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1
3. 연구 범위 및 제한점 11
II. 전각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이론적 고찰 12
1. 선행 연구 분석 12
2. 전각(篆刻)의 이해 15
가. 전각의 의미 15
나. 전각의 분류 16
1) 형태 16
2) 내용 16
3) 배열 17
4) 표현 방법 20
다. 전각이 지닌 미술 교육적 의의 21
3. 2007년 개정 초등 미술과의 전각 관련 지도 내용 23
4. 전각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그림판' 활용 27
가. 미술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그림판' 지도 내용 27
나. '그림판' 활용의 교육적 효과 29
III. '그림판'을 활용한 전각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31
1. 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방향 31
가. 교육 목표 및 내용 31
나. 학습 환경 34
다. 평가 34
2. 영역별 프로그램의 구안 35
가. 미적 체험 35
나. 표현 36
1) 준비 단계 37
2) 발상 단계 37
3) 구상 단계 37
4) 표현 단계 37
5) 감상 단계 47
다. 감상 47
3. 프로그램 적용 과정안 예시 48
가. 자신의 이름으로 성명인 디자인하기 48
나. 좋아하는 문구로 사구인 디자인하기 51
다. 나를 상징하는 것으로 초형인 디자인하기 54
라. 자신만의 전각 완성하기 57
IV. 결론 및 제언 60
참고문헌 63
Abstract 65
〈그림 1〉 전각의 형태 16
〈그림 2〉 전각의 종류 16
〈그림 3〉 전각의 표현 방법 20
〈그림 4〉 그리기 도구를 이용하여 전각의 기본 틀 그리기 40
〈그림 5〉 색 채우기 도구 틀을 이용하여 음각과 양각 변화주기 41
〈그림 6〉 글자체 변화주기 43
〈그림 7〉 자신의 서체로 디자인하기 44
〈그림 8〉 간단한 그림 넣기 46
〈그림 9〉 가로 대칭 이동하기 4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