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1. 음악감독 리스트=97,97,2

2. 세계의 명지휘자들=98,98,1

Boulez, Pierre(피에르 불레즈):음악을 투명하게 그리고 유동적으로 처리=98,98,2

Beecham, Thomas(토마스 비첨):영국신사를 연상시키는 온건하고 단정한 자세=99,99,1

Bernstein, Leonard(레나드 번스타인):60년대라는 시대가 낳은 그의 개성=99,99,1

Barenboim, Daniel (다니엘 바렌보임):피아니스트에서 지휘자로=99,99,2

Abbado, Claudio(클라우디오 아바도):장래의 성장을 예상시키는 스케일의 크기=100,100,1

Asahina, Takashi(타카시 아사히나 조비나 융):내면적인 상념의 끊임없는 전개에 의한 미적 구축성=100,100,1

Bohm, Karl(카알 뵈엠):오케스트라의 자발성에 맡긴 여유있는 음악=100,100,1

Blomstedt, Herbelt (헤르벨트 불럼슈텟트):애매함이 없는 순성을 지닌 음악=100,100,2

Celibidache, Sergiu(쎄르쥬 첼리비닥케):시대와 상식을 초월한 긴장도 높은 창조=101,101,1

Corboz, Michel (미쉘 꼬르보):인간의 호흡에 맞는 부드러운 선=101,101,1

Dorati, Antal (안탈 도라티):바르토크에 한층 강렬한 빛을 발사시킴=101,101,1

Dutoit, Charles(샤를르 듀뚜와):도회파의 멋스러운 감각=101,101,2

Davis, Colin(콜린 데이비스):단정하고 긴장감에 넘치는 미의 감각=102,102,1

Furtwa(이미지 참조)ngler, Wilhelm (빌헤름 후르트벵글러):음악, 《성》스러운 것에 바치는 제의=102,102,1

Haitink, Bernard(베르나르드 하이팅크):현실과 성실로써 정공법 음악구성=102,102,2

Jochum, Eugen(오이겐 요훔):경험년령에 어울리는 진실로 원숙한 음악=103,103,1

Karajan, Herbertvon(헤르베르트 폰카라얀):새로운 미디어를 통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얘기하는=103,103,1

Metha, Zubin(주빈 메타):색채감각에 독특한 우수성을 지니고 있다=103,103,2

Murawinski, Jewgeni(예프게니 무라빈스키):일푼의 타협도 용서하지 않는 엄격함=104,104,1

Maazel, Lorin(로린 마젤):진정한 의미의 현대의 귀재=104,104,1

Neumann, Vaclav(봐츠라프 노이만):앙상블의 기본을 지키며 오케스트라에 자유를=104,104,1

Ozawa, Seiji (오자와 세이지, 소택정이):생동하는 리듬감과 화려한 색채감=104,104,2

Ormandy, Eugene(유진 오르만디):서민적인 명쾌함이 매력=105,105,1

Previn, Andre(이미지 참조)(앙드레 프레빈):재즈로 단련한 비트=105,105,1

Rostropowitsch, Mstislaw(므스티스라프 로스트로포비치):스케일의 크기가 커다란 미점=105,105,1

Stokowski, Leopold(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항상 녹음기술의 최첨단에 도전=106,106,1

Solti, Georg(게오르크 솔티):극히 높은 연주자측의 신뢰도=106,106,1

Toscanini, Arturo(아르투로 토스카니니):다이나믹한 명석함을 지닌 연주양식=106,106,1

Walter, Bruno(부르노 발터):따스함과 관능성, 구김살없는 안정성과 구축감=106,106,1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東海岸地方 의 亡靈 婚事굿 ; 가려져 있는 향토예능 의 맥 1 鄭병浩 pp.52-61

보기
비교민속학 의 필요성 <特輯> 崔仁鶴 pp.21-24

보기
우리 문화예술정책 의 본질 과 그 모습 鄭鎭圭 pp.14-17

보기
문화발달 의 기초 로서의 저작권 레옹, 레이몽 오봉 ; 박원순 譯 pp.89-96

보기
창조적인 작가 의 표현행위 를 바라며 <特輯> 朴來卿 pp.29-32

보기
교육 이 뒷받침되는 악단 을 <特輯> 李在憲 pp.33-36

보기
세계각국 오케스트라 의 수석지휘자 한국문화예술진흥원 編 pp.97-106

보기
연극문화 의 민중화 를 위해 <特輯> 梁惠淑 pp.37-40

보기
탈춤미얄과장 분석 劉永大 pp.70-77

보기
택견 李輔亨 pp.62-69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