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장애극복 사례를 이용한 신문 활용 교육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의 장애수용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이영인 ; 추연구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2
2. 연구 문제 4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5
3. 연구 설계 8
4. 연구 절차 8
5. 자료 처리 9
II. 연구 결과 9
1. 장애극복 사례를 이용한 신문 활용 교육이 인지·정의적 측면에 주는 변화 9
2. 장애극복 사례를 이용한 신문 활용 교육이 행동적 측면에 주는 변화 11
V. 논의 및 결론 15
1. 논의 15
2. 결론 16
참고문헌 18
〈ABSTRACT〉 20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발달장애 아동의 학령기 이후 교육참여에 관한 학부모 심층면담 | 김경열 | pp.1-21 |
|
보기 |
여성 고령장애인 삶의 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권재숙, 김성진 | pp.23-45 |
|
보기 |
장애극복 사례를 이용한 신문 활용 교육이 초등학교 일반학생의 장애수용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이영인, 추연구 | pp.47-66 |
|
보기 |
통합교육 환경에서 구조화된 미술활동이 장애유아의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권미은, 최낙천 | pp.67-91 |
|
보기 |
학령기 뇌성마비아동의 이야기 표현 특성 | 박선희, 강은희 | pp.93-115 |
|
보기 |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장애아동에 대한 또래집단의 태도 조사 연구 | 소장 |
2 | 통합교육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 소장 |
3 | 신문을 활용한 사회과 수업이 정치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4 |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태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소장 |
5 | 경도장애학생을 위한 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의 적용방안 | 소장 |
6 | 특수학급 학생에 대한 일반 동료들의 수용 태도에 관한 일 연구 | 소장 |
7 | 지리수업에서 NIE를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연구 | 소장 |
8 | 통합적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이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9 | NIE를 통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 적용이 학습 장애아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10 | 신문활용교육(NIE)을 통한 청각장애 학생의 독해능력에 관한 질적 분석 | 소장 |
11 | NIE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의 장애수용 태도 변화 | 소장 |
12 | 장애극복 사례 활용이 초등학생들의 장애수용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13 | The effectiveness of NIE related disability on the change of elementary students' attitude toward students with disabilities | 소장 |
14 | (2003). 유ᆞ초등학생 장애이해교육. 안산: 국립특수교육원. | 미소장 |
15 | 초등학교 수학 학습에서의 수학화를 위한 신문 활용에 관한 연구 | 소장 |
16 | 장애극복 사례를 이용한 장애이해 교육이 일반학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17 | NIE를 활용한 목적별 쓰기 지도 방안 연구 | 소장 |
18 | 초등학교 통합교육현장의 장애이해교육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일 연구 | 소장 |
19 | 신문활용교육이 유아의 언어능력 및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5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