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2. 선행연구 검토 16
3.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26
1) 연구 대상 26
2) 연구 방법 27
II. 목표언어 기반 전략 교육 연구를 위한 이론적 전제 31
1. 의사소통에 대한 이해 31
1) 의사소통의 개념 31
2) 스피치 의사소통과 설명적 말하기 상황 35
3) 의사소통 능력 37
2. 의사소통전략 43
1) 의사소통전략의 개념 43
2) 의사소통전략의 유형 47
3. 목표언어 기반 전략 56
1) 목표언어 기반 전략의 개념 및 유형 56
2) 학습유형 및 목표언어 기반 전략 66
III. 한국어 학습자의 목표언어 전략 사용 양상 분석 75
1. 목표언어 기반 전략 사용의 분석틀 75
2.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목표언어 기반 전략 사용 양상 78
1)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목표언어 기반 전략 사용 빈도 78
2) 학습자 언어 수준에 따른 목표언어 기반 전략 사용 양상 82
3) 학습유형에 따른 목표언어 기반 전략 사용 양상 101
4) 논의 139
IV. 목표언어 기반 전략 교육의 실제 145
1. 목표언어 기반 전략의 교수학습 목표 145
2. 목표언어 기반 전략의 교수학습 내용 147
1) 의미 인접 전략 교수학습 내용 150
2) 묘사 전략 교수학습 내용 152
3) 신조어 전략 교수학습 내용 155
3. 목표언어 기반 전략의 교수학습 원리 158
4. 목표언어 기반 전략의 교수학습 방법 163
V. 결론 171
참고문헌 176
부록 : 실험 자료 183
Abstract 185
[그림 II-1] 차배근(1985) 의사소통 모형 34
[그림 II-2] Bachman(1990) 언어 능력 모형 42
[그림 II-3] Bachman(1990) 의사소통 언어 능력 모형 4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