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공적 발언으로서의 미술 권미원 pp.176-205

일제강점기 남방(南方) 이미지 형성과 그 의미 김승익 pp.76-96

근대기 지방화단 연구 : 서울화단과의 영향관계를 중심으로 김취정 pp.7-28

근대기 동아시아의 문인화 담론 연구 박은수 pp.29-51

딱지본 소설책의 표지 디자인 연구 서유리 pp.52-75

1930년대 경성의 전시공간 목수현 pp.97-116

미술의 공공성을 둘러싼 경합의 위상학 : 일본에서의 미술가·비평가 탄생에 대한 재해석 박소현 pp.117-134

조양규의 조형 이미지 연구 : 전위적 방법으로서의 정치성 정현아 pp.135-155

영상처리기법을 응용한 한국 근대회화 분석 : 이중섭과 박수근의 작품을 중심으로 김정훈, 우정아 pp.156-175

한국 산업화시대의 유토피아적 비전 김미정 pp.206-227

중국 현대미술에서의 공적 친밀감, 또는 감정의 규율 케빈추아 pp.228-248

'포스트-민중' 시대의 미술 : 도시성, 공공미술, 공간의 정치 신정훈 pp.249-268

사물, 상품, 그리고 다른 공적 거래들 패트리시아 필립스 pp.269-286

다카라즈카 가극단을 존속시키는 체계 : '관(官)'의 공동체와 '민(民)'의 공동체 가와사키 겐코 pp.287-305

참고문헌 (41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수미⋅강상훈, 「‘서울 집, 풀’의 사진가 강상훈과의 대담」, 서울생활의 발견 , 현실문화연구, 2003, pp. 80-113. 미소장
2 The Landscape of Alley and Nostalgia 소장
3 마크 크레머, 「서울을 본 뒤에 죽어라, 플라잉시티 경험하기」, 에르메스 코리아 미술상 , 에르메스 코리아․아트선재센터, 2004, pp. 80-85. 미소장
4 문영민⋅강수미, 모더니티와 기억의 정치 , 현실문화연구,2006. 미소장
5 문영민, 「사회적 기억의 구성」, 액티베이팅 코리아 , 고벳 브류스터 갤러리와 인사미술공간, 2008, pp. 37-48. 미소장
6 박찬경⋅이유남, 「지상토론 1범주: 문화/예술생산양식의 전화」, 문화과학 12, 1997 여름, pp. 56-69. 미소장
7 박찬경, 「성남프롤로그」, 김태헌 편, 공간의 파괴와 생성: 성남과 분당사이 , 문화과학사, 1998, pp. 56-87. 미소장
8 박찬경______, 「개념미술, 민중미술, 행동주의를 이해하는 기본적인관점: 민주적 미술문화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며」, 포럼 에이 2, 1998, pp. 20-23. 미소장
9 박찬경______, 「‘개념적 현실주의’ 노트: ‘한 편집자’의 주」, 포럼 에이 9, 2001, pp. 19-24. 미소장
10 공공미술과 미술의 공공성 소장
11 백지숙, 「플라잉시티, 도시 위로 날다」, 에르메스 코리아 미술상 , 에르메스 코리아․아트선재센터, 2004, p. 74. 미소장
12 성남 프로젝트 카탈로그 , 1998. 미소장
13 청계천 공구상가의 공간구조와 사회적 성격 소장
14 심광현, 「80년대 미술운동의 쟁점과 90년대 미술문화의 전망」,미술비평연구회 지음, 문화변동과 미술비평의 대응:90년대 한국미술의 진단과 모색 , 시각과 언어, 1993,pp. 13-41. 미소장
15 심광현______, 「새로운 ‘미술운동’은 필요한가?」, 포럼 에이 2,1998, pp. 17-20. 미소장
16 포럼 에이 편, 제4회 광주 비엔날레 초청 국제 워크숍: 공동체와 미술 , 광주비엔날레재단, 2002. 미소장
17 이영욱, 「80년대 미술운동과 현실주의」, 민족미술협의회 편, 민족미술 영인본: 1986-1994 , 발언, 1993, pp. 170-178. 미소장
18 전용석, 「대안공간 네트워크전 ‘럭키서울’: 서울 모더니티와 스파이 패러다임」, 2002 국제 대안공간 심포지엄 도시의 기억, 공간의 역사 , 인사아트스페이스, 2002, pp.50-54. 미소장
19 ______, 「지역주의에 근거한 도시성의 재맥락화」, 멈춤,PAUSE, 止 광주비엔날레 2002 카탈로그, 광주비엔날레재단, 2002, pp. 116-120. 미소장
20 ______, 「세속도시의 심리지리」, 강수미 편, 서울생활의 발견 ,현실문화연구, 2003, pp. 188-199. 미소장
21 ______, 「도시담론의 변화와 공공미술의 가능성」, 현대미술사학 16, 2004, pp. 203-221. 미소장
22 ______, 「어떤 도시를 꿈꾸는가: 무정형, 혹은 비공식 생활 문화에 대한 이해」 http://flyingcity.kr 미소장
23 정성철, 「상황주의 인터내셔널: 역사, 이론, 실천」, 포럼 에이 2, 1998, pp. 13-15. 미소장
