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Ⅰ. 서론 11
1. 연구 목적 11
2. 연구 방법 및 범위 12
Ⅱ. 이론적 배경 13
1. 바흐의 생애 13
1) 바흐의 가문 13
2) 생애 14
3) 작풍 17
2. 인벤션(Invention)의 정의 18
3. 인벤션의 작곡 배경 19
4. 인벤션의 특징과 구성 20
1) 인벤션의 특징 20
2) 인벤션의 구성 23
Ⅲ. 바흐 인벤션 지도 방법 25
1. 인벤션 교육의 중요성 25
2. 인벤션 교육의 문제점 27
1) 프레이징(phrasing)과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 28
2) 다이내믹(dynamics) 29
3) 템포(tempo) 30
4) 꾸밈음(ornament) 해석 32
3. 인벤션의 지도 34
1) 바흐 시대의 소곡 지도 34
2) 2성부 인벤션의 지도 순서 37
3) 인벤션 지도시 유의 사항 38
4) 인벤션의 연주를 위한 지도 40
(1) 2성부 인벤션 No.1 C Major BWV 772 40
(2) 2성부 인벤션 No.2 c minor BWV 773 47
(3) 2성부 인벤션 No.6 E Major BWV 777 58
Ⅳ. 결론 63
ABSTRACT 65
참고문헌 68
[악보 1] 바흐가 사용한 꾸밈음 34
[악보 2] 인벤션 1번의 1,2,3마디의 음형적 동기 구성 41
[악보 3] 인벤션 1번의 1-2마디의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 42
[악보 4] 인벤션1번, 3-4마디의 연주시 프레이징의 두 가지 예 42
[악보 5] 리듬연습 43
[악보 6] 인벤션 1번, 1마디의 다이내믹 44
[악보 7] 인벤션 1번,3-4마디의 음형 44
[악보 8] 인벤션 1번, 21-22마디의 종결 45
[악보 9] 인벤션 1번, 1, 5-8마디,13마디의 꾸밈음 해석 46
[악보 10] 인벤션 1번, 20마디의 꾸밈음 47
[악보 11] 인벤션 2번의 구성 49
[악보 12] 인벤션 2번, 1-5마디의 카논 51
[악보 13] c단조의 자연단음계와 화성단음계 52
[악보 14] g단조의 자연단음계와 화성단음계 52
[악보 15] c단조와 g단조의 가락단음계 52
[악보 16] 인벤션 2번, 1-3마디의 프레이징 53
[악보 17] 인벤션 2번, 4-6마디의 프레이징 54
[악보 18] 인벤션 2번, 1-4마디의 다이내믹 55
[악보 19] 인벤션 2번, 5-6마디의 다이내믹 55
[악보 20] 인벤션 2번, 22-24마디의 다이내믹 56
[악보 21] 인벤션 2번, 1-5, 14마디의 꾸밈음 해석 57
[악보 22] 인벤션 6번의 주제 마디 59
[악보 23] E장조 스케일 60
[악보 24] 인벤션 6번, 1-8마디의 프레이징 61
[악보 25] 인벤션 6번, 1-5마디의 다이내믹 6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