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어머니가 보고한 부부갈등과 유아의 행동조절 및 정서조절 관계에서 애정-거부적 양육행동의 매개효과 민하영 pp.1-12

한국, 영국, 스웨덴의 근로자가 인식한 조직문화의 가족친화도와 일·가족생활에 대한 만족도 비교 유계숙 pp.13-23

한옥의 건강특성과 요소에 대한 언론보도 연구 :1960년 이후 4대 일간지 기사 내용분석 이민아 pp.25-38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간 갈등이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부모 수용성의 조절효과 박은희 ;정혜정 ;이주연 pp.39-51

가족친화적 생활환경 요소가 유자녀 기혼남녀의 다중역할 수행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거주환경 만족도, 가족지원시설만족도, 가족지원 프로그램만족도, 양육 및 교육환경 만족도, 생활환경 정보의 접근성을 중심으로 박주희 pp.53-66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성인애착이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부부갈등을 매개변인으로 예남희 ;민하영 pp.67-74

가정폭력에 대한 부부치료 사례 분석 :가정폭력 쉼터에 거주하는 부인을 대상으로 박태영 ;박소영 pp.75-88

보기
한국형 보육교사 직무만족척도개발을 위한 타당화 예비연구 조성연 ;백은주 ;김혜금 ;권연희 ;정지나 pp.89-100

청년기 생활설계 진단척도 개발 최보아 pp.101-111

가계재무관리자의 경제적 불안과 재무관리행동에 관한 연구 김미린 ;홍은실 pp.113-129

대학생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와 관련변인 :교육경험변인과 사회심리적 변인의 효과를 중심으로 홍은실 ;신효연 pp.131-149

청년기 남녀 대학생의 가족역할중요도 인식에 관한 연구 홍성례 pp.151-166

생애구술을 통해 본 중국 할빈 지역 조선족의 주거의 의미 :주거유형 경험과 경로접근을 중심으로 홍형옥 pp.167-181

그린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적극적인 그린소비자(Proactive Green Consumer)를 중심으로 최경하 ;고화정 ;정순희 pp.183-195

'화폐 태도' 관련 연구동향 분석 유수현 ;문숙재 pp.197-208

소비자의 자아존중감과 소비행동 관련성 연구 :심리적 가정환경을 중심으로 김미리 ;김시월 pp.209-223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의 관계에서 사회적 관계의 조절효과 김연희 ;유미숙 pp.225-234

