악보 47) 마디 35-36, 제 4악장 제시부 Db장조 선율 54

(악보 48) 마디 63-65, 제 4악장 제시부 Bb장조 선율 55

(악보 49) 마디 48-49, 제 4악장 제시부 반음계적선율 55

(악보 50) 마디 118-123, 제 4악장 발전부: 10도 순차하행 57

(악보 51) 마디 131-134, 제 4악장 재현부 제 1주제 57

(악보 52) 마디 156- 155, 제 4악장 재현부 연결구 58

(악보 53) 마디 163-166, 제 4악장 재현부 제 2주제 59

(악보 54) 마디 207-223, 제 4악장 재현부 종결구 60

(악보 55) 제시부 화성 및 전조 61

(악보 56) 62

(표 1) 10

(표 2) 피아노 소나타 D. 568의 구성 16

(표 3) 제 1악장의 형식구조 17

(표 4) 18

(표 5) 23

(표 6) 24

(표 7) 29

(표 8) 37

(표 9) 44

(표 10) 4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