24 청계천의 재자연화를 둘러싼 갈등과 쟁점 소장
25 청계천 프로젝트: 물 위를 걷는 사람들 , 서울시립미술관 전시도록, 2003. 미소장
26 최민⋅성완경 편, 시각과 언어 1: 산업사회와 미술 , 열화당,1982. 미소장
27 Auge, Marc. Non-Places: Introduction to an Anthropology of Supermodernity. trans. John Howe. London and New York: Verso, 1995. 미소장
28 Buchloh, Benjamin. Neo-Avantgarde and Culture Industry: Essays on European and American Art from 1955 to 1975. Cambridge, MA: The MIT Press, 2000. 미소장
29 Géricault, the Panorama, and Sites of Reality in the Early Nineteenth Century 네이버 미소장
30 De Certeau, Michel. The Practice of Everyday Life. trans. Steven Rendal, Berkeley: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4. 미소장
31 Deutsche, Rosalyn. “Breaking and Entering: Drawing, Situationism, Activism,” The Activist Drawing: Retracting Situationst Architectures from Constant’s New Babylon to Beyond, eds. Catherine de Zegher and Mark Wigley, Cambridge: The MIT Press, 1999, pp. 75-81. 미소장
32 Deutsche, Rosalyn______, Evictions: Art and Spatial Politics. Cambridge, MA: The MIT Press, 1996. 미소장
33 Foster, Hal. “The Artist as Ethnographer,” The Return of the Real, MA: The MIT Press, 1996. 미소장
34 Knabb, Ken. Situationist International Anthology. Berkeley: Bureau of Public Secrets, 1981. 미소장
35 Kwon, Miwon. One Place After Another: Site-pecific Art and Locational Identity. Cambridge, MA: The MIT Press, 2002. 미소장
36 Lee, Namhee. The Making of Minjung: Democracy and The Politics of Representation in South Korea. Ithaca, NY: Cornell University Press, 2007. 미소장
37 Lefebvre, Henri. The Production of Space. trans. Donald Nicholson Smith, Oxford: Blackwell, 1991. 미소장
38 Lefebvre, Henri______, Writings on Cities. eds. Eleonore Kofman and Elizabeth Lebas, London: Blackwell, 1996. 미소장
39 McDonough, Tom. “Fluid Spaces: Constant and the Situationist Critique of Architecture,” The Activist Drawing: Retracting Situationst Architectures from Constant’s New Babylon to Beyond, ed. Catherine de Zegher and Mark Wigley, Cambridge: The MIT Press, 1999, pp. 93-105. 미소장
40 McDonough, Tom.______, ed. Guy Debord and the Situationist International: Texts and Documents. Cambridge, Mass.: MIT Press, 2002. 미소장
41 Sung Wan-kyung. “From the Local Context: Conceptual Art in South Korea,” Global Conceptualism: Points of Origin, 1950s-1980s, eds. Luis Camnitzer et al. New York: Queens Museum of Art, 1999, pp. 119-125.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