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8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0
2. 연구문제 14
3. 용어의 정의 14
4. 연구의 제한점 15
II. 이론적 배경 16
1. 정보의 이해와 기억 16
2. 학습 전략의 개념과 유형 24
3. 이해점검 및 정교화 전략 활용 수업 37
4. 선행연구의 고찰 46
III. 연구가설 53
IV. 연구 방법 57
1. 연구 대상 57
2. 연구 설계 58
3. 측정 도구 59
4. 연구 절차 61
5. 자료 처리 62
V. 연구 결과 및 논의 63
1. 연구 결과 63
2. 논의 66
VI. 요약 및 결론 70
1. 요약 70
2. 결론 72
참고 문헌 75
ABSTRACT 80
부록 84
〈부록 1〉 이해점검 및 정교화 전략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예시) 85
〈부록 2-1〉 이해점검 및 정교화 전략 학습지 87
〈부록 2-2〉 이해점검 및 정교화 전략 학습지 88
〈부록 2-3〉 이해점검 및 정교화 전략 학습지 89
〈부록 3-1〉 정보 이해력 검사 (사전검사) 90
〈부록 3-2〉 정보 이해력 검사 (사후검사) 96
〈부록 4-1〉 정보 파지력 검사 (사전검사) 101
〈부록 4-2〉 정보 파지력 검사 (사후검사) 104
그림 1. 정보처리 모형(Information Processing Model) 23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