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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차례=iii,7,1
그림차례=iv,8,2
Abstract=vi,10,2
제1장 서론=1,12,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2,3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14,2
제2장 제7차 교육과정과 열린교육=5,16,1
2-1 교육과정의 내용과 변천=5,16,1
2-1-1 교육과정의 변천과정=5,16,3
2-2 제7차 교육과정=8,19,1
2-2-1 제7차 교육과정=8,19,3
2-2-2 제7차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시설=10,21,6
2-3 열린 교육의 개념=15,26,1
2-3-1 열린교육의 의미=15,26,2
2-3-2 열린교육의 정의=16,27,3
2-4 열린교육의 특성=18,29,1
2-4-1 열린교육의 원리 및 성격=18,29,2
2-4-2 열린교육의 특징=19,30,3
2-4-3 열린교육의 효과=21,32,3
2-5 열린 학습 공간 구성=23,34,2
2-5-1 학습 공간 구성의 방향=24,35,3
2-5-2 열린 학습 공간의 설계=26,37,4
2-6 다목적 공간의 유형과 공간구성=29,40,1
2-6-1 다목적 공간 개념과 사례검토=29,40,10
제3장 다목적교실의 아동 이용행태=39,50,1
3-1 조사 대상 학교 현황분석=39,50,1
3-1-1 전주 인봉초등학교=39,50,7
3-1-2 전주 용흥초등학교=45,56,7
3-1-3 김제 원평초등학교=51,62,5
3-2 다목적교실에서 아동의 이용행태=55,66,1
3-2-1 저학년 아동의 이용행태=55,66,2
3-2-2 고학년 아동의 이용행태=56,67,1
3-3 교직원 면담조사=56,67,3
제4장 아동행태유형과 다목적 공간구성안=59,70,1
4-1 다목적 공간의 특징=59,70,2
4-2 아동의 행태유형=60,71,4
제5장 결론=64,75,2
참고문헌=66,77,2
(그림1-1) 연구의 진행도=4,15,1
(그림2-1) 영국 길몬트 초등학교 평면=32,43,1
(그림2-2) 미국 릿지 힐 초등학교 평면=33,44,1
(그림2-3) 일본 미야마에(宮前) 초등학교 평면=34,45,1
(그림2-4) 금성초등학교 평면=35,46,1
(그림2-5) 다목적 공간 유형분류=38,49,1
(그림3-1) 인봉초등학교 1층 평면도=42,53,1
(그림3-2) 인봉초등학교 2층 평면도=42,53,1
(그림3-3) 인봉초등학교 3층 평면도=43,54,1
(그림3-4) 인봉초등학교 4층 평면도=43,54,1
(그림3-5) 인봉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행태도=44,55,1
(그림3-6) 인봉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행태도=44,55,1
(그림3-7) 인봉초등학교 다목적 교실의 아동행태 유형=45,56,1
(그림3-8) 용흥초등학교 2층 평면도=48,59,1
(그림3-9) 용흥초등학교 3층 평면도=48,59,1
(그림3-10) 용흥초등학교 4층 평면도=49,60,1
(그림3-11) 용흥초등학교 5층 평면도=49,60,1
(그림3-12) 용흥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행태도=50,61,1
(그림3-13) 용흥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행태도=50,61,1
(그림3-14) 원평초등학교 1층 평면도=53,64,1
(그림3-15) 원평초등학교 2층 평면도=54,65,1
(그림3-16) 원평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행태도=54,65,1
(그림3-17) 원평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행태도=55,66,1
(그림4-1) 독립형 다목적 공간계획안(1)=62,73,1
(그림4-2) 독립형 다목적 공간계획안(2)=62,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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