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광연, 전제상(2018). 아동이 지각한 주양육자의 양육태도와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감사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23), 891-90. | 미소장 |
2 | 김남정, 김영식(2012). 청소년 스트레스와 삶의 만족도 관계에서 청소년활동의 중재효과. 청소년학연구, 19(8), 219-240. | 미소장 |
3 | 김남희, 김종백(2011).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도의관계: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교육심리연구, 25(4), 763-789. | 미소장 |
4 | 김복인, 이인수(2013).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 공감과 행복과의 관계. 청소년학연구, 20(6), 195-218. | 미소장 |
5 | 김성수(2013). 청소년이 지각하는 가족관계가 우울/불안, 위축행동,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교사지지, 친구지지의 조절효과. 청소년상담연구, 21(2), 343-364. | 미소장 |
6 | 김연화(2010). 아동청소년의 일상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과 행복감과의 관계. 청소년학연구, 17(12), 287-307. | 미소장 |
7 | 김영은(2009).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 후 교실 아동의 행복감과 자아존중감 및 우정과의 관계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성서대학교. | 미소장 |
8 | 김영선, 이숙(2014). 모 양육태도 지각과 자기조절능력이 아동의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5(2), 131-145. | 미소장 |
9 | 김요셉, 김성천, 유서구(2011). 청소년기 스트레스의 영향요인. 청소년학연구, 18(3), 103-126. | 미소장 |
10 | 김원정(2009).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완벽주의의 매개효과.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 | 미소장 |
11 | 김은주(2018). 교권침해 실태와 요인에 대한 초, 중, 고등학교 교사의 인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17), 167-197. | 미소장 |
12 | 김의연, 박영신, 김의철(2013). 한국, 일본, 중국 대학생의 사회적 지원과 자기효능감이 스트레스 지각과 웰빙에 미치는 영향 비교분석. 인간발달연구, 20(4), 105-127. | 미소장 |
13 | 김의연, 유효숙(2018). 한국, 일본, 중국 대학생의 스트레스 원인, 스트레스 관리행동과 내용에 대한비교연구. 교육문화연구, 24(1), 193-211. | 미소장 |
14 | 김수희, 이숙(2018). 부모돌봄인식, 정서지능, 또래관계가 학령기 아동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5), 660-673. | 미소장 |
15 | 김정민, 이유리(2010). 청소년의 부모-자녀의사소통, 정서지능 및 부모화경험이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8(3), 13-26. | 미소장 |
16 | 김정욱, 김재호(2018).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그 자녀들의 자아존중감 및 진로인식과의 관계. 실과교육연구, 24(1), 111-132. | 미소장 |
17 | 김종백, 김남희(2009). 교원평가를 위한 지표로서 교사애착관계도구(STARS) 개발과 타당화. 교육심리연구, 23(4), 697-714. | 미소장 |
18 | 박영숙, 김종우, 이상원(2010). 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정환경과 진로태도성숙과의 관계. 한국초등교육, 20(2), 151-171. | 미소장 |
19 | Comparisons of Stress, Self-esteem and Perception of Parents` Nurturing Attitudes in School-age Children between Korea and China | 소장 |
20 | 유양, 박인숙, 문영숙(2010). 학령기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 사회적 지지가 자기효능감과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중국 아동의 비교. 아동간호학회, 16(4), 334-343. | 미소장 |
21 | 왕정(2016). 중국 가정의 사회자본과 부모의 양육방식이 유아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창원대학교. | 미소장 |
22 | 연세대 사회발전연구소(2016). 2016년 어린이·청소년 행복지수 국제비교 연구보고서. 서울: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 미소장 |
23 | 이근영, 최수찬, 공정석(2011). 부모-자녀간 역기능적 의사소통과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연구, 18(5), 83-107. | 미소장 |
24 | 이기숙, 정미라, 김현정(2008). 한국, 일본, 중국 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비교연구. 유아교육연구, 28(3), 151-171. | 미소장 |
25 | 이상록, 김은경, 윤희선(2015). 청소년의 행복감이 청소년 발달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연구, 26(4), 413-438. | 미소장 |
