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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교육에서의 한국어사 지식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 연구 : 학문 목적의 한국어 전공 학습자를 대상으로 권화숙 pp.39-69

한국어 어휘교육 연구의 이론과 실제 강현화 pp.1-38

통사적 매개변수의 이항적 특성에 대한 일고찰 : 아동의 신속한 언어 습득을 고려하여 김명광 pp.71-93

가치 계승 목적 한국어의 개념 정립 및 범주 설정 김민우 pp.95-116

음성학을 활용한 발음 교육 및 습득 연구 동향 김선정 pp.117-139

다문화 멘토링의 운영과정과 활동유형에 관한 사례연구 : 강원도 지역 K대학의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박인옥 pp.171-192

언어맥락적 상세화와 협동적 출력 과제를 통한 한국어 완료상 교수 방안 연구 박선희 pp.141-169

말뭉치를 기반으로 한 '기쁘다'와 '즐겁다'의 사용 패턴 비교 연구 신인환 pp.193-219

발음 평가에 있어서 정확성, 유창성, 이해명료성, 이해가능성 기준 간의 영향 관계 연구 이향 pp.221-243

한국어교육용 연결어미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 구어·문어 빈도 및 교재 중복도 등의 객관적 지표를 중심으로 이현정, 최영롱 pp.245-269

현대단편소설을 활용한 고급 학습자 대상의 한국어·문화 교육 방안 : 인지의미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임유미, 이희정 pp.271-299

다문화시대 한국인의 국민정체성 고찰 조병준, 고정은 pp.301-327

세종학당 한국어 교육의 적절성에 관한 논의 :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하채현, 이무조 pp.329-352

한국어 부정어의 도상적 연구 : '안-', '-지 않다'를 중심으로 함계임 pp.353-375

외국어 발음습득과 음운 지식에 대한 연구 허용 pp.377-397

참고문헌 (31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소영(2012) 오류분석을 통한 연결어미 지도 방안: 초급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충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 공혜남(2012)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양보 관계 연결어미 교육 연구,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 길지혜(2010) 한국어 구어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4 김경화(2011) 한국어 시간관계 연결어미의 교수방안 연구: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서울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5 김광해(1993) 국어 어휘론 개설 , 집문당. 미소장
6 김숙자(2013) 인과관계 연결어미 ‘-어서’와 ‘-(으)니까’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7 김정숙 외(2008)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2 , 국립국어원. 미소장
8 김정연(2013) 한국어 학습자의 목적․결과 관계 연결어미 습득 양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9 김지혜(2009) 한국어 이유 표현 교육 연구,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0 김제열(2001) 한국어 교육에서 기초 문법 항목의 선정과 배열 연구, 한국어교육 ,제12권, 국제한국어교육학회. 미소장
11 김제열(2004) 한국어 교육 문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중급1단계를 중심으로-, 문법 교육 , 제1권, 한국문법교육학회. 미소장
12 김호정(2012) 한국어교육 문법 표현 내용 개발 연구, 국립국어원. 미소장
13 권수정(2010)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양보관계 연결어미 교수․학습방안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4 박대범(2008)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유․원인의 연결표현 교육 연구, 상명대학교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5 방성원(2004) 한국어 문법화 형태의 교육 방안: ‘다고’관련 형태의 문법 항목 선정과배열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제15권, 국제한국어교육학회. 미소장
16 성진선(2002)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연구: 연결어미를 중심으로, 士林語文硏 究 제14권, 창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사림어문학회. 미소장
17 안주호(2002) 한국어 교육에서의 [원인] 연결어미에 대하여, 한국어 교육 , 제13권,국제한국어교육학회. 미소장
18 안주호(2004) 한국어교육에서의 어미 제시순서에 대한 연구, 배달말 , 배달말학회. 미소장
19 안주호(2008) 한국어 교육에서 연결어미의 교육방안에 대한 연구: {-길래}를 중심으로, 한말 연구 , 한말연구학회. 미소장
20 유현경(2003) 연결어미의 종결어미적 쓰임에 대하여, 한글 , 한글학회. 미소장
21 유혜령(2005) 국어지식 교육 내용 구성의 원리 : 연결어미 체계를 중심으로, 청람어문교육 , 제32집, 청람어문교육학회. 미소장
22 윤경애(2008) 중국대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연결어미 교육 연구: 조건 표현 연결어미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3 이관규(2012) 학교문법론 , 월인. 미소장
24 이미정(2012) 한국어 목적 연결어미의 나선형 교육방안 연구, 부산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5 이수연(2011) 한국어 문법교육에서의 연결어미 연구: 시간표현 연결어미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6 이현정(2012) 경영학 전공의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전공 기본어휘 선정 연구-어휘의공기관계 분석 및 조어 단위 접근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7 임지아(2010) 한국어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8 임진숙(2008) 대학 수학 목적의 한국어 교재 연구: 한국어 연결어미와 복합형을 중심으로,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9 최정순(2006)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의 교육과정과 평가, 이중언어학 , 제31호, 이중언어학회, 277-313. 미소장
30 하지선(2006) 한국어교육을 위한 종결기능 연결어미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1 한예진(2010)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목적 연결어미 교육 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