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I. 서론 7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의 목적 14
3. 연구의 가설 16
II. 이론적 배경 17
1. 크리티컬 리터러시와 교사의 역할 17
2. 크리티컬 리터러시와 활용 전략 20
1) 문제 제기식 질문 20
2) 대안적 관점 25
3. 대안텍스트 26
III. 연구 방법 29
1. 연구 대상 29
2. 연구 도구 32
3. 연구 절차 34
IV. 연구의 결과 및 분석 36
1. 대안 텍스트를 통한 비판적 읽기 능력의 변화 36
1) 원본 텍스트 처음 접하기 (대안텍스트 병치하기 활동 전) 36
2) 원본 텍스트 다시 읽기 (대안텍스트 병치하기 활동 후) 42
2. 비판적 읽기 능력의 향상을 통한 대안 텍스트 작성활동 72
3. 대안 텍스트 작성에 있어서 남·여 학생들의 차이 비교 80
V. 결론 85
1. 연구 결론 85
2. 연구 시사점 88
3. 연구 한계점 90
연구 텍스트 92
참고문헌 92
그림 1. Disney(1959)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 표지 48
그림 2. Jane Yolen(1997)의 잠자는 못난이 - 표지 53
그림 3. Mary Pope Osborne(2005)의 잠자는 바비 왕자 - 표지 58
그림 4. Leah Wilcox(2011)의 잠자는 공주 깨우기 - 표지 61
그림 5. Robert Munsch(1980)의 종이 봉지 공주 - 표지 64
그림 6. Robert Munsch(1980)의 종이 봉지 공주 - 마지막 장면 삽화 68
그림 7. Craig R. Wilson(1992)의 종이 봉지 공주... 71
그림 8. 여학생 A의 대안텍스트 76
그림 9. 여학생 D의 대안텍스트 77
그림 10. 남학생 C의 대안텍스트 78
그림 11. 남학생 D의 대안텍스트 7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