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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화의 비수지신호에 대한 언어학적 특성 연구 / 윤병천 ; 김병하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의의 1

2. 연구 목적 3

II. 연구 방법 3

1. 분석 자료 3

2. 분석기준 및 절차 5

3. 자료 처리 7

III. 결과 및 고찰 8

1. 비수지신호의 형태론 8

2. 비수지신호의 통사론 12

IV. 결론 20

참고문헌 21

〈Abstract〉 24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국내 영·유아 발달 선별 및 진단 검사도구에 대한 고찰 :표준화중인 검사도구들을 중심으로 이준석 ;조광순 pp.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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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특수교육정책 변천과정의 분석을 위한 기초연구 이석진 ;김삼섭 pp.2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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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 장애를 가진 아동이해에 대한 급진적 구성주의의 입장·한계·보충 김성애 pp.5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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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 장애 학생 통합을 경험한 일반 학교 학생의 중증 지체부자유 학생에 대한 태도 노선옥 pp.6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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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단위 접근법에 의한 조음 음운장애아동의 음운분석 석동일 pp.87-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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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문장제 해결 전략훈련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영철 ;윤상현 pp.103-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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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지체인 지역사회 적응기술 평가척도 연구 이달엽 ;이성일 ;김윤봉 pp.127-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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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중심 전환교육의 자기결정 구성요소와 지원전략 조인수 ;이응훈 pp.157-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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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부자유학교 중·고등부 체육교과의 수업운영 분석 김영한 pp.18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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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적 음악 감상 활동이 발달장애 유아의 신체 표현 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공유미 pp.205-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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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학교 졸업 후 청각장애인의 직업 적응 정도와 근로조건에 대한 연구 :울산지역 H회사 사례를 중심으로 권순우 ;김병하 pp.229-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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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화의 비수지신호에 대한 언어학적 특성 연구 윤병천 ;김병하 pp.253-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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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사를 통한 노래부르기가 정신지체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배정화 ;최성규 pp.279-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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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교육의 해체와 특수교육의 재구성: 배경과 그 이후" 주제와 내용에 대한 비평적 접근 이상복 pp.297-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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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장애 아동의 읽기이해력 향상을 위한 중심내용 파악 및 자기점검 전략 훈련의 효과 송효진 ;허승준 pp.317-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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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 맵 학습 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남상직 pp.341-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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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재연 전략 훈련이 학습장애 아동의 읽기 이해력과 유창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허승준 ;정종희 pp.369-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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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립유치원 특수학급 운영의 현황 및 향후방향에 관한 연구 이승희 ;최영숙 pp.389-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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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조성은 pp.415-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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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도정신지체 아동의 읽기 능력 향상에 관한 사례 연구 :극본읽기지도의 효과 이재욱 pp.43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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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전환기 미국의 지체부자유아 자활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발생에 관한 일 고찰 조원일 pp.453-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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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들의 '장애'에 대한 태도연구 이한우 ;이원령 pp.471-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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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여성노동자의 삶과 글쓰기 김병하 pp.495-501

