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7
1. 연구배경 및 목적 7
2. 연구의 주요내용 8
제2장 연구에 관한 이론적 배경 12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제2절 ITSM의 필요성 14
제3절 ITSM 프로세스 모델 16
제4절 ITSM의 구성요소 20
제5절 ITSM의 국내도입 현황 22
제6절 ITSM의 성공적 도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3
제7절 도구분석 39
제3장 연구방법론 44
제1절 연구모델 44
제2절 연구방법 46
제4장 연구결과 50
제1절 사례기업 설명 50
제5장 Data Analysis 53
제1절 인터뷰 결과 53
제2절 연구결과 64
제3절 ITSM 성공적 도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66
제6장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67
참고문헌 69
(국문초록) 71
ABSTRACT 73
(연구에 사용된 인터뷰 문항) 75
[그림 1-1] ITSM 관리모델 9
[그림 2-1] ITIL의 도입목적 17
[그림 2-2] ITIL의 주요 프로세스 18
[그림 2-3] ITSM의 5가지 요소 20
[그림 2-4] ITSM 도입시기 24
[그림 2-5] ITSM도입 조직의 산업분포 25
[그림 2-6] 도입조직의 프로세스 구현범위 26
[그림 2-7] 설문결과 예시 35
[그림 2-8] Service Framework의 위치[원문불량;p.31] 37
[그림 2-9] ITSM 평가 모형도 4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