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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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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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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11
제2절 연구의 목적 14
제3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4
1. 연구의 범위 14
2. 연구의 방법 16
제4절 연구의 구성 17
제2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호텔 현황 19
1. 한국의 호텔 현황 19
2. 서울지역 호텔 현황 22
3. 주요 경쟁 지역 호텔의 현황 24
제2절 기업 역량 28
1. 경영자원 28
2. 자원, 역량, 핵심역량과의 관계 30
3. 역량 및 핵심역량의 구성 요소 33
제3절 경쟁전략 38
1. 경쟁전략의 개념 38
2. 경쟁전략의 유형 40
제4절 상대적 성과우위 47
1. 재무적 성과 48
2. 비재무적 성과 51
제5절 변수 간 인과관계 54
1. 내부역량과 상대적 성과우위간의 관계 54
2. 내부역량과 경쟁전략 유형간의 관계 56
3. 경쟁전략 유형과 상대적 성과우위간의 관계 58
제3장 연구 설계 61
제1절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61
1. 연구모형 61
2. 가설 설정 63
제2절 조사 설계 69
1. 표본 설계 69
2. 조사도구의 개발 70
3. 분석 방법 75
제4장 실증분석 76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76
제2절 가설 검증을 위한 예비 분석 80
1.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정 80
2. 전체 모형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86
제3절 가설 검정 90
1. 연구 모형에 대한 적합도 검정 90
2. 가설의 검정 92
3.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총효과 분석 97
제4절 시사점 및 제언 99
1. 시사점 99
2. 제언 106
제5장 결론 11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110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114
〈참고 문헌〉 116
설문지 127
ABSTRACT 131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8
〈그림 2-1〉 전국 호텔업 등록업체 추이 20
〈그림 2-2〉 전국 호텔 객실수 추이 20
〈그림 2-3〉 전국 호텔 객실 이용률 추이 21
〈그림 2-4〉 전국 호텔 판매객실 평균요금 21
〈그림 2-5〉 시도별 판매객실 평균요금 23
〈그림 2-6〉 외국인 관광객 방문지 선호 순위 25
〈그림 2-7〉 자원, 역량, 핵심역량의 관계 32
〈그림 2-8〉 Porter의 가치 사슬 35
〈그림 2-9〉 경쟁전략 수립 시 고려 요소 39
〈그림 2-10〉 Porter의 3가지 본원적 경쟁전략 41
〈그림 2-11〉 Miles & Snow의 전략 유형 43
〈그림 2-12〉 각 역량과 전략 유형과의 관계 56
〈그림 3-1〉 연구모형 62
〈그림 4-1〉 전체모형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87
〈그림 4-2〉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결과 96
국내 특급 호텔 시장의 경쟁구도는 다양화, 다각화되어졌으며, 경쟁정도 또한 더욱 강화되었다. 이와 같은 경쟁상황 속에서 호텔 기업이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호텔 기업 또한 전략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여야 하며, 이에 경쟁사와는 차별적으로 각 기업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장기간의 경쟁우위가 가능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서울의 경쟁지역인 중구와 강남구에 위치한 특급 호텔의 각 부서별 경쟁전략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경쟁사에 비하여 훨씬 우월한 능력을 말하는 호텔 기업의 내부역량이 경쟁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경쟁전략 수행을 통해 경쟁시장 내에서 달성되는 상대적 성과우위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세 변수들의 영향관계 파악을 위하여 총 342부의 표본을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SPSS 18.0과 AMOS 7.0을 이용하여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및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함으로 가설을 검정하였다.
