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사용자의 비대칭 가상환경 제작 공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symmetric virtual environment production pipeline of virtual and augmented realities / 김민규 ; 조윤식 ; 김진모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2

II. 관련연구 2

III. 비대칭 가상환경 제작 공정 3

3-1. 개요 3

3-2. 가상현실 사용자 3

3-3. 증강현실 사용자 4

3-4. 통합 개발환경 5

IV. 실험 및 분석 6

V. 결론 6

참고문헌 7

[저자소개] 9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동시 전송 최대화를 위한 무선 메시망 배치 전략 = Wireless mesh network deployment strategy for maximizing concurrent transmissions 강영명 p. 1863-1868

보기
장수말벌 이미지 퓨전 전처리를 통한 딥러닝 영상인식 = Vespa mandarinia image recognition using image fused preprocessing and deep learning 권기현, 이형봉 p. 1855-1862

보기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운영 현황 및 효과성 분석 = An analysis on the current status and effectiveness of software education leading school 박정호 p. 1845-1854

보기
크로스 도메인 서비스를 위한 신뢰 관리 시스템 개발 = Development of trust management system for cross domain services 최환석, 이우섭 p. 1833-1843

보기
마음챙김과 인터넷 중독과 직무열의가 IT종사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mindfulness, Internet addiction and job engagement on job satisfaction of IT workers 임병광, 이승호 p. 1825-1831

보기
여자 대학생의 스마트 폰 앱 활용 신체활동 경험 : Experiences of physical activity using smartphone application for the female university student : a focus group interview / 포커스 그룹 인터뷰 서경산, 한달롱 p. 1817-1824

보기
Study on digital transformation strategies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사례 연구 : Starbucks case study Seo-Young Lee p. 1809-1816

보기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딥러닝 수업 설계 = A design on deep learning lecture for computer programming education 강환수, 김희천 p. 1801-1808

보기
전자책 구독 서비스 이용 요인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A correlation analysis of e-book subscription plans 정다희 p. 1791-1800

보기
실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기반 AI 영어학습 앱 서비스 제안 = Suggestion of AI English learning app service based on real-time V-log contents 강지원, 서다은, 어예진, 김건동 p. 1777-1790

보기
생애주기별 생활안전에 대한 실감형 안전 체험교육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realistic safety experience education for life safety by KASEM 임미숙, 김인선, 김인태, 강희조 p. 1769-1775

보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사용자의 비대칭 가상환경 제작 공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symmetric virtual environment production pipeline of virtual and augmented realities 김민규, 조윤식, 김진모 p. 1759-1767

보기
장애인 활동지원사업 애플리케이션 이용현황 분석 및 대체 앱 개발에 대한 연구 = Study on usage analysis and development of application for the disabled personal assistance service 김동선, 김엄지, 신민지 p. 1745-1757

보기
한국어 음운의 음성적 특징과 대중음악 가사의 연관성 = The vocal features of Korean phonemes and the correlation between lyrics of popular music 이철희, 한경훈 p. 1733-1743

보기
5ss5c와 Immuni 랜섬웨어의 암호화 프로세스 분석 및 복구 방안 연구 = Analysis of encryption processes of 5ss5c and Immuni ransomware, and their data recovery 신수민, 김소람, 윤병철, 허욱, 김대운, 김기문, 김종성 p. 1895-1903

보기
전망상자 기법을 이용해 일체형 360 카메라 영상에 6DoF 유사경험 방법 제안 = Proposal for 6DoF similar experience at integral 360 camera image using observatory box 김철현 p. 1885-1893

보기
네트워크 코딩 효율에 기반한 네트워크 코딩 결정 기법 = Network coding decision algorithm based on coding efficiency 강영명 p. 1879-1883

보기
렌즈 내부 난반사에 의한 적외선 핫스팟 이미지 연구 = A study of 'infrared hotspot' image by stray light inside the lens 박우성, 주종우 p. 1869-1878

