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역량중심 교육과정에서의 물리 교과 '지식'의 방향성 : 2015 개정 교육과정과 IB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Future directions of the physics content knowledge in competency-based curriculum : comparing the 2015 Korean national curriculum and the IB diploma programme / 김효준 ; 송진웅 ; 김이슬 ; 한채린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 문제 3
3. 연구대상 및 방법 3
II. 본론 4
1. 구성 체제와 내용 체계, 평가 방식의 비교 4
2. OECD 학습 프레임워크의 '지식'의 유형별 비교 6
III. 결론 및 제언 15
1. '학문적 지식' 15
2. '간학문적 지식' 16
3.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 연구 제언 17
REFERENCES 17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OECD,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 2003. http://www.oecd.org/pisa/35070367.pdf | 미소장 |
2 | W. P. Hong,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5(1), 239 (2017). | 미소장 |
3 | I. Willbergh, J Curriculum STUD, 47(3), 334(2015). | 미소장 |
4 | K. W. Lee and Y. K. Jung. JLCCI, 17(16), 597(2017). | 미소장 |
5 | S. Lee. and K. So.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7(1), 139 (2019). | 미소장 |
6 | G. H. Hwang,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5(3), 247 (2017). | 미소장 |
7 | Wheelahan, L. Why knowledge matters in curriculum: a social realist argument. (Routledge, London and New York, 2010). | 미소장 |
8 | M. Young, J Curriculum STUD, 45(2), 101 (2013). | 미소장 |
9 | N. Kang, Physics and High Techonology, 24(6), 27(2015). | 미소장 |
10 | KICE, Research Report CRC 2015-25-1, 2015. | 미소장 |
11 | J. H. Keum et al., KAST Research Report 125, 2018. | 미소장 |
12 | OECD, The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Education 2030, Position Paper, 2018. http://www.oecd.org/education/2030E2030%20P osition%20Paper%20(05.04.2018).pdf | 미소장 |
13 | J. Kim.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5(1), 43 (2017). | 미소장 |
14 | J. Gordon et al., CASA Network Reports No. 87, 2009. | 미소장 |
15 | C. Sinnema and G. Aitken,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Bloomsbury Academic, London, 2013), p.141-163. | 미소장 |
16 | OECD, Progress report of the OECD Learning Framework 2030, 2017. | 미소장 |
17 | M. H. Son et al., A study of adoption of IB DP &AP in high schools in Korea, 2018. | 미소장 |
18 | J. Park, K. So, Y. Chang, and Y. Hu,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7(2), 1 (2019) | 미소장 |
19 | A. R. Saavedra, Ph. D. thesis, Harvard University, 2011. https://search.proquest.com/docview/908982725?accountid=6802 | 미소장 |
20 | D. Wray, Student perceptions of the value of the International Baccalaureate extended essay in preparing for university studies, University of Warwick, 2013. | 미소장 |
21 | Daegu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Research report on the introduction of international certification curriculum(IB), 2019. | 미소장 |
22 | H. J. Lee et al., Seogyoyeon 2017-82, 2017. | 미소장 |
23 | H. J. Lee et al., 2017 Final Report on Subcontracting Research by Jeju Provincial Office of Education, 2017. | 미소장 |
24 | Y. B. Park et al., Daegu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Policy Research, 2019. | 미소장 |
25 | M. Kwon, New Physics: Sae Mulli, 69(10), 1072(2019). | 미소장 |
26 | M. Kwon, New Physics: Sae Mulli, 70(1), 50(2020). | 미소장 |
27 | Ministry of Education, No. 2015-74 (Annex 9), 2015. | 미소장 |
28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Diploma Programme Physics Guide (IBO, Wales, 2014). | 미소장 |
29 | Ministry of Education, No. 2011-361 (Annex 9), 2011. | 미소장 |
30 | MEST, NO. 11-1341000-002327-01, 2012. | 미소장 |
31 | https://ibpublishing.ibo.org/server2/rest/app/tsm.xql?doc=d_4_physi_tsm_1408_1_e&part=9&chapter=1 | 미소장 |
32 | Ministry of Education, 2015 Revised Curriculum Evaluation Standard – High School Science, 2018. | 미소장 |
33 | Ministry of Education, 2015 Revised Curriculum Evaluation Standard – High School Science Science(Course Electives), 2018. | 미소장 |
34 | S. M. Kolb, JETERAPS, 3(1), 83 (2012) | 미소장 |
35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https://www.ibo.org/university-admission/re cognition-of-the-ib-diploma-by-countries-anduniversities/ | 미소장 |
36 | Korea Institute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KICE], Research Report ORM 2015-109, 2015. | 미소장 |
37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A guide to curriculum development , 2014.https://www.ibo.org/globalassets/publications/recognition/rec4122recognitioncurriculumbrief5web.pdf | 미소장 |
38 | Ministry of Education, No. 2015-74 (Annex 1), 2015. | 미소장 |
39 | J. Song and J. Na, School Science Journal, 9(2), 72(2015). | 미소장 |
40 | Y. N. Lim and H. J. Hong, AJE, 17(3), 277 (2016). | 미소장 |
41 | J. Kim and W. Lee, JCE, 14(3), 129 (2011). | 미소장 |
42 | L. W. Anderson, STUD EDUC EVAL, 31(2-3), 102 (2005). | 미소장 |
43 | F. W. English, Deciding what to teach and test. (Sage publication, California, 1992). | 미소장 |
44 | K. Jo, Journal of Research in Curriculum Instruction, 17(4), 1405 (2013). | 미소장 |
45 | Korea Institute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KICE], 2020 September CSAT Mock Exam, Physics Ⅰ(2020). | 미소장 |
46 | Korea Institute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KICE], 2020 September CSAT Mock Exam, Physics Ⅱ(2020). | 미소장 |
47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Physics Higher level Paper 1 TZ2 May 2019 (IBO, Wales, 2019). | 미소장 |
48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Physics Higher level Paper 2 TZ2 May 2019 (IBO, Wales, 2019). | 미소장 |
49 | D. Bang et al., JKASE, 33(5), 1041 (2013). | 미소장 |
50 | G. Wiggins and J. McTighe, 2nd Ed, Understanding by design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Alexandria, VA, 2005). | 미소장 |
51 | H. Kim and J. Song, New Physics: Sae Mulli, 69(9), 916 (2019). | 미소장 |
52 | H. Kim et al., Basic research for Next Generation Science Education Standards, (KOFAC, Seoul, 2017) | 미소장 |
53 | J. Sim. JCE, 17(1), 53 (2014). | 미소장 |
54 | K. Lee et al., Research Report CRC 2014-7, KICE, 2014. | 미소장 |
55 | H. S. Kang and J. S. Ryu, Philosophy of Education, 40(0), 1 (2010). | 미소장 |
56 | H. Lee, Structure of knowledge and subject (Kyoyookbook, Seoul, 2006). | 미소장 |
57 | F. Alexandra, EDUC LEADERSHIP, 50(5), 9(1993). | 미소장 |
58 | Y. Choi and H. Kang, JCE, 11(2), 211 (2008).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6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