먼저 본 연구의 학문적 시사점은 각 변수들에 대한 평가항목을 기존의 선행연구 및 실무자의 면담을 통하여 호텔 기업들이 실제 경쟁전략 수립 시에 좀 더 활용 가능성이 높은 항목들로 수정·보완하여 재구성하였다. 그리고 실증분석을 통하여 세 변수 간 영향관계를 검정하였으며, 구체적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호텔 기업의 내부역량이 상대적 성과우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에서, 호텔기업의 내부역량 중 경영자원역량은 재무적 경쟁성과와 비재무적 경쟁성과 모두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마케팅분석역량이 재무적 경쟁성과에 유의한 정(+)의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호텔 기업의 내부역량과 경쟁전략 유형간의 영향관계 분석에서, 먼저 경영자원역량은 차별화전략과 집중화전략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마케팅촉진역량은 차별화전략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분석역량은 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모두에 유의한 정(+)의 영향력을 나타내었다. 그리고 운영활성화 전략은 원가우위전략에는 부(-)의 영향을, 차별화전략에는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호텔 기업의 각 경쟁전략 유형이 상대적 성과우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차별화전략은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 모두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집중화전략은 재무적 경쟁성과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실증분석 결과를 통한 실무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이 제안할 수 있다.
호텔 기업이 경영자원역량, 마케팅분석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경우 그 우세한 역량 자체만으로도 성과우위 달성이 가능하며, 또한 이런 우세한 역량에 효과적인 전략을 구사함으로서 재무적 및 비재무적 성과우위 달성도 가능하다. 따라서 이에 기업은 다른 내부역량에 비해 이 두 역량의 중요성을 인식하여야 하며, 또한 이 두 역량 중 경영자원역량의 경우엔 재무적 및 비재무적 성과 모두에 직접적 영향을 미침으로 기업은 우세한 경영자원역량을 우선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마케팅촉진역량과 조직운영활성화역량의 경우에는 성과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나, 역량과 적합한 전략을 구사함으로서 성과우위 달성이 가능하다.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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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02).호텔기업의 환경,경영전략,조직구조 및 구조적 관계분석.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미소장 |
2 | (2009).『호텔경영론』.기문사 | 미소장 |
3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mong Core Competence, Non-Financial and Financial Management Performances of Hotel Industry ![]() |
미소장 |
4 | Perceptions of Hotel Employees on Issues in Strategic Management | 소장 |
5 | (2004).『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SPSS 아카데미. | 미소장 |
6 | (2009). 『AMOS A toZ』.학현사. | 미소장 |
7 | 경영성과와 전략적관리회계 : 기업경쟁력 우위를 위한 실무이론 | 소장 |
8 | (2005).『블루오션 전략』.교보문고. | 미소장 |
9 | 호텔기업 효율적 판매촉진 전략에 관한 연구 | 소장 |
10 | 호텔 戰略群 類型에 따른 戰略 및 組織構造의 차이에 關한 硏究 | 소장 |
11 | The Causal Relationships among Management Strategies, Performance Assessment and Management Performance in the Hotel Industry ![]() |
미소장 |
12 | (2002).호텔 기업의 경제적 부가가치 변동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11(1),123-147. | 미소장 |
13 | (2006).호텔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4 | (2011).『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서울 21세기사. | 미소장 |
15 | empirical study of competitive strategies, human resource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 소장 |
16 | (2008).『호텔객실서비스실무』.새로미 | 미소장 |
17 | Relationships among Technology Development Strategy, Marketing Competence, Knowledge Management Competence, and Company Performance of Textile and Clothing Companies ![]() |
미소장 |
18 | (2005).여행업의 환경,역량,전략 및 그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미소장 |
19 | Influencing Effects of the Competitive Methods by the Management Strategy Types on the Management Performance in Case of Mid-priced & Budget Hotels in Korea | 소장 |
20 | (1997).『신경영분석론』,학문사. | 미소장 |
21 | (2004).『전략경영』,법문사. | 미소장 |
22 | (2007).『전략적 인적자원관리』,박영사. | 미소장 |
23 | (2010).『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박영사. | 미소장 |
24 | (2010).『호텔․외식․관광 마케팅』,연경문화사. | 미소장 |
25 | The Effect of the types of Sales Promotion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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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 호텔경쟁전략을 위한 Porter의 가치활동과 성공요인의 비교분석 | 소장 |
27 | (2000).『사회과학조사방법론』.학현사. | 미소장 |
28 | (2008).가치 창출형 성과평가 시스템의 요건.『LG Business Insight』,7(16),2-17. | 미소장 |
29 | (2007).『마케팅 엔진』.더난출판사 | 미소장 |
30 | 경영환경, 경쟁전략 및 기업 내부역량 간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장 |
31 | An Actual Study on Setting Directions for A Hotel Management Strategy | 소장 |
32 | A study on Price Differentiation Strategy of Hotel Service | 소장 |
33 | 한국관광공사 (2008).외래관광객 실태조사 자료. | 미소장 |
34 | 한국관광공사 (2008).외래관광객 실태조사 자료. | 미소장 |
35 | 한국관광호텔업혐회 (2009).2009호텔업운영현황. | 미소장 |
36 | 한국노동연구원 (2007).2007KLI노동통계. | 미소장 |
37 | 한국은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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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한국은행& 경제협력개발기구 발표자료 (2010). | 미소장 |
39 | Relationships among competitive strategy and human resource practices and business performance | 소장 |
40 | N호텔 시장점유율 보고서 (2010). | 미소장 |
41 | Where Do Resources Come From? The Role of Idiosyncratic Situa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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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 Strategic Assets and Organizational Re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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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 (1980).The Concept of Corporate Strategy; 2nd Edition,NY. | 미소장 |
44 | (1965).Corporate Strategy. An Analytic Approach to Business Policy for Growth and Expansion. New York: McGraw-Hill. | 미소장 |
45 | (1985).Corporate Strategy, London: Penguin. | 미소장 |
46 |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tive Advanta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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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 Corporate-Level Strategy, Business-Level Strategy, and Firm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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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 Tacit Knowledge as a Source of Competitive Advantage in the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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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in Service Industries: A Conceptual Model and Research Proposi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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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 The Right Game: Use Game Theory to Shape Strateg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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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1962).Strategy and Structure Cambridge. MIT Press, Mass. | 미소장 |
