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차례=i,4,3

표 차례=iv,7,1

그림 차례=v,8,2

논문요약=vii,10,2

I. 서론=1,12,1

1.1 연구의 필요성=1,12,2

1.2 연구의 목적=2,13,2

1.3 연구의 제한점=3,14,1

1.4 용어의 정의=4,15,1

II. 이론적 배경=5,16,1

2.1 어휘와 어휘 항목=5,16,12

2.2 영어 어휘의 학습 과정=16,27,9

2.3 어휘 지도 방법=24,35,5

2.4 어휘 중심 교육법=29,40,11

2.5 초등 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의 어휘 교육=39,50,4

2.6 코퍼스의 교육적 활용=42,53,3

2.7 관련 연구=45,56,2

III. 연구 방법=47,58,1

3.1 수업 모형 및 지도안 개발=47,58,3

3.2 영어 학습 단위 조사=49,60,6

3.3 어휘 자료 개발=55,66,1

3.4 코퍼스와 분석 도구=55,66,4

IV. 수업 모형과 지도안=59,70,1

4.1 수업 모형=59,70,8

4.2 지도안=67,78,28

V. 연구 결과 및 논의=95,106,1

5.1 지도안 적용=95,106,18

5.2 연어 단위와 낱말 단위의 어휘 학습=112,123,4

5.3 문장과 낱말에 대한 이해도 비교=115,126,8

VI. 어휘 자료=123,134,1

6.1 어휘 자료 조사=123,134,7

6.2 어휘 자료 제시=129,140,8

6.3 어휘 자료 활용=136,147,3

VII. 결론 및 제언=139,150,1

7.1 결론=139,150,2

7.2 제언=141,152,1

참고 문헌=142,153,7

ABSTRACT=149,160,4

부록I 연어와 낱말 단위의 어휘 수업에 사용한 그림 카드=153,164,1

부록II 연어와 낱말 단위의 어휘 수업을 위한 지도안=154,165,5

부록III 제7차 영어과 교육 과정에 제시된 초등 학교용 어휘와 초등 학교 영어 교과서에 사용된 어휘=159,170,6

부록IV 동사의 어휘 자료=165,176,13

부록V 명사의 어휘 자료=178,189,24

부록VI 형용사의 어휘 자료=202,213,6

부록VII 의사 소통 기능의 어휘 자료=208,219,10

감사의 글=218,2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