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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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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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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0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5
제3절 연구 방법 및 구성 17
제2장 이론적 배경 20
제1절 뮤지컬 20
1. 뮤지컬의 개념 및 특성 20
2. 국내 뮤지컬 시장의 현황 26
3. 중국 뮤지컬 시장의 현황 33
제2절 뮤지컬 구매 요인 38
1. 뮤지컬 구매요인의 개념 38
2. 작품 요인 39
3. 작품 외 요인 41
제3절 뮤지컬에 대한 지각된 가치 및 관람객 만족 45
1. 뮤지컬에 대한 지각된 가치 45
2. 관람객 만족 47
제4절 재관람 의도 53
1. 재관람 의도의 개념 53
2. 재관람 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57
제3장 연구 설계 58
제1절 연구 모형 58
제2절 가설 설정 60
1. 뮤지컬 구매요인과 지각된 가치 및 관람객 만족 60
2. 지각된 가치와 관람객 만족과의 관계 64
3. 지각된 가치와 재관람 의도와의 관계 65
4. 관람객만족과 재관람 의도와의 관계 66
제3절 측정 도구 68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의 구성 68
제4절 자료 수집 및 분석 75
1. 자료 수집 75
2. 분석 방법 77
제4장 연구 결과 78
제1절 표본의 특성 78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80
1. 측정항목의 신뢰성 분석 80
2. 확인적 요인 분석 및 타당성 분석 81
제3절 가설 검증 85
1.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에 의한 연구 모형의 검증 85
2. 가설 검증 결과 87
3. 관람객의 국적(한국, 중국)에 따른 집단 간 차이 90
제5장 결론 92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결론 92
제2절 연구의 시사점 95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98
참고문헌 100
설문지 111
ABSTRACT 120
[그림 1-1] 연구 흐름도 19
[그림 2-1] 인프라 도입과 콘텐츠 산업과의 상관관계 29
[그림 2-2] 국내 뮤지컬 작품 수 증가 추이 32
[그림 3-1] 연구 모형 59
[그림 4-1] 모형의 경로계수 86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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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공연예술 소비자의 정보탐색 연구 | 소장 |
2 | 뮤지컬에서 무용의 예술적 영역과 안무가의 역할에 관한 연구 분석 | 소장 |
3 | 뮤지컬공연에서 마케팅믹스와 관람욕구가 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소장 |
4 | (2015), “외식프랜차이즈의 협력적 의사소통이 파트너십 품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5 | 공연장 서비스 품질 측정과 고객만족도 모형의 개발 | 소장 |
6 | 공연예술관객의 충성도를 위한 활성화요인분석 : 경기도지역을 중심으로 | 소장 |
7 | 韓國 서어비스 마아케팅 시스템의 發展模型에 관한 硏究 | 소장 |
8 | 창극연출의 역사적 전개와 유형에 관한 연구 | 소장 |
9 | 마당극의 세계관과 상징구조 변화에 관한 연구 | 소장 |
10 | 한국 뮤지컬의 역사와 그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소장 |
11 | ((2015), “외식기업의 학습조직문화가 종사원의 경력 성과에 미치는 영향–프로티안경력 지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 미소장 |
12 | 공연예술 고객경험가치가 관계품질과 공연기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감정과 액션플로어의 매개역할 ![]() |
미소장 |
13 | (2011), “항공사 상위클래스 기내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서비스 가치에 따른 고객만족과의 관계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 미소장 |
14 | (2015), “코레일 예약발매 서비스 편의성이 서비스사치와 고객만족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미소장 |
15 | 공연예술 관객 만족도에 관한 실증 연구 | 소장 |
16 | 무용공연 활성화 촉진을 위한 전략과 관객행동에 관한 연구 | 소장 |
17 | 한국창작 뮤지컬의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 소장 |
18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시장지향적 지식과 브랜드 지향성이 신상품 개발, 차별성, 신뢰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19 | 창작국악 공연유형에 따른 관람만족 및 관람가치에 대한 분석 연구 | 소장 |
20 | 뮤지컬 작품 요인과 작품 외 요인이 관객의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만족과 몰입을 매개 변수로 하여 | 소장 |
21 | MTS(Mobile Trading System) 서비스품질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장 |
22 |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장 |
23 | (A)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revisiting intention of performing arts web sites : cases of Sejong center for performing arts, Seoul arts center and LG arts center ![]() |
미소장 |
24 | (The)effect of perceived risk to tourism destination on participation intention : the moderating effects of the image of Korean cultural wave :focusing on Chinese tourists | 소장 |
25 | 한류스타의 속성이 국가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26 | 퍼포먼스에서 텍스트, 공연과 관객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소장 |
27 | 무용 공연의 관람환경과 고객애호도의 관계 | 소장 |
28 | 뮤지컬 관객의 성향 연구 | 소장 |
29 | (2012), “공연예술서비스의 고객만족과 재관람 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벤처대학원 박사학위. | 미소장 |
30 | 골프장 서비스 마케팅믹스와 브랜드 자산의 인과관계 | 소장 |
31 | 무용 공연예술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객유입 전략 | 소장 |
32 | 뮤지컬 안무가의 춤 특성에 관한 연구 : Hanya Holm, Jerome Robbins, Bob Fosse를 중심으로 | 소장 |
33 | 무용공연 경쟁 구조 분석 : 관람동기 유사성을 중심으로 | 소장 |
34 | 대학생의 문화소비 성향과 발레공연 관람분석 | 소장 |
35 | Exploratory study on the life-style of audience for culture and art performance | 소장 |
36 | The Influence of Dance Performance Surroundings on Performance Viewing Satisfaction | 소장 |
