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한국어 교육 교재의 평가 기준 연구 / 김영선 1
[요약] 1
1. 들어가기 1
2. 교재의 표준화 및 선행 연구 검토 3
2.1. 교재 표준화의 필요성 3
2.2. 선행 연구 검토 및 문제점 6
3. 교재 평가 기준과 내용 9
3.1. 교재 평가를 위한 원리와 전제 9
3.2. 교재 평가 요소와 평가 내용 12
4. 마무리 18
참고문헌 19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1991) 일본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과 교수 방법, | 미소장 |
2 | (1991)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선에 대하여, | 미소장 |
3 | (199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에 대한 연구 기존 교재 검토와 새 모델의 모색, | 미소장 |
4 | (1999)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 미소장 |
5 | (2000)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발음 교육 방법,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6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에 관한 연구 | 소장 |
7 | (1998) 한국어 교육 자료의 체제 분석 단원 구성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회 | 미소장 |
8 | (1999) 한국어 교재의 효율적 개발 방향,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9 | (2000) 한국어 교재의 실태 및 대안 한국어 교재의 현황과 개발 방향 , | 미소장 |
10 | (2002) 한국어 교재론, 국제 한국어 교육학회 | 미소장 |
11 | (2004) 한국어 표준교육과정 기술 방안,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12 | (2001) 영어 교육론, 형설 출판사 | 미소장 |
13 | 한국어 교재의 개발 현황과 발전 방향 | 소장 |
14 | (1991191-207쪽) 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기초 작업, | 미소장 |
15 | (1999) 서양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16 | (1995) 한국어 발음, 연세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17 | (1995) 한국어 교재의 구성 원리와 내용, 이중언어 학회 | 미소장 |
18 | (1995) 국어 교육의 내용 연구, 서울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19 | (2001)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교재 분석,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20 | 조항록, (2005) 국내 한국어 교육의 발달 과정과 특징 , | 미소장 |
21 | (2005) 한국어 교재 개발에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하여, | 미소장 |
22 | (1997) 개발자 Developer로서의 교사교재 개발 및 교과 과정 개발에서의 교사의 역할,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23 | (1998)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 미소장 |
24 | (1995) Choosing your Coursebook, Macmillan Heinemann | 미소장 |
25 | (2003) Materials and Methods in ELT, Malden, Oxford, Victoria; Blackwell Publishing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3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