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문제 11
3. 용어의 정의 11
4. 연구의 제한점 13
II. 이론적 배경 15
1. 학습양식 15
2. 뇌기능과 좌뇌/우뇌중심 활동 17
3. 4MAT system 22
III. 연구 방법 33
1. 연구 대상의 특성 33
2. 연구 절차 33
3. 검사도구 및 데이터 수집 35
4. 데이터의 처리 44
IV. 결과 및 논의 46
1. 학생의 과학학습양식 46
2. 학생의 뇌기능분화 특성 52
3. 4MAT system을 활용한 과학 교수·학습 특성 56
Ⅴ. 결론 및 제언 70
1. 결론 70
2. 제언 71
참고문헌 72
ABSTRACT 77
부록 79
[부록 1] ‘우리 몸의 생김새’ 단원에 대한 교수·학습 과정안 79
[부록 2] 학습지 83
[부록 3] 서술식 사전검사지 93
[부록 4] 체크리스트식 사전·사후 검사지 97
[부록 5] 과학학습양식 검사지 100
[부록 6] 뇌기능분화 검사지 102
[그림 1] Kolb의 학습양식 분류체계 16
[그림 2] 연구절차 34
[그림 3] 수정.보완의 예시 36
[그림 4]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문항예시 36
[그림 5] 정보를 지각하는 방법 문항예시 37
[그림 6] 서술식 사전검사의 예시 43
[그림 7] 체크리스트식 사전검사의 예시 44
[그림 8] 학생의 선호도에 따른 과학학습양식 분포도 4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