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6
1. 연구의 목적 6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9
II. 현대 도덕 교육론에서의 덕 교육의 부활 11
1. 덕 윤리와 의무 윤리의 비교 11
2. 도덕적 원리 교육론의 특징과 문제점 18
3. 덕 교육의 타당성 및 의의 22
III. 덕 교육의 이론적 근거로서 덕 윤리 26
1. 덕의 개념 26
1)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의 덕의 개념 27
2) 핀콥스(Pincoffs)의 덕의 개념 30
3) 누스바움(M. Nussbaum)의 덕의 개념 32
2. 덕의 구성 요소 34
3. 덕 교육의 방법 37
1)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 : 습관화 37
2) 인격 교육에서의 통합적 관점 : 원리 중심적 관점의 보완 46
Ⅳ. 초등학교 덕 교육의 실제 55
1. 초등학교 덕 교육의 실태 및 개선 방안 55
2. 초등학교 도덕과 수업에서의 효과적인 덕 교육의 방법 61
1) 직접적 방법 62
2) 간접적 방법 90
Ⅴ. 결론 111
참고문헌 115
Abstract 12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