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Ⅰ. 서론 13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1) 연구의 배경 13
2) 연구의 목적 16
2. 연구 방법 및 구성 17
1) 연구 방법 17
2) 연구 구성 18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19
1.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 19
1) 중소기업 개념과 대상 19
2) 중소기업 해외 진출전략 및 수출 동향 20
3) 글로벌 전자상거래(e-Commerce) 진출 현황 23
2. 수출시장지향성 (Export Market Orientation) 25
1) 정보지향성 (Intelligence Generation) 27
2) 정보유통 (Intelligence Dissemination) 29
3) 고객반응 (Responsiveness) 33
3. 마케팅능력 (Marketing Capabilities) 37
1) 제품개발능력 (Product Development Capabilities) 38
2) 유통능력 (Distribution Capabilities) 42
3) 가격책정능력 (Pricing Capabilities) 46
4) 홍보능력 (Promotion Capabilities) 48
4. 온라인 수출마케팅 (Online Export Marketing) 53
1) 온라인 수출마케팅 개념적 정의 54
2) 온라인 수출마케팅에 대한 선행연구 56
5. 네트워크 (Network) 59
1) 네트워크 개념적 정의 60
2) 네트워크에 대한 선행연구 61
6. 경쟁강도 (Competitive Strength) 65
1) 경쟁강도 개념적 정의 65
2) 경쟁강도에 대한 선행연구 66
7. 시장성과 (Market Performance) 69
1) 시장성과 개념적 정의 72
2) 시장성과에 대한 선행연구 73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76
1. 연구모형 설계 76
1)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79
2. 연구가설의 설정 80
1) 수출시장지향성과 온라인 수출마케팅과의 관계 82
2) 수출시장지향성과 네트워크와의 관계 83
3) 마케팅능력과 온라인 수출마케팅의 관계 84
4) 마케팅능력과 네트워크와의 관계 85
5) 온라인 수출마케팅과 시장성과의 관계 86
6) 네트워크와 시장성과의 관계 87
7) 경쟁강도의 조절효과 88
Ⅳ. 연구방법 및 실증분석 결과 91
1. 연구방법 91
1) 자료수집 및 표본 특성 91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항목 94
2. 연구가설 검증 97
Ⅴ. 결론 108
1. 연구결과 108
2. 연구의 시사점 109
1) 이론적 시사점 110
2) 실무적 시사점 111
3) 정책적 시사점 114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16
참고문헌 118
ABSTRACT 137
부록 139
[그림 1-1] 연구의 구성 18
[그림 2-1] 수출시장지향성 요인 구성 26
[그림 2-2] 마케팅능력 요인 구성 38
[그림 2-3] BCG분석 71
[그림 3-1] 수출시장지향성 세컨드 오더 구성 76
[그림 3-2] 마케팅능력 세컨드 오더 구성 77
[그림 3-3] 연구모형 78
[그림 3-4] 연구모형가설 81
[그림 4-1] 연구모형 가설검증 분석결과 102
[그림 4-2] 경쟁강도 x 온라인수출마케팅 조절효과 그래프 105
[그림 4-3] 경쟁강도 x 네트워크 조절효과 그래프 10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