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CMC 시대의 인간존재와 대학 교양교육의 방향 = Human beings in CMC era and direction of the university general education / 이진오 1

국문초록 1

I. 글을 시작하며 2

II. 매체와 인간존재 5

III. 디지털인문학과 교양교육 11

IV. 우리는 혼합환경에서 살고 있다 17

1. CMC와 가상공간의 특성 18

2. CMC 환경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문제와 교양교육 23

V. 글을 끝내며 28

참고문헌 32

ABSTRACT 35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신자유주의는 '청춘'의 내면을 어떻게 바꿔놓았나? = How neo-liberalism changed the inner side of 'youth'? : 'entrepreneurial ego', another name of 'youth' 고봉준 p. 9-36

보기
'여성혐오'는 어떻게 생산되고 소비되는가? = How 'misogyny' is produced and consumed? : 젠더 교양교육의 방향과 과제 엄혜진 p. 39-62

보기
데이터과잉 시대, 디지털인문학과 기록의 정치 = Digital humanities and the politics of the archive in the era of infoglut 이광석 p. 65-87

보기
CMC 시대의 인간존재와 대학 교양교육의 방향 = Human beings in CMC era and direction of the university general education 이진오 p. 89-124

보기
과정 중심 글쓰기의 한계와 자아 성찰적 글쓰기의 의미 : Limitations of process based composition and the meaning of introspective writing : focusing on the case study of Kyung Hee University / 경희대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정은기 p. 129-147

보기
방법론 측면에서 본 시민교육의 경험과 활성화 방안 = A study of civic education experience and promotion plan from the perspective of methodology 오현순 p. 149-198

보기
중핵교과와 열린 학습공동체 = Core course and open learning community 김연숙 p. 201-241

보기