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한국어 교육 교재의 평가 기준 연구 / 김영선 1
[요약] 1
1. 들어가기 1
2. 교재의 표준화 및 선행 연구 검토 3
2.1. 교재 표준화의 필요성 3
2.2. 선행 연구 검토 및 문제점 6
3. 교재 평가 기준과 내용 9
3.1. 교재 평가를 위한 원리와 전제 9
3.2. 교재 평가 요소와 평가 내용 12
4. 마무리 18
참고문헌 19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peculate valuation criteria for developing Korean language textbook. For this goal, this theme firstly will establish general valuation principles, and secondly will propose valuation factors. Valuation factors are constitute formal factors and subject factors. This theme managed the most important concept a curriculum for fixing valuation principles and valuation factors. Because the curriculum is a core concept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on the other hand a textbook is a concrete realization of the curriculum. In conclusion, I argue that the curriculum should be emphasize very important valuation concept for textbook valuation.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1991) 일본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과 교수 방법, | 미소장 |
2 | (1991)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선에 대하여, | 미소장 |
3 | (199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에 대한 연구 기존 교재 검토와 새 모델의 모색, | 미소장 |
4 | (1999)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 미소장 |
5 | (2000)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발음 교육 방법,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6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에 관한 연구 | 소장 |
7 | (1998) 한국어 교육 자료의 체제 분석 단원 구성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회 | 미소장 |
8 | (1999) 한국어 교재의 효율적 개발 방향,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9 | (2000) 한국어 교재의 실태 및 대안 한국어 교재의 현황과 개발 방향 , | 미소장 |
10 | (2002) 한국어 교재론, 국제 한국어 교육학회 | 미소장 |
11 | (2004) 한국어 표준교육과정 기술 방안,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12 | (2001) 영어 교육론, 형설 출판사 | 미소장 |
13 | 한국어 교재의 개발 현황과 발전 방향 | 소장 |
14 | (1991191-207쪽) 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기초 작업, | 미소장 |
15 | (1999) 서양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국제 한국어교육 학회 | 미소장 |
16 | (1995) 한국어 발음, 연세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17 | (1995) 한국어 교재의 구성 원리와 내용, 이중언어 학회 | 미소장 |
18 | (1995) 국어 교육의 내용 연구, 서울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19 | (2001)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교재 분석,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20 | 조항록, (2005) 국내 한국어 교육의 발달 과정과 특징 , | 미소장 |
21 | (2005) 한국어 교재 개발에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하여, | 미소장 |
22 | (1997) 개발자 Developer로서의 교사교재 개발 및 교과 과정 개발에서의 교사의 역할,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 미소장 |
23 | (1998)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 미소장 |
24 | (1995) Choosing your Coursebook, Macmillan Heinemann | 미소장 |
25 | (2003) Materials and Methods in ELT, Malden, Oxford, Victoria; Blackwell Publishing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3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