26 | 이수미(2011). 초등학생이 지각한 행복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 미소장 |
27 | 이은진(2011).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행복감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 미소장 |
28 | 이은희, 최태산, 서미정(2000). 남녀 청소년들의 우울에 미치는 학교스트레스, 자아존중감, 부모-자녀 의사소통 및 부모의 내재적 지원의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2(2), 69-84. | 미소장 |
29 | 이현주, 강민희(2008). 청소년용 부모양육태도 척도 (PAQ) 타당화 및 부모양육태도와 가족 기능과의 관계 분석. 한국청소년연구, 19(3), 5-31. | 미소장 |
30 | 임세준, 이윤영(2018). 초등학교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이 스트레스 및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7(6), 341-350. | 미소장 |
31 | 서안리(2009). 한 중 외동아와 다동아의 사회성과 어머니의 양육방식 간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 미소장 |
32 | 서은국, 구재선(2011). 단축형 행복 척도 (COMOSWB) 개발 및 타당화.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성격, 25(1), 96-114. | 미소장 |
33 | 서종수(2017). 부모애착이 아동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또래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복지상담교육연구, 6(1), 145-165. | 미소장 |
34 | 서현주, 최형아(2017). 중·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주관적 행복감의 관계에서 부모, 또래, 교사관계의 조절효과. 교육문제연구소, 63, 51-78. | 미소장 |
35 | 송영이(2011). 아동이 지각한 어머니의 양육태도가 아동의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아동의 자아존중감을 매개변인으로.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 미소장 |
36 | 신명덕(2007). 초등학교 아동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와 아동의 행복감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공주교육대학교. | 미소장 |
37 | 신성철, 신연희, 송희원(2018).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과다사용이 학교부적응과 스트레스에 미치는영향에 대한 자아존중감의 조절효과. 아동교육, 27(2), 85-97. | 미소장 |
38 | 신원(2007).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과 학업적 자기 효능감 및 진로 포부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 미소장 |
39 | 신현균(2009). 아동, 청소년의 생활 스트레스, 부모 양육방식 및 부정적 자동적 사고 간 관계. Korea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28(4), 1083-1105. | 미소장 |
40 | 심우엽(2013). 초등학생의 스트레스와 행복감의 관계에서 자존감의 매개효과. 초등상담연구, 12(2), 261-277. | 미소장 |
41 | 심우엽(2014). 교육학 이론 및 실제: 초등학생의 스트레스와 행복감의 관계에서 자기자비의 매개효과. 한국초등교육, 25(2), 1-16. | 미소장 |
42 | 심정희(2015). 한국과 중국의 교육열 특성비교: 한국인의 교육열 재개념화를 위한 시론. 석사학위논문, 순천대학교. | 미소장 |
43 | 가정 환경과 초등학생의 과학 창의성과의 관계 | 소장 |
44 | 장선희, 이미애(2010). 청소년의 자살생각 관련 요인 연구. 청소년학연구, 17(8), 27-55. | 미소장 |
45 | 정은선, 조한익(2009). 부모의 양육태도가 주관적 행복감과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강인성의 매개역할.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1(1), 209-227. | 미소장 |
46 | 조주연, 도현심(2011). 부모 간 갈등, 어머니의 지지 및 통제와 또래관계의 질이 고등학생의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아동학회지, 32(2), 15-34. | 미소장 |
47 | 조혜정(2013). 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한국청소년연구, 68, 157-184. | 미소장 |
48 | 지선례(2018). 저소득가정 아동의 부모의 애정적 양육태도, 친구지지, 교사지지와 아동의 행복감 간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9(2), 207-219. | 미소장 |
49 | 최인재(2010). 청소년기 자녀의 자살 생각에 대한 부모자녀관계의 영향. 청소년학연구, 17(9), 105-130. | 미소장 |
50 | 한미현, 유안진(1995). 한국아동의 일상적 스트레스 척도의 개발.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3(4), 49-64. | 미소장 |
51 | The Relationship of Parents’ Child-Rearing Attitudes perceived by Elementary School Students with Their Self-Esteem | 소장 |
52 | 허지영(2008). 초등학생의 행복감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연구. 석사학위논문, 공주교육대학교. | 미소장 |
