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불안과 상실의 시대 속 '주변인'의 삶 : 영화 〈파이란〉을 중심으로 = The life of the 'expelled person' in the age of insecurity and loss : focusing on the movie "Failan" / 김중철 1
국문초록 1
1. 들어가는 말 2
2. '밀려나는' 자들의 불안 4
3. 친절하지 않은 사회 9
4. 나오는 말 14
참고문헌 16
Abstract 17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고부응, 「영화 <파이란>의 민족성과 초민족성」, 『비교문학』 48, 2009, 183-205. | 미소장 |
2 | 구수경, 「‘편지’ 모티프와 영상화 전략 비교 연구: 영화 <러브레터>와 <파이란>을중심으로」, 『동북아문화연구』 40, 2014, 107-123. | 미소장 |
3 | 김윤아, 「소설과 영화 사이: 영화 <파이란>과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중심으로」, 『현대비평과 이론』 26, 2007, 95-109. | 미소장 |
4 | 문소영, 「한국영화에 나타난 오리엔탈리즘 연구」,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미소장 |
5 | 서길완, 「호모 사케르와 그것의 변형: 아감벤의 호모 사케르, 헐벗은 삶 그리고 캠프의 개념을 중심으로」, 『비평과 이론』 13(2), 2008, 185-206. | 미소장 |
6 | 윤상현, 「한국영화 속 이주민의 재현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미소장 |
7 | 정수복, 「프랑스 사람들이 지키는 일상의 기본예절」, 『교육과 사색』 37, 2015, 42-46. | 미소장 |
8 | 최용성, 「한국영화에 나타난 경계와 이주자 로컬 문화윤리」, 『윤리연구』 100, 2015, 333-380. | 미소장 |
9 | 황영미, 「한국 속 이방인 순례기: 영화 <파이란>, <여섯 개의 시선> 중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 <처음 만난 사람들>」, 『너머』 3, 2007, 30-41. | 미소장 |
10 | 浅田次郎, 「러브레터」, 『철도원』, 양윤옥 옮김, 문학동네, 2003. | 미소장 |
11 | Agamben, G., 『호모 사케르: 주권 권력과 벌거벗은 생명』, 박진우 옮김, 새물결, 2008. | 미소장 |
12 | Bauman, Z., 『쓰레기가 되는 삶들』, 정일준 옮김, 새물결, 2008. | 미소장 |
13 | 송해성 감독, <파이란>, 튜브픽쳐스 제작, 2001.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