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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11

2. 문제 제기 12

3. 연구 목적 14

4. 연구의 구성 15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검토 16

1. 데이터 홈쇼핑 16

1) 데이터 홈쇼핑의 개념 및 특징 16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3

2. 쇼호스트 개념 및 속성 27

1) 개념 27

2) 역할 29

3) 속성 32

3. 데이터 홈쇼핑 방송 서비스의 현황 및 특성 37

1) 현황 37

2) 방송 서비스의 특성 38

3) 데이터 홈쇼핑 방송의 특성 43

4. 구매 의도 47

1) 구매 의도의 개념 47

2) 쇼호스트와 구매 의도 48

3) 데이터 홈쇼핑과 구매 의도 51

III. 연구 방법 및 분석 방법 54

1. 연구 모형 및 가설 54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56

3. 측정 도구 57

4. 조사 대상 및 분석 방법 57

IV. 결과 분석 59

1. 표본의 특성 59

2.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62

3. 주요 변수 및 상관관계 분석 65

4. 가설 검증 및 결과 67

V. 결론 및 시사점 72

1. 연구결과의 요약 72

2. 시사점 74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76

참고문헌 77

부록 : 설문지 83

ABSTRACT 90

〈표 1〉 홈쇼핑의 유형 18

〈표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7

〈표 3〉 쇼호스트 역할의 속성 31

〈표 4〉 웹 사이트 품질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41

〈표 5〉 데이터 홈쇼핑 정보의 품질 요인 42

〈표 6〉 응답자의 기본 인적사항 60

〈표 7〉 응답자의 시청 패턴 61

〈표 8〉 측정도구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4

〈표 9〉 주요 변인의 기초 통계치 및 상관관계 66

〈표 10〉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8

〈표 11〉 각 변수들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70

〈그림 1〉 TV홈쇼핑의 구매 흐름도 19

〈그림 2〉 데이터 홈쇼핑 개념도 21

〈그림 3〉 연구모형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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