37 | 한국 창작 뮤지컬의 현황 : 뮤지컬 <사춘기>를 중심으로 | 소장 |
38 | (2006), “공연장의 서비스 품질척도개발”,『경영연구』, 제21권 제4호, pp.305-327. | 미소장 |
39 | (2008), “뮤지컬 관객의 플로우(Floe)경험 구조모델에 관한 연구「한국경영학회」pp1-21. | 미소장 |
40 | Determinants of the RD Expenditures | 소장 |
41 |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 나타난 무대의상 디자인 연구 : 선과 악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 소장 |
42 | A Study on the Change of the Chinese Performing Art Market during the period of the 10th 5year Development Plan | 소장 |
43 | The Effects of Menu Price, Human Service, Amenity, Menu Quality on Menu Value and Revisit Intention | 소장 |
44 | A Study on the Change of the Chinese Performing Art Market during the period of the 10th 5year Development Plan | 소장 |
45 | e-SERVQUAL : 인터넷 서비스 품질의 소비자 평가 측정 도구 | 소장 |
46 | (1999), “공연예술시장의 소비자행동 연구에 대한 고찰”, 『서울대경영논집』, 8월호, pp.308-340. | 미소장 |
47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 소장 |
48 |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Its Influence on the Customer Loyalty and Repurchase Intention in the On-line Travel Agency ![]() |
미소장 |
49 | (2007), “호텔 이미지가 고객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식음료 업장 이용객을 중심으로- 제10권 2호 pp 221-247 | 미소장 |
50 | The Relationship between Spectating Environment and Desire to Stay or Satisfaction of Spetating in Public Performance of Dancing | 소장 |
51 | (2003),“산업으로서의 공연예술과 기업의 투자,한국공연예술 매니지먼트협회 워크숍”,『종합토론자료집』, p.91. | 미소장 |
52 | (2010), “한국 공연예술시장의 현황과 전망”, 「무용역사기록학회」제18권 1호 pp79-97 | 미소장 |
53 | A Study of Perceived Value"s Eftect on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Application to Overseas Golf Travelers | 소장 |
54 | (1999),『인과분석을 위한 연구방법론』, 무역경영사. | 미소장 |
55 | e-Services 운영 전략 개관 | 소장 |
56 | (2007),『인과 분석 연구방법론』, 청람. | 미소장 |
57 | (2007),『구조방정식모형분석』, 한나래출판사. | 미소장 |
58 | (2008),『공연예술경영』, 북코리아. | 미소장 |
59 | (2005),『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미래의 창. | 미소장 |
60 | (2011),『공연예술』,글누리. | 미소장 |
61 | (2011),『공연예술』,글누리. | 미소장 |
62 | (2002),『예술경영』, 김영사. | 미소장 |
63 | (2010),『공연예술의 이해』, 계명대학교출판부. | 미소장 |
64 | 문화관광부 (2001),『문화예술진흥법(공연예술법)』. | 미소장 |
65 | 문화관광부 (2002),『2001문화산업백서』. | 미소장 |
66 | 2008 문화산업백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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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 예술경영지원센터 (2014), 『공연예술 경기 동향 조사 보고서』 | 미소장 |
68 | 2012 공연예술실태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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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 (2003),『예술경영』, 형설출판사. | 미소장 |
70 | (2004),『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 미소장 |
71 | (2003),『예술경영』, 세종출판사. | 미소장 |
72 | (2004),『서비스마케팅』, 학현사. | 미소장 |
73 | Cultural Industry Policies in Korea for the Past 10 Years: Evaluation and Prospec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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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2010),『공연예술경제학』, 삼영사. | 미소장 |
75 | 정체된 서비스 소비, 증가 여지는 크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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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 (2001),『공연예술의 경제학』, 김영사. | 미소장 |
77 | 조선일보, 2006.1.7.기사,『주말의 향기』. | 미소장 |
78 | (2005),『사회과학조사방법론』, 학연사. | 미소장 |
79 | 한국콘텐츠연구원 (2011),『음악산업백서』. | 미소장 |
80 | Customer Satisfaction and Value as Drivers of Business Success for Fine Dining Restauran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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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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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 Research through Participant Observation in Tourism: A Creative Solution to the Measurement of Consumer Satisfaction/Dissatisfaction (CS/D) among Touris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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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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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 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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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 Users' perceptions of the relative importance of service quality dimensions in selected public recreation program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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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 (1977), “Play and Intrinsic Rewards”, Journal of Humanistic Psychology, Vol.15, pp.433-478. | 미소장 |