52 | The resource-based view and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the case of a financial services fir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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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 Strategic Types, Distinctive Marketing Competencie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A Multiple Measures-Based Stud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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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 Performance Differences Among Strategic Group Member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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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Porter's (1980) Generic Strategies as Determinants of Strategic Group Membership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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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Dimensions of Organizational Task Environmen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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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 Toward a General Theory of Competitive Rationalit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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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Asset Stock Accumulation and Sustainability of Competitive Advanta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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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 Pricing process as a capability: a resource‐based perspectiv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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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 Human Resource Management: The Views of Personnel Director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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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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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 (1991). Commitment: The Dynamics of Strategy, Free Press:NY. | 미소장 |
63 | Strategic alliances and competitive performance in the pharmaceutical indust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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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 Appropriateness of accounting data in performance evaluation: An empirical examination of environmental uncertainty as an intervening variab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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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 (1984).A Contingency Approach to Strategy Implementation at the Business-Unit Level :Integrating Administrative Mechanisms with Strategy.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31(4),828-853. | 미소장 |
66 | Strategy, Control Systems, and Resource Sharing: Effects on Business-Unit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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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 The Resource-Based Theory of Competitive Advantage: Implications for Strategy Formul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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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 (1993).Management4thEdition.HoughtonMifflin,Geneva. | 미소장 |
69 | Business Unit Strategy, Managerial Characteristics, and Business Unit Effectiveness at Strategy Implement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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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 Resource Sharing among SBUs: Strategic Antecedents and Administrative Implica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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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 SBU Strategies, Corporate-SBU Relations, and SBU Effectiveness in Strategy Implement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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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 The Strategic Analysis of Intangible Resourc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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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 Environment, Strategy, and Power Within Top Management Team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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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An Empirical Typology of Mature Industrial-Product Environmen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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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 (1991).The Mind of The Strategist:The Art of Japanese Business. McGraw-hill; 1stedition. | 미소장 |
76 | (1989).Strategic Intent. Harvard Business Review.67(May-June),220-321. | 미소장 |
77 | Research Methodologies for Contingency Approaches to Business Strateg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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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 RELATIONSHIPS AMONG CORPORATE LEVEL DISTINCTIVE COMPETENCIES, DIVERSIFICATION STRATEGY, CORPORATE STRUCTURE AND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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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 Toward a Contingency Theory of Business Strateg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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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 Redundant, Overlapping Organization: A Japanese Approach to Managing the Innovation Proces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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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1987).Mobilizing Invisible Assets,Harvard Business Press,Boston. | 미소장 |
82 | (1998).Core Competence: What Does It Mean in Practice? Long Range Planning, 31(1),60-71. | 미소장 |
83 |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as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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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 Persistent heterogeneity and sustainable innov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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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 Reputation and imperfect inform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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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 (1969).Business Policy:Text and Cases. Irwin,Homewood, IL. | 미소장 |
87 |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Contents, Volumes 16-20, 1995-19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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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 Using core capabilities to create competitive advanta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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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 The management of resources and the resource of manageme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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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 The Resource-Based View Within the Conversation of Strategic Manageme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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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 Toward a synthesis of the resource‐based and dynamic‐capability views of rent cre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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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correlation or misspecific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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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 (1978).Organizational Strategy, Structure,and Process. McGraw-Hill, NY. | 미소장 |
