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This research has analyzed characteristics and differences of customer shopping behavior between supercenter and traditional market. First, the elementary outline of customer shopping behavior has been comprehended by analyzing shopping frequencies, shopping hours and travel time by retail types. In addition, differences in decision criteria and satisfaction have been analyzed by items and retail types.
The analysis result showed that many differences are identified in customer shopping behavior by supercenter and traditional marke.. Firstly, customers are found to shop more frequently and to spend more time in supercenter than traditional market. Secondly, in the perspective of shopping frequencies by items, supercenters showed higher frequency level in every shopping items. Thirdly, in the perspective of antecedents of retail type choice behavior, traditional markets showed lower level than supercenter in all factors, most notably in relevant service, facility amenity, and sales promotion.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김은정 외(2002),「SPSS통계분석」(제1판), 서울 : 21세기사. | 미소장 |
2 | 대형할인점 입지에 따른 지역상권의 성장과정분석 : 평택시 사례를 중심으로 | 소장 |
3 | 김영수(2003), 할인점 이용자의 점포선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4 | 임명숙(2004), 대형쇼핑시설의 유형별 입지특성 및 소비자행태에 관한 연구 : 서울시를 중심으로, 단 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5 | An Empirical Study on Determinants of Customer's Retail Format Choice Behavior and Buying Behavior | 소장 |
6 | 이응문(2007), 대형할인점과 백화점의 이용행태 및 만족도 비교연구 : 대전시를 중심으로, 목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7 | 곽원일⋅남일우⋅노정구(2009), 전통시장과 대형 마트의 방문의도에 대한 환경 및 감정적 영향에 관 한 연구, 유통연구, 14권3호. | 미소장 |
8 | 천광석(2003), 소비자의 점포선택행동에 관한 연 구 : 할인매장, 백화점, 전통시장의 비교를 중심으 로,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9 | 정의원(2011), 점포이미지가 점포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및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 대형할인점, 하나 로마트, 전통시장의 비교를 중심으로,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0 | 商業施設의 利用에 관한 消費者의 行態分析 硏究 | 소장 |
11 | 이종인⋅노성훈⋅신해식⋅정윤필(2009), 춘천 전 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연구 :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이용객의 실태를 중심으로, 식품유통연구, 제26권 제3호. | 미소장 |
12 | 김순홍(2009), 대형마트 확산에 따른 전통시장의 대응방안 :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인천대학교 논문 집, 제50집. | 미소장 |
13 | 대형할인점 진입에 따른 재래시장에의 영향 및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소장 |
14 | 최열⋅임하경⋅차용한(2008), 대형할인점 입지로 인한 전통시장 변화분석, 부동산학보, 제32집. | 미소장 |
15 | 서주호(2005), 대형할인점과 전통시장의 공존전략 에 관한 연구 : 대형할인점과 지역전통시장을 중심 으로, 목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6 | 지식경제부(2013),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 미소장 |
17 | 시장경영진흥원(2012), 전통시장 및 점포경영 실 태조사. | 미소장 |
18 | 상업용부동산 투자의 결정요인 | 소장 |
19 | 이철규(2007),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개선 방안 연구, 주거환경, 제5권 제2호.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0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