87 | (1988), “Introduction to part 5 in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NY: Cambridge University Press. | 미소장 |
88 | (1977), “Consumer behavior”, Dryden Press. | 미소장 |
89 | A Walk-Through Audit to Improve Restaurant Perform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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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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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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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 (1987), “Structurale quation modeling with LISREL:Essentials and advances”,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Marks and Kamins. | 미소장 |
93 | (1977), “Marketing Strategies for Beginners, Belvor and Chatter”, N.J | 미소장 |
94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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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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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 The consequence of appraisal emotion, service quality, perceived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repurchase intent in the performing ar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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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 (1998), “Principle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NewYork: The Guilford Press. | 미소장 |
98 | Culture and the self: Implications for cognition, emotion, and motiv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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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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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Rock on! An elementary model of customer satisfaction with musical performanc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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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 Consumer Choice Process for Experience Goods: An Econometric Model and Analysi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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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 (1998), “Modeling the Structure of the Flow Experience Among WebUsers”, Vanderbilt University | 미소장 |
103 | (2000), “Measuring the Flow Constructin Online Environment:A Structura lModeling Approach”, Marketing Science. Vol.19, pp.22-42. | 미소장 |
104 | (1977). “SATISFACTION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McGraw-Hill. | 미소장 |
105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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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 | Response Determinants in Satisfaction Judgment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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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 Disconfirmation of consumer expectations through product tria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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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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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9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 |
미소장 |
110 | Measurement of Experience: Construct and Content Validity of the Experience Questionnai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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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 Tangibilizing the Intangibles: Some Strategies for Services Marketin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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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 Satisfaction emotions and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 |
미소장 |
113 | Modeling Consumer Satisfaction Processes Using Experience-Based Norm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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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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