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1. 서론 8
1.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8
1.2. 연구 내용 및 방법 9
1.3. 선행 연구 검토 10
2. 이론적 배경 13
2.1. 교재의 개념 및 역할 13
2.2. 교수요목 설계절차 14
2.3. 과제 중심 교수요목(Task-based syllabus) 17
2.4. 교육 내용 19
2.4.1. 교육 내용 조직의 구성요소 19
2.4.2. 교육 내용의 선정과 조직 27
3. 한국어 교재 분석 31
3.1. 교재 구성 31
3.1.1. 경희대「한국어I·II」 31
3.1.2. 서강대「서강 한국어I·II」 32
3.1.3. 이화여대「말이 트이는 한국어I·II」 32
3.2. 교수요목 분석 33
3.2.1. 주제 34
3.2.2. 기능 39
3.2.3. 과제 43
3.2.4. 문법 57
3.3. 교수요목의 상관성 분석 62
3.3.1. '주제 - 기능'의 상관성 63
3.3.2. '주제 - 기능 - 과제'의 상관성 68
3.3.3. '주제 - 기능 - 과제 - 문법'의 상관성 73
4. 과제중심 교수요목 설계 방안 93
4.1. 과제중심 교수요목 설계방안 93
4.1.1. 교육내용의 선정 93
4.1.2. 교육내용의 상관성 확보 방안 96
4.2. 과제 중심 교수요목 설계 99
4.2.1.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99
4.2.2. 과제중심 교수요목 설계 105
5. 결론 108
〈참고문헌〉 110
〈그림1〉 교수요목 설계 절차 14
〈그림2〉 교수요목의 내용 범주 15
〈그림3〉 과제의 구성 요소 22
〈그림4〉 식당 9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