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중학교 환경 교과서에 사용된 시각자료 현황 및 이해 과정 분석 / 한재영 ; 이성욱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과정 및 방법 3
III. 연구 결과 4
1. 시각자료의 사용 빈도 4
2. 표제와 본문 인용 비율 5
3. 시각자료의 종류별 사용 비율 7
4. 시각자료의 기능별 사용 비율 8
5. 시각자료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9
6. 환경 시각자료 읽기 과정 분석 11
IV. 결론 및 시사점 13
참고문헌 15
Abstract 17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An)analysis of English teachers' opinions about cultural instruction and the cultural contents in the textbooks | Sung-Ae Kim | pp.1-23 |
|
보기 |
중학교 환경 교과서에 사용된 시각자료 현황 및 이해 과정 분석 | 한재영 ,이성욱 | pp.25-41 |
|
보기 |
中国德育敎材中的伟人及中国德育的分析 | 韩兴植 ,曺金柱 ,韓美璟 | pp.43-56 |
|
보기 |
독일어 문장 이해를 위한 부가어 학습 모형 :독일어 관계문을 중심으로 | 성지혜 ,김용경 | pp.57-81 |
|
보기 |
Graduate teaching fellows' involvement in science classrooms for enhancing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 Young-shin Park | pp.83-112 |
|
보기 |
초등학교 1-3학년 체육영재 남·녀 선발자와 비선발자의 체력특성 비교 분석 | 백영호 ,신상근 | pp.113-126 |
|
보기 |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교육부 (1999). 제7차 교육과정 해설서. | 미소장 |
2 | 교육인적자원부 (2006). 2007년 개정 교육과정 해설서. | 미소장 |
3 | 김수정 (2008). 고등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에 사용된 시각자료 분석, 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4 | 김영민, 최병두, 정인철, 오용남, 관상만 (2000). 중학교 환경, (주)교학사. | 미소장 |
5 | 김진희 (2009). 화학 Ⅱ 교과서에 사용된 시각자료 분석, 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6 | 박국태, 박태윤, 이훈정 (2009). 중학교 환경, (주)지학사. | 미소장 |
7 | 안지희 (2005). 환경교과서 사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8 | 윤미숙 (2007). 원자 개념을 표상한 사각자료의 기호학적 분석(중학교 3학년 과학 교과서를 중심 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9 | 윤순진, 이동엽, 윤석희, 이수종, 황유경 (2009). 중학교 환경, (주)금성출판사. | 미소장 |
10 | Comparative Analysis of the Function and Structure of Photographs and Illustrations Used in High School Earth Science Textbooks of the 6th and 7th National Curriculum | 소장 |
11 | The Socio-semiotic Analysis of Visual Images in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Focused on Weather and Forecast | 소장 |
12 | The Comparative Analysis on the Illustrations of the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between Korea and Japan | 소장 |
13 | 장윤희 (2009). 화학Ⅰ 교과서 시각자료 분석, 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4 | 정완호, 박국태, 박태윤, 남상미 (2000). 중학교 환경, (주)중앙교육진흥연구소. | 미소장 |
15 | Classification and Analysis of Accompanying Inscriptions Used in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 소장 |
16 | 중등 환경 교과서 '지구온난화' 단원에 사용된 시각 이미지 분석 | 소장 |
17 | 최경희, 강운선, 손연아, 신동희, 김강석, 김미진 (2009). 중학교 환경, (주)두산동아. | 미소장 |
18 | 최돈형, 이상훈, 이민부, 허명, 장영기, 윤석희 (2000). 중학교 환경, (주)대한교과서. | 미소장 |
19 | 최돈형, 김기대, 김학성, 진옥화, 남윤희, 조성화 (2009). 중학교 환경, (주)미래엔컬처그룹. | 미소장 |
20 | 현영호, 김용주, 조성준 (2004). 교과서 게재 시각 자료의 미적 구성 방안 연구, 한국 교과서 연구 재단. | 미소장 |
21 | 황경희 (2008). 중학교 2학년 과학교과서에 사용된 시각자료 분석, 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2 | Han, J. (2007). The various functions of inscriptions in Korean textbooks. The Chemical Education Journal. 9(2). Available on-line: http://chem.sci.utsunomiya-u.ac.jp/cejrnlE.html | 미소장 |
23 | Chemical inscriptions in Korean textbooks: Semiotics of macro‐ and microworld ![]() |
미소장 |
24 | Pozzer, L. L., & Roth, W.-M. (2003). Prevalence, function, and structure of photographs in high school biology textbook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0(10), 1089-1114. | 미소장 |
25 | Roth, W-M., Pozzer-Ardenghi, L., & Han, J. (2005). Critical graphicacy: Understanding visual representation practice in school science. Dordrecht: Kluwer Academic Publishers. | 미소장 |
26 | The use of photographs to portray urban ecosystems in six introductory environmental science textbooks ![]() |
미소장 |
27 | Exploring visuospatial thinking in chemistry learning ![]()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