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감사의글
ABSTRACT
목차
Ⅰ. 서론 8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B.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10
C. 연구의 제한점 11
Ⅱ. 확률의 이론적 배경 12
Ⅲ. 확률의 여러 가지 정의 15
A. 일반적인 정의 15
B. 학교수학에서 확률의 정의 20
(1) 수학적 확률 20
(2) 통계적 확률 20
Ⅳ. 제 7차 교육과정의 확률 단원의 분석 22
A. 수학Ⅰ 22
B. 확률과 통계 27
Ⅵ. '수학Ⅰ'의 확률 단원과 '확률과 통계'의 확률 단원의 비교 32
A. 단원의 구성 32
B. 단원의 지도목표 33
C. 지도 내용 34
D. 용어와 기호 38
E. 단원별 교과서 대표문제 비교 39
Ⅴ. 학생들의 의견 42
A. '수학Ⅰ'에서 어려운 단원에 대한 의견 43
B. '수학Ⅰ'에서 쉬운 단원에 대한 의견 45
C. 확률 단원의 유용성에 관한 의견 46
D. 문제해결 정도 47
Ⅶ. 결론 및 제언 48
Ⅷ. 참고문헌 50
[그림 1] '수학Ⅰ' 내용 중 어려워하는 단원명 43
[그림 2] '순열과 조합' 또는 '확률' 단원을 어려워하는 이유 43
[그림 3] '수학Ⅰ' 내용 중 쉬워하는 단원명 45
[그림 4] '순열과 조합' 또는 '확률' 단원을 쉬워하는 이유 45
[그림 5] 확률 학습의 실생활 적용의 유용성에 대한 의견 46
[그림 6] 문제해결 정도 4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