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가르칠 권리'와 '배울 권리' | 최연철 | pp.8-15 | ||
교육권과 학습권이 처한 현실과 과제 [좌담] | 강소연, 박종훈, 이덕난, 황준성 ; 강인수 사회 ; 지성배 정리 | pp.18-31 | ||
학습자의 권리보장을 위한 헌법개정론 | 허종렬 | pp.32-41 | ||
교권 침해 실태와 교권 보호 | 유병열 | pp.42-49 | ||
학부모의 교육권과 교원의 교육권 | 조석훈 | pp.50-55 | ||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교육 권한 배분과 관계의 정립 | 노기호 | pp.56-61 | ||
교육권의 논리와 당사자 간 권리·의무의 구조 | 강인수 | pp.62-66 | ||
"결혼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행복한가정만들기운동연합(행가연 Topia) 대표 서정화 [인터뷰] | 서정화 | pp.68-74 | ||
"대한민국 교육 수도로서 위상을 잘 지키겠습니다" : 대구광역시 우동기 교육감 [인터뷰] | 우동기 ; 지성배 [취재] | pp.75-85 | ||
학교 인성교육의 방향 | 월간교육 [편] | pp.86-91 | ||
학생이 존중받는 행복한 학교 | 윤여준 | pp.93-101 | ||
인천포스코고등학교 | 박기오 취재 ; 지성배 사진 | pp.104-110 | ||
핵심역량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이정우 | pp.112-122 | ||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속사정 | 홍인기 | pp.123-129 | ||
미국 헌법교육,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 | 곽한영 | pp.130-135 |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네덜란드 교육 비결 | 박남기 | pp.136-149 | ||
통합과학에서 통합의 의미 | 곽영순 | pp.150-155 | ||
학습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교육정책 비전과 전략 | 이인규 | pp.156-171 | ||
온라인 대중공개강좌(MOOC)의 개발과 교육방법의 혁신 | 허형 | pp.172-178 | ||
교육과정 선진화 구상 : 학점제를 도입하자 | 허경철 | pp.179-187 | ||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 학교 | 정재걸 | pp.188-194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