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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석희(2018). 국내에서 제작된 인기 YouTube 채널 분석.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논문지, 18(2): 15. |
미소장 |
2 |
채수연(2019). 유튜브(YouTube) 1인 크리에이터의 커버음악 성공요인 분석.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3 |
박다솔(2020). 한국 개인 채널 최초로 유튜버구독자 ‘1500만명’달성한 제이플라. 인사이트, https://www.insight.co.kr/news/276246/2020.06.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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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박성의(2019). 정성하…한국인 최초 조회 수 1억넘긴 ‘기타 천재’. 시사저널, 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 idxno=191779/2020.06.14. |
미소장 |
5 |
김한석(2019). 유튜브를 활용한 대중음악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문화예술대학원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6 |
송영주(2015). 개방형 협업 플랫폼의 정보시스템 품질과 개인적 요인이 지속적 참여의도에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7 |
한상연, 최세경, 곽규태(2017). 다중채널네트워크 개인방송 서비스의 이용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보, 34(4): 243-290. |
미소장 |
8 |
김은석, 김영준(2019). 인슈어테크 디지털 보험플랫폼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經營學硏究, 48(4): 997-1043. |
미소장 |
9 |
최정민(2019). 공공데이터 플랫폼 이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해양과학 데이터 플랫폼을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0 |
천명환, 정철호(2012). SNS 사용자의 지각된 상호작용성 및 위험이 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7(6): 9-19. |
미소장 |
11 |
이상호(2013). SNS 사용자의 감성인식, 몰입이구전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사용자 그룹을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18(2): 1-23. |
미소장 |
12 |
이상기, 강명수(2016). 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23(1): 155-190. |
미소장 |
13 |
정철호, 서용석(2017). 확장된 후기수용모델에기반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 영향요인 분석.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7(7): 857-864. |
미소장 |
14 |
박원호(2017). 기술수용모델(TAM)과 후기수용모델(PAM)을 이용한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석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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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칙센트미하이.(2004). 최인수 역. 몰입-flow, 한울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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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조원길(2011). 정보기술수용 모형과 플로우 이론을 기반으로 동북아지역의 전자무역시스템신뢰정도와 이용자의 만족도 비교분석. e-비즈니스 연구, 12(4): 345. |
미소장 |
17 |
김보민(2017). 소셜 미디어 특성이 플로우(Flow)와 긍정적 감정,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외식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8 |
김영채, 정승렬(2013). 모바일 앱 이용에 영향을미치는 요인: 플로우 이론과 통합기술수용모형을바탕으로.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4(4): 73-84. |
미소장 |
19 |
박철(2008). 온라인 소비자행동에서 플로우(Flow) 연구에 대한 비판적 검토. 소비자학연구, 19(2): 65-92. |
미소장 |
20 |
변용수(2020). 수용자의 주관적 인식과 경험을통해 구분되는 1인 미디어의 장르적 속성.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21 |
이주희, 고경아, 하대권(2018). 11인 미디어 이용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시청 동기 및사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20(2): 178-215. |
미소장 |
22 |
서승배(2018). 1인 미디어를 활용한 SNS마케팅이 상품 브랜드가치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3 |
윤원찬(2020). 1인 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 특성이 활성화된 설득지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4 |
안호진(2019). 유튜브 커버영상의 저작권법적검토 및 현실적 해결방안. KHU 글로벌 기업법무 리뷰, 12(1): 163. |
미소장 |
25 |
김기병(2020). 후기수용모델(PAM)의 확장모형을 통한 온라인 여행사(OTA)의 지속이용의도에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26 |
김영택, 오종철, 홍상진(2006). 개인형 커뮤니티 사이트 사용자의 후기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大韓經營學會誌, 19(6): 2215-2235. |
미소장 |
27 |
정철호, 정영수(2010). 사용자제작콘텐츠 (UCC)이용자의 수용 후 행동 모델 분석.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학술대회, 2010(1): 299-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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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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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윤서, 김용식(201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요인간 구조적 관계: 기술수용모델(TAM)과 플로우(Flow)를 중심으로. 한국IT서비스학회지, 11(1): 247-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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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이강유, 성동규(2018). 유튜브 이용자의 몰입경험과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12):660-675. |
미소장 |
31 |
이입평(2017). 유튜브 일인 미디어 방송의 플로우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32 |
변상운(2019). 유튜브의 속성이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몰입과 채널 지속사용의도의 매개효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33 |
마리야오(2020). 유튜브 개인화 서비스가 사용자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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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찬(2019). 소셜미디어 특성과 사용자 개인특성이 소셜미디어의 만족도와 지속적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유튜브와 유튜브 이외의 사용자 비교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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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희(2017). SNS 이용자의 스낵 컬쳐와 피키캐스트 이용에 대한 인식 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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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건권(2018). 석박사학위 및 학술논문 작성 중심의 SmartPLS 3.0 구조방정식모델링. 청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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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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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Fornell, C. & Larcker, D. F.(1981).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Algebra and statisti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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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ir Jr, J. F., Sarstedt, M.. Ringle, C. M. &Gudergan, S. P.(2017). Advanced Issues in Partial Least Square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SaGe Publica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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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종성(2020). 인지된 네트워크 외부성이 유튜브 채널 구독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에 관한 연구: 기대일치모델의 적용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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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김병현(2020). 과정적 충족으로서의 인지된 행동유도성과 내용적 충족이 OTT서비스의 이용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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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mining the students’ behavioral intention to use e-learning in Azerbaijan? The General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learning approa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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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선(2020). ‘명함라이브’ 사용자 평가를 통한유튜브 음악 콘텐츠 홍보 및 개선방안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4(4): 105-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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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영, 김미경(2019). 한국 전통춤과 K-pop 댄스의 융합 : 2018 MMA 방탄소년단 ‘IDOL’ 유튜브 댓글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3(8): 189-1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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