보기

참고문헌 (30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Efficient HRTF-based Spatial Audio for Area and Volumetric Sources 네이버 미소장
2 A Study on Immersion and Presence of a Portable Hand Haptic System for Immersive Virtual Reality. 네이버 미소장
3 C. Carvalheiro, R. Nóbrega, H. da Silva, and R. Rodrigues, “User Redirection and Direct Haptics in Virtual Environments”. In Proceedings of the 2016 ACM on Multimedia Conference. MM ’16, New York: NY, pp. 1146–1155, 2016. 미소장
4 E. Remelli, A. Tkach, A. Tagliasacchi, and M. Pauly, “Low-Dimensionality Calibration through Local Anisotropic Scaling for Robust Hand Model Personalization,” In 2017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ICCV), pp. 2554–2562, 2017. 미소장
5 H. Joo, T. Simon, and Y. Sheikh, “Total Capture: A 3D Deformation Model for Tracking Faces, Hands, and Bodies,” in 2018 IEEE/CVF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Salt Lake City, UT, pp. 8320-8329,2018. 미소장
6 Smooth assembled mappings for large-scale real walking 네이버 미소장
7 MAVE: Maze‐based immersive virtual environment for new presence and experience 네이버 미소장
8 S. Marwecki, M. Brehm, L. Wagner, L.P. Cheng, F.F. Mueller, and P. Baudisch, “VirtualSpace-Overloading Physical Space with Multiple Virtual Reality Users,” In Proceedings of the 2018 CHI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CHI ’18, New York: NY, pp. 241:1–241:10, 2018. 미소장
9 A Study on Interaction of Gaze Pointer-Based User Interface in Mobile Virtual Reality Environment 네이버 미소장
10 A Study on Immersion of Hand Interaction for Mobile Platform Virtual Reality Contents 네이버 미소장
11 A Study on the Presence of Immersive User Interface in Collaborative Virtual Environments Application 네이버 미소장
12 J. Gugenheimer, E. Stemasov, J. Frommel, and E. Rukzio, “ShareVR: Enabling Co-Located Experiences for Virtual Reality Between HMD and Non-HMD Users,” In Proceedings of the 2017 CHI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CHI ’17, New York: NY, pp. 4021-4033, 2017. 미소장
13 J.G. Grandi, H.G Debarba, and A. Maciel, “Characterizing Asymmetric Collaborative Interactions in Virtual and Augmented Realities,” In 2019 IEEE Conference on Virtual Reality and 3D User Interfaces (VR), pp. 127–135, 2019. 미소장
14 RoleVR: Multi-experience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between co-located HMD and non-HMD users 네이버 미소장
15 N. Sidorakis, G.A. Koulieris, and K. Mania. “Binocular eye-tracking for the control of a 3D immersive multimedia user interface,” In 2015 IEEE 1st Workshop on Everyday Virtual Reality (WEVR), pp. 15–18, 2015. 미소장
16 W. Zhao, J. Chai, and Y.Q. Xu, “Combining Marker-based Mocap and RGB-D Camera for Acquiring High-fidelity Hand Motion Data,” In Proceedings of the ACM SIGGRAPH/Eurographics Symposium on Computer Animation. SCA ’12, Airela-Ville, Switzerland, pp. 33–42, 2012. 미소장
17 A 3-RSR Haptic Wearable Device for Rendering Fingertip Contact Forces 네이버 미소장
18 Grasping VR: Presence of Pseudo-Haptic Interface Based Portable Hand Grip System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네이버 미소장
19 R. Nordahl, A. Berrezag, S. Dimitrov, L. Turchet, V. Hayward, and S. Serafin, “Preliminary Experiment Combining Virtual Reality Haptic Shoes and Audio Synthesis,” In Proceedings of the 2010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aptics–Generating and Perceiving Tangible Sensations: Part II. EuroHaptics’10, pp. 123–129, 2010. 미소장
20 K. Vasylevska, H. Kaufmann, M. Bolas, and E.A. Suma, “Flexible spaces: Dynamic layout generation for infinite walking in virtual environments,” In 2013 IEEE Symposium on 3D User Interfaces, pp. 39–42, 2013. 미소장
21 C. Carlsson, and O. Hagsand, “DIVE A multi-user virtual reality system,” In Proceedings of IEEE Virtual Reality Annual International Symposium, pp. 394–400, 1993. 미소장
22 K.D Le, M. Fjeld, A. Alavi, and A. Kunz, “Immersive Environment for Distributed Creative Collaboration,” In Proceedings of the 23rd ACM Symposium on Virtual Reality Software and Technology. VRST ’17, pp. 16:1–16:4, 2017. 미소장
23 T. Duval, and C. Fleury, “An Asymmetric 2D Pointer/3D Ray for 3D Interaction Within Collaborative Virtual Environments,” In Proceedings of the 14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3D Web Technology, pp. 33–41, 2009. 미소장
24 H. Ibayashi, Y. Sugiura, D. Sakamoto, N. Miyata, M. Tada, T. Okuma, T. Kurata, M. Mochimaru, and T. Igarashi, “Dollhouse VR: A Multi-view, Multi-user Collaborative Design Workspace with VR Technology,” In SIGGRAPH Asia 2015 Emerging Technologies. SA ’15, pp. 8:1–8:2, 2015. 미소장
25 Oculus Integration for Unity [Internet]. Available: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unity-integration/ 미소장
26 Vuforia Engine to a Unity Project [Internet], Available: https://developer.vuforia.com/downloads/sdk 미소장
27 Photon PUN Unity Assets [Internet], Available: https://www.photonengine.com/sdks#pun-sdkpununity 미소장
28 SD Unity-Chan Haon Custom Bundle [Internet], Availabl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animations/sd-unity-chan-haon-custom-bundle-8499 미소장
29 Cartoon Town and Farm for Unity [Internet], Availabl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cartoon-town-and-farm-17254 미소장
30 RPG Monster Wave PBR for Unity [Internet], Availabl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creatures/rpg-monster-wave-pbr-158727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