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들어가며 8
1. 주제와 범위 8
2. 선행연구 12
2.1. 주요 선행연구 12
2.2. 국내 연구상황 19
3. 연구의 목적 22
II. 새로운 음악극의 전조 24
1. 20세기 후반의 개념 전환 24
1.1. '저자의 죽음' : 저자에서 독자로 25
1.2. '수용 이론' : 수용자에서 해석자로 27
1.3. '퍼포먼스 이론' : 작품에서 공연으로 30
2. 소리 이상의 음악 33
2.1. 실험적 음악극 33
2.2. 존 케이지와 아방가르드 37
3. 언어 이상의 연극 42
3.1. 연출가 연극에서의 음악성 43
3.2. 포스트드라마 연극 46
III. 새로운 음악극의 양상 50
1. 《미씽》 51
1.1. 드라마의 약화 51
1.2. 세 가지 음악 53
1.3. 구조와 장면 55
1.4. 음악으로 장면을 구성하기: 장면 4 59
1.5. 음악이 말하게 하다: 장면 5와 12 61
2. 《더 워》 64
2.1. '사운드라마' 64
2.2. 극적 측면: 구조와 언어 65
2.3. 음악적 측면: 선율 모티브 68
2.4. 음악적 측면: 연기자로서의 연주자 70
3. 《미씽》과 《더 워》의 교차점 75
3.1. 음악의 형태 75
3.2. 음악의 역할 79
IV. 나가며 83
참고문헌 87
Abstract 9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