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6

II. 이론적 배경 6

1. 2·2·2 퍼즐을 활용한 수학교육 6

2. Mathematica 소개 8

III. 연구 결과 9

1. Mathematica를 활용한 2·2·2 퍼즐의 표현 9

가. 퍼즐조각 그리기 9

나. 퍼즐조각 색칠하기 10

다. 퍼즐조각 회전시키기 10

라. 퍼즐조각 붙이기 13

2. 2·2·2 퍼즐 퀴즈의 탐구 17

가. 수학적으로 2·2·2 퍼즐 경우의 수 구하기 17

나. Mathematica로 2·2·2 퍼즐의 경우의 수 구하기 19

IV. 결론 및 제언 27

참고문헌 29

Abstrac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