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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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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학교 자율화 20년의 성찰과 미래 방향 / 조석훈 1
학교 자율화 추진 20년 1
학교 자율화 정책의 등장 배경 1
학교 자율화 주요 정책 2
왜, 여전히 학교 자율화인가? 3
자율권 축소의 깔때기 모형 3
자율화 : 목적 가치인가 수단 가치인가? 4
학교 자율화의 미래 방향 5
[저자소개] 6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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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 자율화 20년의 성찰과 미래 방향 | 조석훈 | pp.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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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학교 자율 운영 모형과 과제 | 김용 | pp.1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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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가 함께 키우는 교육 민주주의를 위한 학부모회 활성화 추진 방향 | 오정창 | pp.16-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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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구성원이 바라는 학교 자치와 교육청의 지원 | 서영선 | pp.19-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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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가 함께하는 학교 자치 실현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박성일 | pp.25-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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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의 학교 자치 사례가 주는 시사점 | 강호원 | pp.31-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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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핀란드 지방정부 및 학교가 갖는 자율성의 배경 | 김상훈 | pp.38-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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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 민주주의의 측정 | 박근영 | pp.44-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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