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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문초록 11
제1장 서론 14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5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7
1.3. 연구의 흐름도 18
제2장 패션 리테일 샵의 특성 19
2.1. 패션 산업과 유통환경 특성 20
2.1.1. 패션 산업의 개념과 정의 20
2.1.2. 패션 유통환경의 변화 21
2.2. 패션 리테일 샵의 유형과 특성 23
2.2.1. 리테일 샵의 정의와 개념 23
2.2.2. 패션 리테일 샵의 유형별 특성 26
2.3. 일본 패션유통환경 특성 38
2.3.1. 패션산업 현황 38
2.3.2.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패션 샵의 발전 41
제3장 복합문화공간의 구성 특성 44
3.1. 복합문화공간의 개념 및 정의 45
3.1.1. 복합화의 정의 및 개념 45
3.1.2. 복합문화공간의 특성 48
3.2. 복합문화공간의 유형과 특성 54
3.2.1. 복합문화공간의 구성적 특성 54
3.2.2. 복합문화공간의 유형 59
3.3. 패션복합문화공간의 현황 및 특성 66
3.3.1. 패션복합문화공간 출현 배경 67
3.3.2. 패션복합문화공간의 구성적 특성 71
제4장 패션복합문화공간의 사례분석 87
4.1. 사례분석 범위 및 방법 88
4.1.1. 사례분석 범위 88
4.1.2. 사례대상 목록표 89
4.1.3. 사례분석 방법 90
4.1.4. 사례분석 기준틀 91
4.2. 패션복합문화공간 사례분석 93
4.2.1. 사례분석(한국) 93
4.2.2. 사례분석(일본) 111
4.3. 종합분석 129
4.3.1. 한·일 비교분석 129
4.3.2. 분석결과 136
제5장 결론 138
5.1. 연구의 의의 및 결론 139
5.2. 패션복합문화공간의 방향성 141
참고문헌 146
ABSTRACT 150
[그림 2-1] 국내 컨셉트 형 멀티 샵 27
[그림 2-2] BEAMS, 일본, 하라주쿠, 셀렉트 샵 매장 전경 30
[그림 2-3] POLO, 뉴욕, 소호, 멀티 샵 매장 전경 31
[그림 2-4] AVEDA, 영국, 런던, 샵인 샵 매장 전경 32
[그림 2-5] PRADA, 뉴욕, 소호, 플래그십 샵 매장 전경 34
[그림 2-6] KAMO, 일본, 동경, 테마 샵 매장 전경 35
[그림 2-7] Collect, 프랑스, 파리, 라이프스타일 샵 매장 전경 36
[그림 2-8] Boontheshop, 서울, 청담, 라이프 스타일 샵 매장 전경 37
[그림 2-9] 일본 패션유통의 시대별 변화 40
[그림 2-10] nico and, 일본, 동경, 매장 전경 42
[그림 2-11] MUJI, 일본, 동경, 매장 전경 43
[그림 3-1] 복합문화공간의 출현과정 51
[그림 3-2] 엔터테인먼트(문화)공간 56
[그림 3-3] 식음공간 57
[그림 3-4] 상업(판매)공간 58
[그림 3-5] 복합문화공간 공간별 특성 59
[그림 3-6] 예술의 전당, 서울, 서초 61
[그림 3-7] Roppongi Hills, 일본, 동경 63
[그림 3-8] Kunsthalle, 서울, 논현 65
[그림 3-9] 패션 리테일 샵 유형의 변천 70
[그림 3-10] 10corsocomo, 패션 카테고리 구성 72
[그림 3-11] Boontheshop, 패션 카테고리 구성 73
[그림 3-12] 패션복합문화공간 기능별 공간 74
[그림 3-13] 공간의 복합적 구성 75
[그림 3-14]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 78
[그림 3-15]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 78
[그림 3-16] 건축물을 통한 지역문화 표현 80
[그림 3-17] PRADA, 뉴욕, 소호, 영화 '위대한 캐츠비' 아트콜라보레이션 전시 81
[그림 3-18] LEBEIGE, 서울, 한남, 공연 전경 82
[그림 3-19] adidass, 일본, 동경, 물리적 공간의 정보 체험 84
[그림 3-20] GUCCI, 일본, 동경, 물리적 공간 정보 체험 85
[그림 3-21] Bagstage, 서울, 신사, 물리적 공간 정보 체험 85
[그림 3-22] 가상공간의 정보 체험 86
[그림 5-1] 복합적인 기능의 공간 활용 142
[그림 5-2]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적 체험 143
[그림 5-3] 독창적인 엔터테인먼트 체험 144
[그림 5-4] CHANEL,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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