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국문요약 10
제1장 서론 1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5
1.3. 연구 문제 17
1.4. 용어 정의 18
제2장 문헌연구 20
2.1. 브랜드의 개념 20
2.2. 브랜드 아이덴티티 24
2.3. 스토어 아이덴티티 33
2.4. 문헌연구의 종합고찰 39
제3장 연구방법 41
3.1. 기초설문조사 41
3.2. 본조사 49
제4장 연구 결과 55
4.1 조사대상과 스토어디자인 요소 선정 55
4.2 까페형 베이커리 브랜드의 감성이미지 평가 60
4.3. 종합 논의 81
4.4.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을 위한 스토어 아이덴티티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안 87
제5장 결론 및 제언 89
5.1. 요약 89
5.2. 결론 및 제언 91
참고문헌 94
부록 98
ABSTRACT 128
그림1. 연구의 흐름도 16
그림2. 브랜드 시각 아이덴티티 이미지 전달(문수민, 2004, 재인용) 25
그림3. 브랜드 아이덴티티 주요 구성요소 26
그림4. 형태의 차원 28
그림5. 까페형 베이커리 브랜드 이미지 감성어휘 추출과정 50
그림6. 수상도(Dendrogram): 클러스터 분석으로 분류된 감성 어휘 51
그림7. 까페형 베이커리의 인지도 56
그림8. 까페형 베이커리의 선호도 56
그림9. 눈에 즉각적으로 띄는 요소 57
그림10.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효과적인 요소 57
그림11. 감성이미지 어휘 분포도 60
그림12. 브랜드에 따른 감성 이미지 분포도 62
그림13. 미고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64
그림14. 투썸 플레이스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65
그림15. 파리크라상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66
그림16. 뚜레쥬르 까페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67
그림17. 브랜드 이미지 분포도 68
그림18. 심볼과 로고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69
그림19. 상품연출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70
그림20. 색채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71
그림21. 조명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72
그림22. 파사드의 감성이미지 분포도 73
그림23. 포장재 및 쇼핑백의 이미지 분포도 74
그림24. 브랜드에 따른 감성이미지와 감성어휘 분포 종합 75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