53 | 허철수(2003). 한중 부모 양육태도 비교연구. 제주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24(1), 39-72. | 미소장 |
54 | ZHANG CHUNXUE(2004). 한국과 중국 대학생의 부모와의 애착 및 대학생활 적응 비교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 미소장 |
55 | 金润玉(2017). 父母教养方式, 自卑与社交焦虑的关系研究: 来自中韩大学生的比较. Master's thesis, 四川师范大学. | 미소장 |
56 | 任木千子(2016). 社会环境对中小学生学习压力的影响研究. Doctoral dissertation, 湖南师范大学. | 미소장 |
57 | 尚晶晶(2017). 心理弹性在学校压力对高中生主观幸福感中的调节作用. 校园心理, 15(2), 100-103. | 미소장 |
58 | 姜晓文, 姜媛, 田丽, 方平(2018). 青少年压力与主观幸福感的关系:一个有中介的调节模型. 心理与行为研究, 16(3), 63-68. | 미소장 |
59 | 郭明佳, 刘儒德, 甄瑞, 牟晓红 & 庄鸿娟(2017). 中学生亲子依恋对主观幸福感的影响: 师生关系及自尊的链式中介作用. 心理与行为研究, 15(3), 351-358. | 미소장 |
60 | 傅维利(1995). 论区域经济发展的不平衡与欠发达地区的教育抉择. 教育研究 , (4), 39-44. | 미소장 |
61 | 傅俏俏, 叶宝娟, 温忠麟(2012). 压力性生活事件对青少年主观幸福感的影响机制. 心理发展与教育, 28(5), 516-523. | 미소장 |
62 | 廖红(2015). 父母教养方式对中学生学业压力的影响. 内江师范学院学报, 12(4), 70-73. | 미소장 |
63 | 杨继平(2005). 3-6 年级小学生师生关系调查研究. 教育理论与实践 , 25(6), 46-49. | 미소장 |
64 | 杨清(2016). 大学生压力与主观幸福感: 心理资本的中介作用及社会支持的调节作用. Master's thesis, 四川师范大学. | 미소장 |
65 | 柴俊青(2004). 中国传统师生关系理念透析. 中国社会科学院研究生院学报, (2), 132-136. | 미소장 |
66 | 曾岑莉(2016). 小学高年级学生学业压力调查及对策研究. Master's thesis, 华中师范大学. | 미소장 |
67 | 张志涛, 王敬群, 刘芬(2012). 大学生父母教养方式, 领悟社会支持, 孤独感与主观幸福感的关系. 中国健康心理学杂志, 20(7), 1080-1083. | 미소장 |
68 | 张筱妤(2015). 父母教养方式对初三学生心理健康的关系的研究. Doctoral dissertation, 贵州师范大学. | 미소장 |
69 | 胡洁, 姬天舒, 冯凤莲(2002). 父母教养方式与大学生总体幸福感的相关研究. 健康心理学杂志, 10(1), 16-17. | 미소장 |
70 | 罗桃兰(2005). 深圳市小学生心理健康调查研究. Doctoral dissertation, 华中师范大学. | 미소장 |
71 | 邱雯婷, 冯维(2009). 我国近20年来青少年自杀研究述评与展望. 现代预防医学, 36(11), 2093-2095. | 미소장 |
72 | 钟茜莎(2016). 中学生学业压力, 心理资本与主观幸福感的关系研究. Doctoral dissertation, 湖南科技大学. | 미소장 |
73 | Child care practices anteceding three patterns of preschool behavior. ![]() |
미소장 |
74 | Parental Authority Questionnaire ![]() |
미소장 |
75 | Early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he Trajectory of Children's School Outcomes through Eighth Grade ![]() |
미소장 |
76 | Hayes, A. F. (2017). Introduction to mediation, moderation, and conditional process analysis:A regression-based approach. Guilford Publications. | 미소장 |
77 | Hoggard, L. (2005). How to be happy. Boston: Beacon Press. | 미소장 |
78 | The mental health of adolescent school children: a comparison among Japan, Korea, and China. ![]() |
미소장 |
79 | Children's Relationships with Peers: Differential Associations with Aspects of the Teacher-Child Relationship ![]() |
미소장 |
80 | Attachment theory: Implications for school psychology ![]() |
미소장 |
81 | Students' stress in China, Japan and Korea: a transcultural study. ![]() |
미소장 |
82 | The mediating role of Internet addiction in depression, social anxiety, and psychosocial well-being among adolescents in six Asian countries: a structural equation modelling approach ![]() |
미소장 |
83 | Preferred Leisure Type, Value Orientations,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mong East Asian Youth ![]() |
미소장 |
84 | Mother-child relationships,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school outcomes in preschool and kindergarten ![]() |
미소장 |
85 | Moderating effects of three coping strategies and self-esteem on perceived discrimination and depressive symptoms: A minority stress model for Asian international students. ![]()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