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9
I. 서론 12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2
2. 연구의 방법과 내용 14
3. 연구의 제한점 15
4. 선행 연구 15
II. 이론적 배경 18
1. 초보 Violin 교육의 의의와 교재의 중요성 18
2. 우리나라 초보 Violin 교육의 교재 19
1) 스즈키(Suzuki) 바이올린 교본 19
2) 시노자키(Sinojaki) 바이올린 교본 20
3) 호만(Hohmann) 바이올린 교본 21
4) 스트링빌더(String builder) 바이올린 교본 21
5) 세브치크(Sevcik) 바이올린 교본 22
6) 특기 적성 교육 교재 「바이올린은 내 친구」 23
7) 어린이 바이올린 지도곡집 23
III. 스즈키와 시노자키 Violin 교본 제 1권 분석 25
1. 스즈키 교본의 분석 25
1) 스즈키 Violin 교육철학과 이념 25
2) 스즈키 Violin 교본의 학습지도 방법과 그 구성의 특징과 체계 26
3) 스즈키 Violin교본의 분석 33
(1) Twinkle, Twinkle, Little Star Variation(작은 별 변주곡) 33
(2) Lightly Row (나비야) 37
(3) Song of Wind(예쁜 새) 39
4) 스즈키 Violin교육의 효과 41
2. 시노자키 교본의 분석 42
1) 시노자키 Violin 교육철학과 이념 42
2) 시노자키 Violin 교본의 학습지도 방법과 그 구성의 특징과 체계 42
(1) 구성 곡의 체계 44
(2) 활 쓰기 테크닉 48
(3) 왼손 테크닉 57
3) 시노자키 Violin 교육의 효과 64
IV. 스즈키와 시노자키 Violin 교본의 올바른 지도법 66
1. 두 교재의 기술별 지도법 비교 66
1) 기본자세 66
2) Bowing Technic 72
(1) 트레몰로 72
(2) 레가토 74
(3) 스타카토 74
3) 운지법 77
4) 리듬 79
2. 두 교재의 올바른 지도법 82
1) 두 교재의 병행에 따른 제한 82
2) 두 교재의 병행을 위한 학습 지도안 84
V. 결론 및 제언 91
참고문헌 95
ABSTRACT 97
[그림1] 바이올린의 활 각도 45
[그림2] 포지션과 음표를 빨리 외는 법 46
[그림3] 왼손 손가락의 매일 연습 47
[그림4] 개방 현 긋기의 자세 51
[그림5] 스즈키의 활 쥐는 방법 69
[그림6] 시노자키의 활 쥐는 방법 70
[그림7] 스즈키의 악기 쥐는 방법 70
[그림8] 시노자키의 악기 쥐는 방법 71
[그림9] 스즈키의 왼손 잡는 자세 78
[그림10] 시노자키의 활 쓰기 분활 80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