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코로나19가 바꾼 것들 : 재난 이후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사회 글: 김중미 p. 14-25
특성화고 학생들, 그들 각자의 고민 : 코로나19 사태, 취업 희망 학생들과 학교의 존재 이유를 생각하며 글: 이윤승 p. 26-34
코로나19와 입시 중 누가 더 힘이 셀까? : 온라인 교육에서 등교 준비까지 글: 조영선 p. 35-47
코로나 시대, 아이들은 왜 학교에 가야 하는가 글: 정형철 p. 48-57
인터넷으로 학교를 다니는 날이 오다니 [대담] 참여자: 김찬, 보담, 토은, 홍다현, 채지현, 양광모, 고유진 ; 글: 이경은 p. 58-73
코로나19가 호출한 노동과 몸, 그리고 교육 글: 이현애 p. 74-88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과 교육의 생태적 전환 : 교육공동체 벗 연구소 준비위원회의 제안 글: 박복선, 정용주, 윤상혁 p. 89-107
'구글리피케이션' : 온라인 교육 시장이 공유지를 약탈하는 방법 글: 채효정 p. 108-122
쓸모 있는 공교육? : 교육의 목적을 교육 외부에 두지 말아야 글: 공현 p. 123-128
선거권은 인권이다 : 선거권 연령 하향을 위한 43일의 거리 농성과 청소년 참정권 운동 분투기 글: 김윤송 p. 129-146
선거와 정치, 청소년의 이름으로 도전합니다 글: 조민 p. 147-161
내가 있어야 할 곳, 청소년 녹색당 글: 최혜성 p. 162-172
비교원, 비정규직, 교직원 :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10년의 역사 글: 진냥 p. 185-198
학교와 사회를 바꾸는 주체로 나서다 : 전교조 지지 투쟁까지의 고등학생운동의 폭발적 전개 글: 전누리 p. 199-214
의견을 물을 대상도 되지 못한 학생들 글: 이찬영 p. 215-222
강간 문화가 정상인 사회에서 교육의 과제 : 'N번방 사건' 예방 교육을 위해 정말 필요한 것 글: 솔리 p. 223-228
'성 비위'로 전락한 나의 성평등 수업 : 수업 배제와 직위 해제에 이르기까지 글: 배이상헌 p. 229-244
왜 노무사가 됐는지 잊지 않게 해 주는 교육 : '우리동네노동권찾기'의 노무사 대상 청소년노동인권 강사 교육 [인터뷰] [인터뷰이]: 느린 ; 글: 공현 p. 245-254
모든 상식적인 일들이 자연스러워지기를 [서평] 김보영 [평] p. 255-264
꽃과 메스꺼움 [서평] 윤상혁 [평] p. 265-273
'아직 수치'와 '이미 자긍심' 사이에서 [서평] 나영정 [평] p. 274-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