94 | Collaborative Entrepreneurship:: A Business Model for Continuous Innov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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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 Organization theory and supply chain management: An evolving research perspectiv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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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 Designing Organizations to Meet 21st-Century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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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 Configurations of Strategy and Structure: Towards a Synthesi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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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 Strategy Making and Structure: Analysis and Implications for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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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1982).Predation, Reputation and Entry Deterrence. Journal of Economic Theory, 27(2),280-312. | 미소장 |
100 | Redundant, Overlapping Organization: A Japanese Approach to Managing the Innovation Proces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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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 (1991).The Mind of the Strategist: The Art of Japanese Business. McGraw-hill. | 미소장 |
102 | (2007).Strategic Management in the Hospitality Industry. PEARSON;Third Edition. | 미소장 |
103 | Competitive strategies and firm performance: Technological capabilities' moderating rol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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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 | A real options approach to managing resources and capabiliti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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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 | The Cornerstones of Competitive Advantage: A Resource-Based View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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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 | The Structure within Industries and Companies'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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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 (1980).Competitive Strategy.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New York: Free Press. | 미소장 |
108 | (1985).Competitive Advantage: Creating and Sustaining Superior Performance.New York: Free Press. | 미소장 |
109 | (1990).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Harvard Business Review,68(2),73-93. | 미소장 |
110 | Towards a dynamic theory of strateg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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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 The Role of Core Competencies in the Corpor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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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 The Core Competence of the Corpor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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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 | (2002).Introduction to the Hospitality Industry. Wiley, NY | 미소장 |
114 | (2002).Marketing Hospitality. John Wiley & Sons:3rd Edition, NY | 미소장 |
115 | (1986).Marketing Warfare. Mc-Graw Hill, NY | 미소장 |
116 | (2003).Precis of How Much Does Industry Matte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2(3),167-185. | 미소장 |
117 |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in Spa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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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Competitive strategies in the lodging indust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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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 (1979).Strategic Management, A New View of Business Policy and Planning, M,A:Little, Brown& Boston Co. | 미소장 |
120 | (1987). Strategy, Strategy Making and Performance in a Game,Strategic Management Journal, 8(6),565-577. | 미소장 |
121 | Firm, strategic group, and industry influences on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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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 Perceptual and Archival Measures of Miles and Snow's Strategic Types: A Comprehensive Assessment of Reliability and Validit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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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 Problems in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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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 | Dynamic capabilities and strategic manageme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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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 Trade-Offs in Managing Resources and Capabiliti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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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 | A Resource-Based View of the Fir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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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 | Assessing Relationships among Strategic Types, Distinctive Marketing Competencie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 |
미소장 |
128 | Strategy, core competence, and HR involvement as determinants of HR effectiveness and refinery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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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 Changing Generic Strategies: Likelihood, Direction, and Performance Implica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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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 | Dynamic capabilities and the emergence of intraindustry differential firm performance: insights from a simulation stud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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