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지적장애 학생 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선행연구 분석 : 국내문헌을 중심으로 / 김유리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II. 연구방법 3
1. 분석대상 논문 선정 3
2. 분석방법 4
III. 연구결과 4
1. 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4
2. 성교육 교수방법 9
3. 성교육 프로그램의 평가 10
IV. 논의 및 제언 11
1.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사점 11
2.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13
참고문헌 15
ABSTRACT 19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스터디-가이드를 이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 교수가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읽기과제 수행과 정반응율에 미치는 효과 | 성유진 ;이영선 | pp.5-31 |
|
보기 |
자극제시 방법의 차이에 따른 이야기활동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의 표현 언어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최소영 ;황보명 | pp.33-53 |
|
보기 |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의 연수교육 내용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 박승희 ;나수현 | pp.55-84 |
|
보기 |
통합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와 장애전담교사의 역할 인식과 수행에 관한 연구 | 배정희 ;조윤경 | pp.85-111 |
|
보기 |
건강장애 학생의 학교복귀 지원에 대한 요구 조사 | 김정연 ;류신희 | pp.113-133 |
|
보기 |
다차원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 김미선 ;박지연 | pp.135-160 |
|
보기 |
RAAC 중재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읽기유창성과 읽기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 이윤아 ;김정미 | pp.161-183 |
|
보기 |
언어문제 동반 여부가 ADHD 아동들의 이야기 회상 및 이야기 구조 산출에 미치는 효과 | 이윤경 ;최윤지 | pp.185-201 |
|
보기 |
취학전 유창성 장애아동 어머니와 일반아동 어머니의 양육행동,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효능감의 비교 | 이은주 | pp.203-218 |
|
보기 |
지적장애 학생 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선행연구 분석 :국내문헌을 중심으로 | 김유리 | pp.219-237 |
|
보기 |
자폐 범주성 장애아동의 모방능력에 대한 연구문헌 분석 | 이은주 ;김영태 | pp.239-258 |
|
보기 |
발달성 난독증에 대한 신경학적 연구 고찰 | 김민정 ;이승복 ;이희란 | pp.259-278 |
|
보기 |
복잡성 이론(Complexity Theory)과 특수교육 | 권정민 | pp.279-293 |
|
보기 |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리향(2006). 활동중심 성교육프로그램이 경도 정신지체학생의 성지식 및 성태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북: 영남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 | 강미숙(2002).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프로그램이 성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광주: 조선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3 | 강정혜(2002). 경도 정신지체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기: 단국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4 | 김명희(2003). 인형극 성교육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의 성지식 및 성태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대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5 | 김순희(2002). 정신지체 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연구: 특수학교 중․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강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6 | 김승희(2008). 활동중심 성교육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신체인식과 성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기: 단국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7 | 김욥(1997). 그림카드를 통한 성교육이 정신지체학생의 성지식과 성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충남: 공주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8 | Abuse Prevention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 소장 |
9 | Children with Disabilities and Abuse | 소장 |
10 | 김인숙(2005). 그림설명에 의한 성교육 수업이 경도 정신지체학생의 성지식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충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1 | The Perception of Inclusive Classroom Teachers about The Sex Education for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 소장 |
12 | A study on the current state of sexual education and sexual behaviors: comparison with perception differences on attitudes between mentally retarded students' teachers and parents | 소장 |
13 | 박광숙(2003). 성교육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의 성지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북: 전북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4 | The Effects of a situation Based Sexual Abuse Prevention Program for Female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 소장 |
15 | 정신지체아 성교육의 필요정도 및 실천정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비교 -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를 중심으로 - | 소장 |
16 | 백윤정(2002). 신변처리 프로그램이 정신지체 여학생의 성지식과 생리시 신변처리 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북: 우석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7 | 성폭력피해 7.9%는 장애인(2008, 12, 26). 연합뉴스. | 미소장 |
