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I. 서론 12
1. 연구 목적 및 의의 12
2. 연구 범위 및 방법 13
3. 선행연구 검토 14
II. 본론 19
1. 레퀴엠의 변천과 〈독일 레퀴엠〉의 작곡 배경 19
1) 레퀴엠의 기원과 변천 19
2) 〈독일 레퀴엠〉의 작곡 배경 26
3) 소결 29
2. 〈독일 레퀴엠〉 가사의 출처와 해석 31
1) 제1곡 〈Selig sind, die da Leid tragen〉 31
2) 제2곡 〈Denn alles Fleisch, es ist wie Gras〉 32
3) 제3곡 〈Herr, lehre doch mich〉 34
4) 제4곡 〈Wie lieblich sind Deine Wohnungen, Herr Zebaot〉 36
5) 제5곡 〈Ihr habt nun Traurigkeit〉 37
6) 제6곡 〈Denn wir haben hie keine bleibende Statt〉 39
7) 제7곡 〈Selig sind die Toten〉 41
8) 소결 42
3. 〈독일 레퀴엠〉의 음악 분석과 지휘법 연구 45
1) 제1곡 〈selig sind, die da leid tragen〉 45
2) 제2곡 〈Denn alles Fleisch, es ist wie Gras〉 65
3) 제3곡 〈Herr, lehre doch mich〉 84
4) 제4곡 〈Wie lieblich sind Deine Wohnungen, Herr Zebaot〉 106
5) 제5곡 〈Ihr habt nun Traurigkeit〉 122
6) 제6곡 〈Denn wir haben hie keine bleibende Statt〉 135
7) 제7곡 〈Selig sind die Toten〉 165
8) 소결 182
III. 결론 185
참고문헌 188
ABSTRACT 190
中文摘要 192
〈도표1〉 〈독일 레퀴엠〉 가사의 대칭적인 구조 44
〈도표2〉 〈독일 레퀴엠〉의 대칭적 구조 183
〈악보1-1〉 제1곡 마디1-10 46
〈악보1-2〉 제1곡 마디11-22 47
〈악보1-3〉 제1곡 마디23-34 50
〈악보1-4〉 제1곡 마디35-42 51
〈악보1-5〉 제1곡 마디43-51 52
〈악보1-6〉 제1곡 마디52-56 54
〈악보1-7〉 제1곡 마디62-75 55
〈악보1-8〉 제1곡 마디72-81 56
〈악보1-9〉 제1곡 마디82-88 58
〈악보1-10〉 제1곡 마디89-93 58
〈악보1-11〉 제1곡 마디94-104 60
〈악보1-12〉 제1곡 마디105-114 61
〈악보1-13〉 제1곡 마디116-126 62
〈악보1-14〉 제1곡 마디135-144 63
〈악보1-15〉 제1곡 마디145-151 64
〈악보2-1〉 제2곡 마디1-9 66
〈악보2-2〉 제2곡 마디10-19 67
〈악보2-3〉 제2곡 마디30-38 69
〈악보2-4〉 제2곡 마디30-38 70
〈악보2-5〉 제2곡 마디39-47 71
〈악보2-6〉 제2곡 마디48-55 72
〈악보2-7〉 제2곡 마디64-74 73
〈악보2-8〉 제2곡 마디75-86 75
〈악보2-9〉 제2곡 마디87-97 76
〈악보2-10〉 제2곡 마디98-108 77
〈악보2-11〉 제2곡 마디204-210 79
〈악보2-12〉 제2곡 마디223-229 80
〈악보2-13〉 제2곡 마디230-238 81
〈악보2-14〉 제2곡 마디239-247 81
〈악보2-15〉 제2곡 마디269-275 82
〈악보2-16〉 제2곡 마디306-314 83
〈악보2-17〉 제2곡 마디315-322 83
〈악보2-18〉 제2곡 마디323-329 83
〈악보2-19〉 제2곡 마디330-337 83
〈악보3-1〉 제3곡 마디1-11 85
〈악보3-2〉 제3곡 마디12-22 87
〈악보3-3〉 제3곡 마디33-43 89
〈악보3-4〉 제3곡 마디44-53 91
〈악보3-5〉 제3곡 마디62-71 92
〈악보3-6〉 제3곡 마디101-109 94
〈악보3-7〉 제3곡 마디110-115 95
〈악보3-8〉 제3곡 마디118-124 96
〈악보3-9〉 제3곡 마디125-130 97
〈악보3-10〉 제3곡 마디135-138 98
〈악보3-11〉 제3곡 마디145-147 100
〈악보3-12〉 제3곡 마디164-170 101
〈악보3-13〉 제3곡 마디171-175 103
〈악보3-14〉 제3곡 마디185-187 104
〈악보3-15〉 제3곡 마디202-204 104
〈악보4-1〉 제4곡 마디1-8 107
〈악보4-2〉 제1곡 마디15-17, 제2곡 마디2-3, 제3곡 마디1-2 107
〈악보4-3〉 제4곡 마디1-8 108
〈악보4-4〉 제4곡 마디9-18 110
〈악보4-5〉 제4곡 마디19-28 111
〈악보4-6〉 제3곡 마디29-37 112
〈악보4-7〉 제4곡 마디46-47 112
〈악보4-8〉 제4곡 마디48-56 114
〈악보4-9〉 제4곡 마디57-65 115
〈악보4-10〉 제4곡 마디66-74 117
〈악보4-11〉 제4곡 마디105-114 118
〈악보4-12〉 제4곡 마디123-132 119
〈악보4-13〉 제4곡 마디133-142 119
〈악보4-14〉 제4곡 마디143-151 120
〈악보4-15〉 제4곡 마디152-160 121
〈악보5-1〉 제5곡 마디6-8 122
〈악보5-2〉 제5곡 마디14-19 125
〈악보5-3〉 제5곡 마디26-31 127
〈악보5-4〉 제5곡 마디32-37 129
〈악보5-5〉 제5곡 마디51-57 130
〈악보5-6〉 제5곡 마디64-70 131
〈악보5-7〉 제5곡 마디70-74 132
〈악보5-8〉 제5곡 마디75-82 134
〈악보6-1〉 제6곡 마디1-8 137
〈악보6-2〉 제6곡 마디10-19 138
〈악보6-3〉 제6곡 마디20-27 139
