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2009개정 교육과정의 [과학/실과] 교과군 구성에 따른 실과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의 쟁점 및 과제 / 전세경 1
국문초록 1
I. 서론 2
1. 연구의 목적 및 문제제기 2
2. 연구내용 및 방법 3
II. [과학/실과] 교과군 구성 및 운영과 관련된 쟁점들 4
1. [과학/실과] 교과군 구성의 논리 4
2. [과학/실과]군의 구성에 따른 교과 통합의 가능성 여부 6
3. [과학/실과] 교과군과 집중 이수 8
4. [과학/실과] 교과군과 수업 시수의 자율적 편성·운영 9
5. 5~6학년 학년군 교육과정 개발이 주는 또 하나의 의미 11
III. 총론과 [과학/실과]교과군의 입장 및 관점에서의 과제 11
1. 총론이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것들 12
2. 과학과와 실과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것들 19
IV. 결론 22
참고문헌 24
Abstract 25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위원회(2009). 미래형 교육과정 구상(안). 제8차 국민대톤회 자료집. | 미소장 |
2 |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위원회 (2010). 교육과정연구회 연구진 워크숍 자료. | 미소장 |
3 | 교육과학기술부(2007). 과학 교육과정. | 미소장 |
4 | 교육과학기술부(2007).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 미소장 |
5 | 교육과학기술부(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수학, 과학, 실과- | 미소장 |
6 | 교육과학기술부(2009a). 2009개정 교육과정 바로알기. 교육과정 심의회 참고자료. | 미소장 |
7 | 교육과학기술부(2009b). 2009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 미소장 |
8 | 교육과학기술부(2010). 실과(기술․가정) 소위원회 교육과정 심의회 회의자료. | 미소장 |
9 | '생활양식'의 고찰을 통한 실과교육 목적의 재개념화 | 소장 |
10 | 윤지현(2010). 녹색생활양식과 실과교육의 가치. 미간행 | 미소장 |
11 | 실과를 중심으로 한 교과 간 교육과정 내용 중복에 관한 연구 | 소장 |
12 | 전세경(2009).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쟁점에 대한 또 하나의 관점과 쟁점. 2009 교육과정 개정에서의 핵심 쟁점 분석에 대한 토론. 한국교육과정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 미소장 |
13 | 2009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본 실과 교과에 대한 도전과 전망 | 소장 |
14 | 전세경(2010b), [과학/실과] 교과군 구성이 실과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 -통합운영과 집중이수제의 가능성과 과제-.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창립기념 세미나 발표집. | 미소장 |
15 | Validity Analysis on a course grouping [Science/Practical Arts] and its rationale in the 2009 Curriculum Revision | 소장 |
16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9개정교육과정연구위원회(2009). 2009개정 교육과정 : 개정의 방향과 총론 시안(1차, 2차) 자료집. | 미소장 |
17 | 홍후조(2009). 2009 교육과정 개정에서의 핵심 쟁점 분석. 2009개정 교육과정의 적용과 진단. 한국교육과정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3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