18 | 송옥자(2003). 성교육 프로그램이 경도발달장애 중학생 성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남: 창원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9 | 오금주(2001). 성교육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의 성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북: 우석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0 | 이경혜(2005). 성교육프로그램이 정신지체고등부학생의 성폭력예방기술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남: 인제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1 | 이경희(2003). 멀티미디어 성교육프로그램 활용이 특수학급 소속 중학생의 성의식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남: 인제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2 | The Effectiveness of the Sex Education Program for the Mentally Retarded | 소장 |
23 | 정선경(2008). 사이버커뮤니티를 활용한 가정연계 성교육 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의 성태도와 성지식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기: 단국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4 | 채말임(2006). ‘동그라미(Circles)’를 활용한 사회-성교육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성행동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광주: 광주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5 | 최경화(2008). 성교육 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의 성정체감 및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 청구논문. 충남: 공주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6 | 정신지체아 부모를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 소장 |
27 | Sexual abuse in children and adolesc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 |
미소장 |
28 | Beirne-Smith, M., Patton, J. R., & Kim, S. H. (2006). Mental retardation: An introduction to intellectual disabilities(7th ed.). Upper Saddle River, NJ: Person Prentice Hall. | 미소장 |
29 | A Review of Sexuality Education Curricula: Meeting the Sexuality Education Needs of Individuals with Moderate and Severe Intellectual Disabilities ![]() |
미소장 |
30 | Family and peer issues among adolescents with spina bifida and cerebral palsy. ![]() |
미소장 |
31 | Briggs, F. (1995). Developing personal safety skills in children with disabilities. Baltimore, MD: Paul H. Brookes. | 미소장 |
32 | Sexuality Education for Adul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 |
미소장 |
33 | Issues in fertility control for mentally retarded female adolescents: II. Parental attitudes toward sterilization. ![]() |
미소장 |
34 | Comparative efficacies of supportive and cognitive behavioral group therapies for young children who have been sexually abused and their nonoffending mothers. ![]() |
미소장 |
35 | Sex Education and the Prevention of Child Sexual Abuse ![]() |
미소장 |
36 | Teaching Self-Protection Skills to Persons with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37 | Kim, Y. R. (2008). Personal safety vocabulary for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Alberta. | 미소장 |
38 | Kvam, M. H. (2000). Is sexual abuse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disclosed? Child Abuse and Neglect, 24(8), 1073-1084. | 미소장 |
39 | Sexual abuse of deaf children. A retrospective analysis of the prevalence and characteristics of childhood sexual abuse among deaf adults in Norway ![]() |
미소장 |
40 | Evaluation of a Sexual Abuse Prevention Program for Female Chinese Adolescents With Mild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41 | Sexual abuse prevention for persons with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42 | Evaluation of a sexual abuse prevention program for adults with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43 | Clinical Findings Among Sexually Abused Children With and Without Developmental Disabilities ![]() |
미소장 |
44 | Training and generalization of sexual abuse prevention skills for women with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45 | Dating-skills groups for the developmentally disabled. Social skills and problem-solving versus relaxation training. ![]() |
미소장 |
46 | Sobsey, D. (1994). Sexual abuse of individuals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In A. Craft(Ed.), Practice issues in sexual and learning disabilities(pp. 93-115). London: Rutledge. | 미소장 |
47 | Sobsey, D., & Mansell, S. (1990). The prevention of sexual abuse of people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Developmental Disabilities Bulletin, 18, 51-66. | 미소장 |
48 | Sexually Abused Women with Mental Retardation: Hidden Victims, Absent Resources ![]() |
미소장 |
49 | The Association Between Child Maltreatment and Disabilities in a Hospital-Based Epidemiological Study ![]() |
미소장 |
50 | Maltreatment and disabilities: a population-based epidemiological study ![]() |
미소장 |
51 | Evaluation of the dating skills program for improving heterosocial interactions in people with mental retardation. ![]() |
미소장 |
52 | Teaching refusal skills to sexually active adolescents ![]() |
미소장 |
53 | Whitehouse, M. A., & McCabe, M. P. (1997). Sex education for people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2, 229-240. | 미소장 |
54 | Wilgosh, L. (1990). Sexual assault and abuse of people with disabilities: Parent’s concerns. Developmental Disabilities Bulletin, 18, 44-50. | 미소장 |
55 | Child abuse and neglect, facing the challenge ![]()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