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인호, (2004) 대구지역 대학생의 관광지 유형별 선호, 문화관광연구 |
미소장 |
2 |
강재호, (2006) 관광산업에 대한 직업선호도와 성격특성 및 자기검색능력과의 관계, 관광경영학연구 |
미소장 |
3 |
김민주, (2000) 성격별 여가만족과 선호여가활동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여행학연구 |
미소장 |
4 |
김성섭 ; 전혜진 ; 황지영, (2004) 주5일 근무제도 도입에 따른 여가 및 관광활동의 변화 추정, 호텔경영학연구 |
미소장 |
5 |
김영숙, (2004)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여가생활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
미소장 |
6 |
김영우 ; 김홍범, (2006) 관광동기 및 관광유형선택에 따른 관광행동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
미소장 |
7 |
김은정 ; 유태용, (2004) 외식 서비스업 종사자의 직무관련변인과 성격특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 |
미소장 |
8 |
윤설민 ; 김흥렬 ; 이애리, (2006) 여가활동을 위한 관광지 선호도와 이미지 유사성에 관한 연구,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
미소장 |
9 |
문화관광부, (2003) 관광지 개발사업에 대한 평가 연구, |
미소장 |
10 |
박유리, (1998) 한국 신세대 여성의 패션 특성에 관한 고찰: 1990년부터 1995년까지 라이프스타일과 의복행동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
미소장 |
11 |
박진영, (2005) Plog 모형을 이용한 국내관광객의 성격특성과 관광행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
미소장 |
12 |
신강현 ; 이랑 ; 허창구 ; 김재연, (2006) 정서노동 예측시 성격 5요인과 직무환경변수의 역할: 미국 호텔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 |
미소장 |
13 |
안영면, (2005) 21세기 전략적 관광소비자행동론, 동아대학교출판부 |
미소장 |
14 |
유태용, (2007) 성격의 6요인(HEXACO) 모델에 의한 성격특성과 조직구성원 직무수행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
미소장 |
15 |
이기범 ; 유태용 ; Michael C. Ashton, (2004) 한국판 HEXACO 성격검사의 구성타당화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
미소장 |
16 |
유희경 ; 김미연 ; 정희경, (2007) 외식기업 종업원의 Big 5 성격요인, 조직지원인식과 고객성과의 관계분석, 호텔경영학연구 |
미소장 |
17 |
윤세환, (2004) 관광종사원의 성격 특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문화관광연구 |
미소장 |
18 |
이광원, (2000) 관광학원론, 기문사 |
미소장 |
19 |
이기범 ; 유태용 ; Michael C. Ashton, (2003) 새로운 6요인 성격구조 이론: 산업 및 조직심리학적 시사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
미소장 |
20 |
이은수, (2006) 인바운드여행자의 목적지 관광활동 선호도의 결정요인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
미소장 |
21 |
이형주, (2004) 호텔종업원의 성격특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직무자원활용성과 종업원서비스지향성의 매개역할, |
미소장 |
22 |
이혜련, (2006) 컨벤션 참가동기와 관광활동 선호에 관한 비교연구-아시아와 서구 참가자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
미소장 |
23 |
정성채, (2003) 관광객의 관광매력 선호도의 차이:연령별 세분화를 중심으로, 문화관광연구 |
미소장 |
24 |
조현호, (2006) 대학생의 성격에 따른 여가선호유형에 관한 연구:MBTI 성격유형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
미소장 |
25 |
최금창, (2006) 호텔 종사원 개인적 특성이 감성지능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산업학회 2006 국제관광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미소장 |
26 |
한국관광공사, (20) 국민여행실태조사, |
미소장 |
27 |
황봉취, (2004) 여행사 종사원 성격과 조직성과간의 관계, 한국관광산업학회 2004 국제관광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미소장 |
28 |
Ashton,M.C., (2002) Six independent factors of personality description: a response to Saucier, European Journal of Personality |
미소장 |
29 |
Ashton, M. C., (2006) The HEXACO model of personality structure and indigenous lexical personality dimensions in Italian, Dutch, and English, Journal of Research in Personality |
미소장 |
30 |
Boies, K., (2004) Psychometric Properties of Scores on the French and Korean Versions of the HEXACO Personality Inventory,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
미소장 |
31 |
Bourdage, J. S., (2007) Big Five and HEXACO model personality correlates of sexuality,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
미소장 |
32 |
Chen,J.S., (2002) Market positioning analysis: a hybrid approach, Annals of Tourism Research |
미소장 |
33 |
Cullen, M. J., (2003) Personality and counterproductive workplace behavior, In Personality and work, Jossey-Bass |
미소장 |
34 |
Culp,N.A., (2006) The relations of two facets of boredom proneness with the major dimensions of personality,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
미소장 |
35 |
Frew,E.A., (1999)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gender, and tourism behavior, Tourism Management |
미소장 |
36 |
Gleitman, H., (2000) Basic Psychology, W. W. Norton & Company |
미소장 |
37 |
Hair, J. F., (2006) Multivariate Data Analysis(6th ed.), Upper Saddle River, Prentice Hall |
미소장 |
38 |
House, R. J., (1996) Rumors of the death of dispositional research are vastly exaggerated,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
미소장 |
39 |
Kim, H. J., (2007) Hotel job burnout: the role of personality characteristic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
미소장 |
40 |
Kim,K., (2003) Activity preferences of Asian international and domestic American university students: an alternate basis for segmentation,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
미소장 |
41 |
Kim,S.S., (2005) Marketing implications arising from a comparative study of international pleasure tourist motivations and other travel-related characteristics of visitors to Korea, Tourism Management |
미소장 |
42 |
Kim, Y. J., (1996) Mature vs. youth travelers:The Korean market,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
미소장 |
43 |
Lee,K., (2004)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HEXACO Personality Inventory,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
미소장 |
44 |
Lehto, X. Y., (2002) Do psychographics influence vacation destination choices? a comparison of British travellers to north America, Asia and Oceania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
미소장 |
45 |
Lehto, X. Y., (2004) The effect of prior experience on vacation behavior, Annals of Tourism Research |
미소장 |
46 |
Plog,S.C., (1974) Why destination areas rise and fall in popularity,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