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전기-기계식 능동 현가장치 제어를 위한 NCF 알고리즘 / 한인식 ; 이윤복 ; 최교준 ; 김재용 ; 장명언 1

Abstract 1

1. 서론 1

2. 현가장치의 종류 및 제어 알고리즘 2

2.1. 수동형 현가장치 2

2.2. CVD 반능동 현가장치 3

2.3. LQR 능동 현가장치 3

2.4. NCF 능동 현가장치 4

3. 수치해석 결과 5

3.1. Step 파형 입력 결과 5

3.2. Sine 파형 입력 결과 6

3.3. 야지노면 입력 결과 7

4. 결론 9

References 9

초록보기

The NCF control algorithm for an active suspension system was proposed and investigated. The NCF

algorithm using spring dynamic variation force and suspension relative velocity was applied to the 1/4 vehicle model and numerical analysis was performed. Vehicle's performances such as vehicle displacement, vehicle acceleration,suspension deflection, tire deflection and absorbed power were calculated and compared with those of the passive,semi-active and LQR active suspension system that use full state feedback. Numerical results show that the proposed NCF active suspension system has superior performance compared with the passive and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and has very similar performance compared with the LQR active suspension system. So the proposed NCF algorithm is considered as a highly practical algorithm because it requires only one displacement sensor in a 1/4 vehicle model.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전기-기계식 능동 현가장치 제어를 위한 NCF 알고리즘 한인식, 이윤복, 최교준, 김재용, 장명언 pp.1-9

보기
여성 승객을 고려한 동승자석 안전벨트의 설계 최적화 김윤배, 김형준, 한재녕, 김형일, 채수원 pp.10-15

보기
DGPS를 이용한 GIS기반의 차선 이탈 검지 연구 문상찬, 이순걸, 김재준, 김병수 pp.16-24

보기
EGR 가스 폐열회수에 의한 디젤엔진의 연비에 미치는 ATF 워밍업의 영향 허형석, 이동혁, 강태구, 이헌균, 김태진 pp.25-32

보기
샌드위치 판재의 성형성을 고려한 차체 부품의 개발 최원호, 최보성, 이덕영, 황우석 pp.33-38

보기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의 연소제어인자에 따른 희박연소 특성 연구 박철웅, 오진우, 김홍석 pp.39-45

보기
자동차용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사출압력 최소화를 위한 밸브 게이트 열림 시점 결정 조성빈, 박창현, 표병기, 최동훈 pp.46-51

보기
고진공 다이캐스팅 공법 적용한 알루미늄 서브프레임 개발 조영건, 임태성, 장상길, 조철환 pp.52-59

보기
군 운용 지역에서 차량의 주행 패턴에 따른 주행모드 개발 최낙원, 한동식, 조승완, 조성래, 양진생, 김광석, 장영준, 전충환 pp.60-67

보기
이산 칼만 필터를 이용한 구동 출력 토크 추정 김기우 pp.68-75

보기
자동차 엔진용 폐열 회수 시스템의 효율 향상방안에 관한 연구 차원심, 최경욱, 김기범, 이기형 pp.76-81

보기
철도차량 접촉사고자 보호 에어백 개발연구 유완동, 함정식, 조규상 pp.82-91

보기
CFD를 이용한 OSRVM 주변의 공력소음 해석과정 개발 및 검증 박현호, 한현욱, 김문상, 하종백, 김용년 pp.92-102

보기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룰 베이스 전략과 최적 제어 전략의 비교 정춘화, 박영일, 임원식, 차석원 pp.103-108

보기
분해 모델을 이용한 자동차 차체의 틈새 탐색 시스템 개발 배원중, 이승훈, 박성배, 정융호 pp.109-118

보기
FEM을 이용한 세라믹벨트 변위특성 평가 양성모, 유효선, 강희용, 황영민, 송준혁 pp.119-124

보기
냉각수 순환 방식 가열원 형상에 따른 요소수 해동 특성에 관한 수치적 연구 이승엽, 김만영, 이천환, 박윤범 pp.125-132

보기
불규칙 하중을 받는 자전거 브레이크의 피로 해석 조재웅, 한문식 pp.133-141

보기
백금산화촉매를 통한 이산화질소(NO₂)의 저감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김영득, 조자윤, 이정길, 김우승 pp.142-149

보기
승용디젤엔진의 연료분사 제어를 통한 LNT 촉매의 NO_x_ 저감 특성에 관한 연구 황승권, 고아현, 윤주웅, 명차리, 박심수, 김은석 pp.150-155

보기

참고문헌 (7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Y. B. Lee and O. S. Song, “Practical Semiactive Control of Hydropneumatic Suspension Units,” J. of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Vol.6, No.4, pp.9-21, 2003. 미소장
2 D. A. Weeks, J. H. Beno, A. M. Guenin and D. A. Bresie, “Electromechanical Active Suspension Demonstration for Off-road Vehicles,” SAE 2000-01-0102, 2000. 미소장
3 F. B. Hoogterp, J. H. Beno and D. A. Weeks, “An Energy Efficient Electromagnetic Active Suspension System,” SAE 970385, 1997. 미소장
4 Y.-I. Sohn, S.-G. Kim, S.-M. Lee, Y.-J. Ko and K.-D. Lee, “Control Simulation of 6-Wheeled Vehicle with Active Suspension,”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750-755, 2009. 미소장
5 D. S. Motta, D. E. Zampieri and A. K. A. Pereira, “Optimization of a Vehicle Suspension Using a Semi-active Damper,” SAE 2000-01-3304, 2000. 미소장
6 B. Shahian, M. Hassul, Control System Using Matlab, Prentice-Hall International Inc. pp.369-370, 1993. 미소장
7 K. Efatpenah, Manual and Automatic Control of an Active Suspension for High-speed Offroad Vehicles, Ph. D. Dissertation,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Texas, 1999.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