참고문헌 (5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1999) 농문화의 이해를 통한 수화통역인의 자세와 역할, 한국농아인협회제주도협회 미소장
2 (1994) 청각장애 학생 언어의 통사구조 분석, 미소장
3 (2000) 한국어 통사론, 민음사 미소장
4 (1989) 특수교육의 역사적 이해(개정판), 형설출판사 미소장
5 (1992) 토털커뮤니케이션 : 구조와 전략, 재동문화사 미소장
6 (1994) 청각장애와 언어, 대구대학교 출판부 미소장
7 (1984) 한국수화의 심리언어학 연구, 미소장
8 (1998) 한국수화어원연구, 인천성동학교 미소장
9 (1999) 이디엄 현상을 중심으로 본 한국수화의 의미 구조, 한국수화연구회 미소장
10 (1999) 수화지도의 이론과 실제, 인천성동학교 미소장
11 (1992) 자연수화의 문형특성에 관한 연구, 미소장
12 (1989) 한국수화의 언어학적 분석, 미소장
13 (1999) 관용수화의 종류와 필요성, 미소장
14 (1984) 백만인의 수화, 백합출판사 미소장
15 (1999) 한국수화의 관용표현 , 한국수화연구회 미소장
16 (2000) 자연수화 실현에 대한 이해, 미소장
17 (1999) 한국수화의 통사론적 특성 분석, 한국수화연구회 미소장
18 (2002) 비수지 기호, 한국수화연구회 미소장
19 (2000) 문법수화가 언어인가?, 미소장
20 (2003) 재활복지 관련 전공 수화어휘 연구개발, 한국수화학회 미소장
21 (1999) 미국수화언어와 한국수화언어에서의 WH-의문문, 미소장
22 (2002) 수화언어의 표현양상, 한국농아인협회 미소장
23 (1997) 청각장애아의 심리, 도서출판 특수교육 미소장
24 (1994) 농학생 수화의 통사구조와 발달, 미소장
25 (1995) 日本手話の文法, 미소장
26 (1983) 手話の言語的特性, 日本手話學術硏究會 미소장
27 (1991) 日本手話の文末の位置について, 미소장
28 (1992) 日本手話のWH疑問文について, 미소장
29 (1984) 手話言語の記述的硏究, 明治書院 미소장
30 (2002) 手話ということば, PHP硏究所 미소장
31 (1994) Aspects of the syntax of American Sign Language, Boston University 미소장
32 (1993) Sign Language and the Deaf community, National Association of the Deaf 미소장
33 (1985) The facial behavior of deaf signers: Evidence for a complex language, 미소장
34 (1996) Non-manual realization of agreement in American Sign Language, Boston University 미소장
35 (1972) A comparison of Sign Language and spoken language, 미소장
36 (1995) Cross-cultural attitudes toward Deaf culture in a multi-and singular culture society: A survey of residential school based teachers for the Deaf who are Deaf and Hearing, Ball State University 미소장
37 (1980) American Sign Language: A teacher‘s resource text on grammar and culture, T.J. Publishers 미소장
38 (1998) Changing the lens, 미소장
39 (1994) The American Sign Language phrase book, Contenporaky publishing company 미소장
40 (1989) Unlocking the curriculum: Principles for achieving access in deaf education., Gallaudet University, Washington, DC. 미소장
41 (1979) The signs of language, Harvard University Press 미소장
42 (1992) Signing naturally, Dawn Sign Press 미소장
43 (1977) Non-manual signals in signals in American Sign Language: A Many Layered System, 미소장
44 (1989) Parameters for questions evidence from wh-movement in ASL, Washington, DC: Gallaudet University Press 미소장
45 (1989) The sociolinguistics of the deaf community, Academic Press 미소장
46 (1990) Sign language research, Washington, DC: Gallaudet University Press 미소장
47 (1991) Advance in cognition, education, and deafness, Washington, DC: Gallaudet University Press 미소장
48 Psychology in Canada. 네이버 미소장
49 (1983) The other side of silence: Sign Language and the Deaf community in America, Gallaudet University,Washington, DC 미소장
50 (1988) Signing naturally, Dawn Sign Press 미소장
51 (1986) The classifier system in American Sign Language. In Craig(ed), , John Benjamins Publishing Company 미소장
52 Sign Language Structure: An Outline of the Visual Communication Systems of the American Deaf by William C. Stokoe, Jr.; 네이버 미소장
53 (1976) The study and use of sign language, 미소장
54 (1970) Early manual communication and Deaf children's achievement, 미소장
55 (1979) American Sign Language and sign systems, University Park Press. 미소장
56 (1989) American Deaf Culture, Linston Press 미소장
57 (1994) An interpreted education: Inclusion or exclusion?, Washington, DC: Gallaudet University 미소장
58 (1995) 한국특수교육백년사, 도서출판 특수교육 미소장
59 (1987) Language learning practices whit deaf children, Little, Brown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