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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문요약 11
제1장 서론 13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3
1.2.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4
제2장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논의 17
2.1.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7
2.2.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 19
2.3. 스포츠마케팅 시장 24
제3장 연구문제 및 방법 32
3.1. 연구문제 32
3.2. 연구대상 및 기간 33
3.3. 연구방법 35
3.3.1. 사례연구 35
3.3.2. 서베이 36
제4장 연구결과 37
4.1. 스포츠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 37
4.1.1. 현대 자동차 월드컵 스폰서쉽 37
4.1.2. 삼성전자 올림픽 스폰서쉽 41
4.1.3. 스포츠마케팅효과가 매출에 미치는 영향 45
4.1.4. 스포츠마케팅 효과가 해외에서 브랜드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48
4.2. 서베이 조사 결과 52
4.2.1. 연구 대상 52
4.2.2. 자료분석 53
4.2.3. 연구결과 53
4.2.3.1. 스포츠마케팅 활용 및 효과에 대한 인식 53
4.2.3.2.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에 대한 인식 58
4.2.3.3.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 서비스 만족 수준 67
4.2.3.4.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 대행 서비스 개선사항 72
제5장 결론 및 제언 75
5.1. 연구결과의 요약과 결론 75
5.2. 본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81
참고문헌 84
부록 I. 설문지 (기업체용) 88
[ABSTRACT] 95
(그림 2.1) 스포츠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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