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한국과 일본 대학입학시험의 수학 문항에 대한 비교 분석 | 서보억 ;남진영 | pp.395-410 |
|
|
수학 교사의 반성적 사고에 관한 고찰 :평가하기 경우 | 권나영 | pp.411-421 |
|
|
소크라테스 방법의 의의와 실천 :복소지수함수의 교수·학습에의 적용 | 김성아 ;정문자 | pp.423-436 |
|
|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제시된 자연수 개념의 지도 내용 분석 | 이명희 ;황우형 | pp.437-462 |
|
|
읽기 자료를 활용한 수업에서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과 수학적 성향 및 태도 분석 | 김수미 ;신인선 | pp.463-488 |
|
|
대칭차집합이 가지는 중요성에 관한 고찰 | 김부윤 ;황종철 ;김소영 ;정영우 | pp.489-500 |
|
|
수학 학습 성취 귀인에 대한 측정 도구 개발 | 김부미 ;김수진 | pp.501-522 |
|
|
현행 중학교 수학 교과서와 MathThematics 교과서의 비교 분석 :수학적 의사소통 측면을 중심으로 | 한혜숙 | pp.523-540 |
|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지현 (1993). 중학생의 학업 성취 귀인과 자기효능감과의 상관 연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 | 認知-情意 因果論에 관한 歸因論的 接近 | 소장 |
3 | 문희철 (2008). 수학교과에 대한 정의적 특성 분석: 인문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4 | 박영신 (1989). 한국학생이 지각한 학업에 대한 성패귀인과 학습동기화 과정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5 | Conceptual and empirical analysis of attributional style | 소장 |
6 | 박정․정은영․김경희․한경혜 (2004).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 TIMSS 2003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3-2. | 미소장 |
7 | 양길석․고정화․서보억 (2008). 2007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연구 -수학-. 한국교욱과정평가원 RRE 2008-5-3. | 미소장 |
8 | 윤나은 (2006). 중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서 정의적 영역의 특성에 대한 조사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9 | 이경희 (2002). 수학 학습에서의 정의적 요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학업성취수준 및 학년별 차이.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미소장 |
10 | 이미경․곽영순․민경석․채선희․최성연․최미숙․나귀수 (2004). PISA 2003 결과 분석 연구 - 수학적 소양, 읽기 소양, 과학적 소양 수준 및 배경변인 분석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2-1. | 미소장 |
11 | 이재승 (1991). 자아개념, 귀인, 학습지속력의 관계 분석.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미소장 |
12 | 정종진 (1996) 학교 학습과 동기. 서울: 교육과학사 | 미소장 |
13 | 정택희 (1987). 수업의 학습시간 투입의 동기요인과 효과 분석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4 | 조돈연 (1995). 중․고등학생의 수학 학습 성취의 귀인 분석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5 | 조한익 (1990). 학업 성취도에 따른 자아 및 학교 생활에 대한 태도와 학업 성취에 대한 귀인 양식의 차이.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6 | 최경아 (2005). 수학에 대한 정서, 정서지능, 학업성취도의 관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7 | 한경혜 (2005). 교수, 수업 변인과 학생 성취도의 상관관계 - TIMSS 1999 결과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4(3), 409-434. | 미소장 |
18 | Comparative fit indexes in structural models. ![]() |
미소장 |
19 | Testing for the equivalence of factor covariance and mean structures: The issue of partial measurement invariance. ![]() |
미소장 |
20 | Carlson, M. P. (2000). A study of the mathematical behaviours of mathematicians: The role of metacognition and mathematical intimacy in solving problems. In T. Nakahara & M. Koyama(Eds.). Proceedings of the 24th conference of the international group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Vol.2). Japan: Hiroshima University. 137-144. | 미소장 |
21 | Kline, R. B. (1998). Principles and practice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New York : Guilford Press. | 미소장 |
22 | Self-serving effect (bias?) in academic attributions: Its relation to academic achievement and self-concept. ![]() |
미소장 |
23 | Mullis, I. V. S., Martin, M. O., & Foy, P. (2008). TIMSS 2007 International Mathematics Report: Findings From IEA's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at the Fourth and Eighth Grade. MA: Boston College. | 미소장 |
24 | OECD (2004). Learning for Tomorrow's World: first result from PISA 2003. Paris: OECD Publications. | 미소장 |
25 |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nd item response theory: two approaches for exploring measurement invariance. ![]() |
미소장 |
26 | Generalized expectancies for internal versus external control of reinforcement. ![]() |
미소장 |
27 | Schunk, D. H. (1984). Self-efficacy perspective on achievement behavior. Educational Psychology, 19, 48-58. | 미소장 |
28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 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 |
미소장 |
29 | Toward a Further Understanding of and Improvement in Measurement Invariance Methods and Procedures ![]() |
미소장 |
30 | A Review and Synthesis of the Measurement Invariance Literature: Suggestions, Practices, and Recommendations for Organizational Research ![]() |
미소장 |
31 | A theory of motivation for some classroom experiences. ![]() |
미소장 |
32 | Weiner, B. (1984). Principles for a theory of student motivation and their implication within an attributional framework. In R. Ames & C. Ames(Eds.), Research on motivation in education vol. 1: Student motivation. New York: Academic Press. | 미소장 |
33 | An attributional theory of achievement motivation and emotion. ![]() |
미소장 |
34 | Weiner, B., Nierenberg, R., & Goldstein, M. (1976). Social learning(locus of control) versus attributional(casual stability) interpretations of success. Journal of personality, 44, 52-68.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6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