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권영란․문영경. 2016. 보육교사의 사회적 지지와 의직의도 관계에서 교사효능감과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분석. 『한국보육학회지』 16(1): 99-119. |
미소장 |
2 |
권인수․최영근. 2011. 직무열의의 선행요인과 심리적 조건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인적자원연구관리 연구』 18(A): 2415-2437. |
미소장 |
3 |
권화숙․김이영. 2015. 인구통계학적 요인과 개인특성 요인 및 직무관련 요인이 유치원 교사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 담론과 정책』 8(1): 55-75. |
미소장 |
4 |
김면식. 2015. “직무열의의 선행요인 및 직무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5 |
김보람. 2012. “초등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열의 및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조절효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6 |
김영실․곽경화․신애선․김선미. 2014. 영․유아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자아탄력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14(1): 21-43. |
미소장 |
7 |
김안나. 2018. 유아교사의 직무열의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자아탄력성, 직무스트레스, 행복감, 직무열의를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23(5): 293-315. |
미소장 |
8 |
김은아. 2018. 유아교사가 지각하는 원장의 감성리더십,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과 이직의도 간의 관계 구조분석.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9 |
김희태․조주연. 2005. 유치원 교사가 인식한 현장문제에 관한 연구. 『과학논집』 31(1): 129-145. |
미소장 |
10 |
도순남. 1999. “유치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 심리적 특성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이 직무태도에 미치는 효과분석”.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1 |
라은미. 2017.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 관련변인 간의 관계 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2 |
문수백. 2009.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13 |
박봉환. 2017. “유아교사의 이직의도에 관한 인식유형 연구”.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4 |
박서연․정영숙. 2010. 어머니의 학업성취압력과 아동의 학업스트레스 및 내재화 문제와의 관계에서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23(1): 121-149. |
미소장 |
15 |
박성애. 2017. “원장의 감성리더십이 보육교사의 직무열의 및 창의적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6 |
박성애․배상훈. 2017. 원장의 감성리더십이 보육교사의 직무열의 및 창의적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937-961. |
미소장 |
17 |
박유진. 2012.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자아탄력성”.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8 |
배계순. 2018.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직무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9 |
배상훈․홍지인. 2012. 학교 조직의 관료적 운영이 교사의 창의적 직무 수행 및 직무 열의에 미치는 영향. 『교육행정학 연구』 30(4): 57-79. |
미소장 |
20 |
서지영. 2002. “유치원 교사의 이직의도에 관한 이론적 모형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21 |
송순옥. 2016. “유아교사의 권리 및 의문에 관한 인식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22 |
손아랑. 2009. 민간보육시설의 근무환경이 보육교사의 이직의도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소진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영유아보육학』 58(1): 81-101. |
미소장 |
23 |
심순애. 2007. “보육교사의 자아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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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안숙. 2008. 직무스트레스에 의한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보육시설 종사자 중심으로.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2(4): 367-388.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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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수민․정혜영․서영희. 2017. 아이돌보미의 직무열의 및 보육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생태유아교육연구』 77-88.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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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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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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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미․방지은. 2015.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83-104.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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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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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31 |
이주영․고재욱. 2015. 영유아보육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만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도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1(10): 63-82. |
미소장 |
32 |
이혜경. 2018. “보육교사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분석”.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33 |
정지언․박영희. 2015. 보육교사의 근무환경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진의 매개효과와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유아교육연구』 35(6): 297-316. |
미소장 |
34 |
진경미. 2017. “보육교사의 근무환경과 전문성 인식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35 |
최선. 2012. “학교의 직무환경이 교사의 소진 및 열의에 미치는 영향: 자율적 동기를 매개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36 |
최영근․김규배. 2012. 일중독과 직무열의의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25(5): 2341-2363.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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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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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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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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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en, N. J., and Meyer, J. P. 2001.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1-18.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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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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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43 |
WORK ENGAGEMENT: A QUANTITATIVE REVIEW AND TEST OF ITS RELATIONS WITH TASK AND CONTEXTUAL PERFORMANCE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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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ine, R. B. 2011.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3rd ed). New York: Guilford Press. |
미소장 |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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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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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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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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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easurement of Engagement and Burnout: A Two Sample Confirmatory Factor Analytic Approach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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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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