부모의 훈육방식과 유아의 양심간의 관계 :두려운 기질의 중재적 역할 조은영 ;도현심 ;김민정 pp.235-249

어머니의 심리적 안녕감과 유아의 문제행동 :자녀의 부정적 정서에 대한 어머니 대처양식의 매개효과 전영주 ;전숙영 pp.251-262

참고문헌 (6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도시주부의 환친경화적 행동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장
2 社會的 責任性을 中心으로 한 消費者 倫理 構築方案 소장
3 Home Economics Teacher Characteristics and Affective Morality through Home Economics Instruction recognized by Middle School Students 소장
4 A study on Environment-friendly Consumption of Adolescents Consumer 소장
5 Realities of Adolescents` Sound Consumption and Influencing Factors 소장
6 김재현(2009). 착한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에 영향 미치는 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7 Consumers' Non-Ethics Behaviors Depending on Their Demographic Characteristics 소장
8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Non-Ethics and Interaction with Salespersons 소장
9 김효정(2006). 소비자 특성에 따른 소비자 비윤리 행동. 한국생활과학회지, 13(3), 417-423. 미소장
10 나종연(2003). 소비자학적 관점에서 본 사회적 책임. 한국소비자학회 2003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9-20. 미소장
11 박운아(1997). 기혼여성의 환경친화적 소비자행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2 Study on the Concept and Practice of Ethical Consumption 소장
13 Materialism and Unethical Business Transactions of Married Women 소장
14 A Study on the ethical dimension and contents of Consumption 소장
15 신상헌(2000). 청소년 소비자들의 상거래 윤리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1(3), 153-168. 미소장
16 신초영(2004). 패션업체의 기업윤리와 소비자윤리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7 유두련ㆍ심미영(1998).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책임적 소비자 태도와 행동의 일관성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6(3), 123-140. 미소장
18 이기춘(2000). 소비자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문사. 미소장
19 이기춘(1991). 과소비문제와 소비윤리. 대한가정학회 44차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대한가정학회, 29(4), 230-242. 미소장
20 패션 소비윤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소장
21 이재율(1997). 기독교 소비윤리에 관한 소고. 신앙과 학문, 6(1), 51-73. 미소장
22 이정전(1995). 지속가능한 소비와 쓰레기 종량제. 한국도시연구 1(1), 151-163. 미소장
23 임은아(2005). 물질주의성향과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유명패션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행동: 대학생소비자를 중심으로. 조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4 Cross-cultural comparison of undergraduate students from Korea and United States regarding of consumer ethics and related variables 소장
25 College Students` Consumer Non-ethics and Related Factors 소장
26 채정숙ㆍ유두련ㆍ김정희(2004). 정보사회의 소비자와 시장, 신정. 미소장
27 천경희ㆍ홍연금ㆍ윤명애ㆍ송인숙(2010). 착한소비 윤리적 소비. 시그마프레스. 미소장
28 한겨레신문(2009. 03. 04). 윤리적 소비의 힘, 착하고 튼튼한 경제를 만든다. 한겨레신문사. 미소장
29 한겨레경제연구소(2009). 건강에서 환경, 이젠 사회로…진화하는 ‘착한 소비’. http://www.hani.co.kr 미소장
30 The determinants of consumers` pro-environmental behavior in the stage of purchase, usage, and disposal 소장
31 허경옥(2000). 정보사회와 소비자. 교문사. 미소장
32 A Case Study of Ethical Consumer in Korea 소장
33 홍연금(2009). 우리나라 윤리적 소비자에 대한 사례연구. 카톨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미소장
34 The morality of spending in Finnish youth consumer culture 네이버 미소장
35 Ethical Ideology and the Ethical Judgments of Marketing Professionals 네이버 미소장
36 The Traditional Socially Responsible Personality 네이버 미소장
37 Coline Hines(2000). Localization: A global manifesto. London: Earthscan. 미소장
38 Cowe, R. & Williams, S.(2001). Who are the Ethical Consumers?. Co-operative Bank/Mori Survey, Co-operative Bank, London. 미소장
39 Clark, D. & Unterberger, R.(2007). The Rough Guide to Shopping with a Conscience, Rough Guides. 미소장
40 Dijksterhuis, A., Smith, P.K., Baaren, R. & Wigboldus, D.H.J.(2005). The Unconscious Consumer: Effects of Environment on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5(3), 193-202. 미소장
41 Dodge, H.R.(1996). Consumer Transgressions in the Marketplace: Consumers' Perspectives, Psychology on Marketing. 미소장
42 Drucker, P.(1984). The new meaning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26, 53–63. 미소장
43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Japanese Consumer Ethics 네이버 미소장
44 Judging the morality of business practices: The influence of personal moral philosophies 네이버 미소장
45 A taxonomy of ethical ideologies. 네이버 미소장
46 Consumer Ethics: An Assessment of Individual Behavior in the Market Place 네이버 미소장
47 Towards sustainable consumption: an examination of environmental knowledge among Malaysians 네이버 미소장
48 Harrison, R., Newholm, T. & Shaw, D.(2005). The Ethical Consumer. Sage Publications. 미소장
49 How Consumers Consume: A Typology of Consumption Practices 네이버 미소장
50 Will the ethics of business change? A survey of future executives 네이버 미소장
51 Religiousness and Business Ethics 네이버 미소장
52 The Effect of Moral Philosophy and Ethnocentrism on Quality-of-Life Orientation in International Marketing: A Cross-Cultural Comparison 네이버 미소장
53 Maslow, A.(1987). Motivation and Personality, NewYork: Harper & Row. 미소장
54 Sustainable consumer empowerment through critical consumer education: a typology of consumer education approaches 네이버 미소장
55 Mukerji, C.(1983). From Graven Images: Pattern of Modern Materialism, New York:Colombia University Press. 미소장
56 Materialism and Consumer Ethics: An Exploratory Study 네이버 미소장
57 Consumer ethics: An investigation of the ethical beliefs of the final consumer 네이버 미소장
58 PRSA members' perceptions of public relations ethics 네이버 미소장
59 A Cross-Cultural Investigation of the Ethical Values of Consumers: The Potential Effect of War and Civil Disruption 네이버 미소장
60 A Consumer Values Orientation for Materialism and Its Measurement: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네이버 미소장
61 A study of the effect of age and gender upon student business ethics 네이버 미소장
62 The Cooperative Bank(2007). The Ethical Consumerism Report 2007. http://www.ethicalconsumer.org 미소장
63 Profiling environmentally responsible consumer-citizens 네이버 미소장
64 Consumer ethics: An investigation of the ethical beliefs of elderly consumers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