〈악보6-4〉 제2곡 마디204-210 141
〈악보6-5〉 제6곡 마디28-36 142
〈악보6-6〉 제6곡 마디37-46 143
〈악보6-7〉 제6곡 마디56-64 145
〈악보6-8〉 제6곡 마디75-81 146
〈악보6-9〉 제6곡 마디82-89 149
〈악보6-10〉 제6곡 마디90-98 150
〈악보6-11〉 제6곡 마디99-107 150
〈악보6-12〉 제6곡 마디108-121 151
〈악보6-13〉 제6곡 마디148-165 153
〈악보6-14〉 제6곡 마디157-165 154
〈악보6-15〉 제6곡 마디174-182 156
〈악보6-16〉 제6곡 마디183-190 157
〈악보6-17〉 제6곡 마디191-198 158
〈악보6-18〉 제6곡 마디199-207 158
〈악보6-19〉 제6곡 마디208-225 160
〈악보6-20〉 제6곡 마디220-225 161
〈악보6-21〉 제6곡 마디242-252 162
〈악보6-22〉 제6곡 마디325-349 163
〈악보7-1〉 제7곡 마디1-6 167
〈악보7-2〉 제7곡 마디7-13 169
〈악보7-3〉 제7곡 마디14-20 170
〈악보7-4〉 제7곡 마디36-44 171
〈악보7-5〉 제7곡 마디45-51 173
〈악보7-6〉 제7곡 마디66-71 175
〈악보7-7〉 제7곡 마디72-82 176
〈악보7-8〉 제7곡 마디111, 마디18 177
〈악보7-9〉 제1곡 마디105-110 178
〈악보7-10〉 제7곡 마디131-139 179
〈악보7-11〉 제7곡 마디150-158 180
〈악보7-12〉 제7곡 마디159-166 181
Requiem Mass is a special mass held in Catholic rites for the memory of the dead. Requiem is part of the music of the requiem mass. It is derived from the first word of the first sentence "Requiem aeternam Dona Eis Domine" of the first song Introit in Mass pro defunctis! The sentence "Requiem aeternam Dona Eis Domine" means "Please give them the eternal rest, God!" The word "Requiem" means "rest" in Latin. The lyrics of Ein Deutsches Requiem, composed of seven pieces, are chosen from the German version of The Bible translated by Martin Luther (1483-1546) and composed by the composer Johannes Brahms (1833-1897). In contrast to the traditional requiem, Ein Deutsches Requiem is not in the Latin language, which is commonly used in the traditional requiem. While mourning the dead, it comforts the grief of the people in the world.
This thesis focuses on the music and the conducting method of Ein Deutsches Requiem, attempting to explore in detail the conducting method as well as the music. The thesis is divided into three parts:
The first part provides a profound theoretical basis for the study of the requiem by exploring its origin, composition, development, as well as its composition background. The second part helps us understand the gist of each lyric and the intention of the composer's choices of the lyrics by exploring the interpretation and the source of the lyrics. The third part analyzes the musical characteristics of the requiem and also probes into the conducting method of each lyric on the basis of the musical analysis.
The significance of this thesis lies in the exploration of the musical characteristics, the composition techniques,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each lyric of Ein Deutsches Requiem. At the same time, on the basis of the music research, the thesis tries to explore the conducting method of this requiem so as to help the conductor accurately interpret its connotation and the composer's thoughts in the course of conduction.*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