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정서행동문제 아동의 부모-아동 상호작용 훈련 사례연구 / 서귀남 ; 전종국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3

1. 연구대상 3

2. 연구설계 및 평가도구 3

3. 부모-아동 상호작용 훈련 프로그램 3

4. 자료처리 5

III. 연구결과 7

1.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 반응 7

2. 아동의 정서행동문제 7

IV. 결론 및 제언 8

참고문헌 10

[부록] 12

[요약] 17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아동학대 중재시 고려사항 Kevin O'Connor ;손명희 pp.1-8

보기
해부학적 인형의 평가적 가치에 대한 고찰 김명하 ;송영혜 pp.9-23

보기
자아개념 증진 집단미술활동이 아동의 공격성과 우울에 미치는 영향 김경은 ;임지향 pp.25-40

보기
비행청소년에 대한 통합적 개입사례 박미정 pp.41-56

보기
의사소통 모래상자를 이용한 위축아동의 모-자녀간 행동변화 사례연구 배현주 ;송영혜 pp.57-72

보기
정서행동문제 아동의 부모-아동 상호작용 훈련 사례연구 서귀남 ;전종국 pp.73-89

보기
신체학대를 받은 아동에 대한 놀이치료 사례 정선영 pp.91-103

보기
집단미술활동이 초등학교 아동의 창의성과 학습흥미에 미치는 효과 황지희 ;공마리아 pp.105-123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