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공공디자인의 이해와 속성에 관한 연구 고재성 pp.1-8
국내 슈즈 브랜드 이미지 연구 김선아 pp.24-34
중국내 한국기업의 브랜드 전략 연구 곽대영 pp.9-23
국내·외 트렌드정보지에 나타난 감성언어 비교 분석 김수나, 이은옥 pp.35-44
개인색채이미지에 기반한 통합적인 패션색채디자인 시스템 개발. 2, 개인의 오감이미지와 패션이미지를 중심으로 김영인, 한은주, 김희연 pp.45-55
웹 플랫폼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 유저 인터페이스 연구 : 웹 2.0 사용자 인터페이스 트렌드를 중심으로 김정연, 유금 pp.67-76
웰빙웨어산업 시장 동향 분석 남미경 pp.77-86
신문광고의 시각인지 연구 : 부동산광고의 일러스트레이션 표현을 중심으로 노미선, 홍성완 pp.87-104
A Study on the Coloration of Korean Designers in the Domestic Collection 김유경 pp.56-66
3차원 가상 의상 모델링 시스템에 의한 모터사이클 재킷의 착의평가 도월희 pp.105-115
공공 예술의 전시 커뮤니케이션 확장성 고찰 : 게릴라 아트 중심으로 박정기, 이수현 pp.125-134
구민회관 이용자의 이용현황 및 디자인 선호도에 관한 연구 류혜지 pp.116-124
한국 소비자의 기업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 환경 기업광고를 중심으로 손장한, 장윤희, 정희진 pp.149-162
국내산 유아, 아동용 카시트 보급 진흥을 위한 개선책 박헌균 pp.135-148
국내 상업지역 간판색채 현황 및 문제점 분석 : 강남역 주변 상업지역 중심으로 송민정, 강명희 pp.163-173
보훈의 의미변화에 따른 보훈기념행사의 시각화 분석 송지성, 임지선 pp.182-190
터널의 시각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색채 활용에 관한 연구 송지성, 위지윤 pp.174-181
노위전 니트문양을 활용한 DTP용 어패럴디자인 개발 연구 엄경희, 이준승 pp.199-209
인터랙티브 웹 환경에서 모션그래픽의 시지각 표현에 관한 연구 : 영화 사이트를 중심으로 오은석 pp.210-219
꽃누르미 부케의 상품 활성화를 위한 선호도 분석 윤자희, 윤민희 pp.220-232
가상현실예술의 발생배경과 특성에 관한 연구 : 제프리 쇼, 칼 심스, 블라스트 씨오리의 작품을 중심으로 이봉녀 pp.233-244
오행설에 따른 한방병원 입원실 출입문 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성수 pp.245-257
명품 침장류의 최근 동향 분석 : 글로벌마켓의 색상, 패턴모티브, 스타일을 중심으로 이수철 pp.258-265
보도블록 디자인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투수 보도블록 '에코-셀(Eco-Cell)'을 중심으로 이수철, 김주연 pp.266-275
미래 소비자를 위한 섬유패션 트렌드 분석 엄경희, 김주희 pp.191-198
유명 패션브랜드 선호에 대한 이론적 고찰 : 자아개념과 소비자 가치 중심으로 이수철, 이은경 pp.276-286
기호, 숫자로 표현되는 브랜드 네임의 의미구조에 관한 연구 이승영 pp.287-296
영화에 나타난 여성 모자 디자인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 1930~1950년대 상영된 영화를 중심으로 이영재, 김주희 pp.307-316
매장내의 제작/조성물 디자인 위계 정립에 관한 연구 : LG전자의 매장 POP 디자인 Hierarchy 정립 중심으로 이진규 pp.317-323
S.I 디자인과 IMC의 관계에 대한 연구 : LG전자의 매장 S.I 정립 중심으로 이진규 pp.324-335
디자인 경영과 디자인 지식재산권 보호 방안에 관한 연구 : 디자인권리보호를 위한 통합법 제정 및 위원회 설치를 중심으로 장영범 pp.336-351
모바일 VOD 서비스 User 만족도를 위한 Layout 전략에 관한 연구 장윤희, 박현길 pp.352-363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으로서 인터랙션 아이덴티티 구축 방법론 개발 장혜진 pp.364-376
통합 디자인 아이덴티티 관점으로서 모바일 폰 브랜드 디자인 개발 장혜진 pp.377-388
현대미술에 나타난 의상 표현에 관한 연구 : 1990년대 이후 나타난 작품을 중심으로 이영재, 김희라 pp.297-306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편집 디자인의 개념 확장에 관한 연구 정소영 pp.389-399
가상현실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특성 분석 : 입체영상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조종학 pp.400-411
나노 컬러런트에 의한 DTP 색채 분석 조주연, 곽은정 pp.412-421
국내 휴대폰 브랜드 이미지 연상 작용에 있어 브랜드 마크의 영향 최인영, 정유진 pp.436-447
광고디자인의 비주얼 이미지 요소가 소비자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최원수, 권재경 pp.422-435
전통공간에 표현된 자연친화적 특성의 현대적 수용에 관한 연구 하은경 pp.448-457
스니커즈 디자인에 있어서 심리구조의 정량화에 관한 연구 형성은 pp.467-476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의 영웅 서사적 원형과 변형에 관한 연구 현은령 pp.458-466

참고문헌 (15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인터넷 광고 혼잡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배너광고의 수와 침입성을 중심으로 소장
2 Effect of Advertising and Brand Attitude by Consistency of Brand Identity and Advertising Illustration 소장
3 Aaker, D. A. 「Building Strong Brands」, 1996 미소장
4 Biel, A. 「Converting Image into Equity.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Hillsdale, 1993 미소장
5 Competitive Interference and Consumer Memory for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6 The Missing Measures of Copy Testing 네이버 미소장
7 Effects of human models on perceived product quality. 네이버 미소장
8 Kotler, P, 「Marketing Management. 9th Edition, Englewood Cliffs」, New Jersey: Prentice Hall, 1997 미소장
9 Celebrity spokesperson and brand congruence: An assessment of recall and affect 네이버 미소장
10 A Content Analysis of Visuals Used in Print Media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11 Pechmann, Connie and David W. Stewart, 「The Multi Dimension Ability of Persuasive Communication: Theoretical and Empirical Foundation, in Cognitive and Affective Responses to Advertising, Cafferata」, Patricia & Alice M. Ybout(eds.).Canada: Lexington Books, 1989 미소장
12 Effects of human models on perceived product quality. 네이버 미소장
13 Attitude Change through Visual Imagery in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14 R. J. Lutz, S. B. Mackenzie & G. E. Belch.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Ad Effectiveness”,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Vol. 46, 1982 미소장
15 Webpage Background and Viewer Attitudes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